['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126편('14/6/14) - '인명사고의 악몽'없이 오사카에 정상으로 도착

CASSIOPEIA_daum 2015. 4. 10. 07:31

126– ‘인명사고의 악몽없이 오사카에 정상으로 도착

 

큐슈 지역 모든 JR각역정차를 마치고 다음날 귀국을 위해 오사카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가고시마츄오역에서 사쿠라를 타고 하카타역에 왔습니다.

 

*126편 이동 경로

하카타→ 신오사카: 산요신칸센 사쿠라 562(N700 R2편성, 신오사카행)

신오사카→ 오사카: JR교토선 각정(207 S53편성, 니시아카시행)

오사카→신이마미야: 오사카칸죠선(201 LB14편성)

하카타역 출발, 신이마미야역 도착, 호텔 체크인, 11박 마무리

 

사실 이번 여행기에는 산요신칸센 구간에 트라우마가 있었습니다.  여행기 15, 16편에서 트라우마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N29X/15

http://cafe.daum.net/jtrain/N29X/16

 

하카타역에서 신칸센을 타면서 지난번 트라우마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플랫폼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진3811: 하카타역에서 출발하는 신오사카 방면의 사쿠라562호와 노조미52호가 보입니다.

~보면 노조미52호가 조금 가서 추월할 게 보이죠? ^^]

 

[사진3812: 하카타미나미선은 8량 편성 신칸센만 운행합니다. 예전에 100 6량편성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진3813: 나중에 보여드리겠지만, 이 차량은 JR큐슈의 R2편성입니다. 사쿠라 560, 562호 모두 JR큐슈의 차량을 탔습니다]

 

[사진3814,3815: 승차 인증은 이 사진이면 충분하죠. 사쿠라562, 신오사카행입니다]

 

 

하카타역에서 구입한 음식을 차내에서 즐깁니다.

 

 

[사진3816,3817: 볶음국수에 계란후라이를 곁들인 도시락입니다. 따뜻한 상태에서 먹을 수 있었죠]

 

[사진3818: 산요신칸센 구간에서는 최고속도 300km/h으로 쏘는데요, 소음도 좀 있습니다.

터널이 아닌 지상에서는 도호쿠신칸센이 소음이 적다고 느낍니다]

 

[사진3819: 신야마구치역에서 사쿠라562호가 출발하는데요, 앞에서 봤던 노조미52호의 안내는 없습니다. 이 역을 통과한다는 뜻이죠]

 

[사진3820: 공장지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여기는 도쿠야마역 부근인데요]

 

[사진3821: 사쿠라562호는 도쿠야마역을 이렇게 통과해야 합니다. 시속 161km……]

 

[사진3822: 도쿠야마역을 통과하고 있음을 알리는 안내]

 

[사진3823: 도쿠야마역 통과 후 다시 속도를 올려서 최고속도로 달리는 사쿠라562]

 

[사진3824: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차내판매지만, JR서일본은 역발상으로 이를 극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044

 

[사진3825: 후쿠야마성이 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사쿠라562호는 여기에서 한숨을 돌립니다]

 

[사진3826: JR큐슈 소속 N700계는 8000번대입니다]

 

[사진3827: 빠른 속도로 통과하고 있는 노조미52호입니다. 16량이라 통과할 때 8량 편성이 좌우로 흔들거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828: 오카야마, 아이오이 사이에서 산요신칸센 최고속도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사진3829: 히메지역에서 라지A’ N700A G9편성과 스쳐 지나갑니다]

 

[사진3830: 사쿠라562호는 지연 없이 종점 신오사카역에 도착합니다. 트라우마여 안녕~]

 

[사진3831: 회송으로 바뀐 사쿠라562호의 출입문을 닫기 전에 승무원이 안내를 합니다]

 

[사진3832: 산요. 큐슈신칸센이 있어서 오사카와 가고시마를 하루 만에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3833: 주말 신오사카역 구내는 도쿄로 올라가고, 하카타 방면으로 내려가는 승객들로 하루 종일 북적입니다]

 

[사진3834: 3개의 안내 중 왼쪽 2개가 도카이도신칸센, 맨 오른쪽이 산요. 큐슈신칸센입니다. 운행 편수는 도카이도신칸센이 압도합니다]

 

[사진3835: JR서일본 매표소에서 JR Pass를 포함한 JR서일본, JR시코쿠/JR큐슈 통합이용 패스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패스를 사용하려면 여권이 필요합니다]

 

[사진3836: 이제는 볼 수 없는 열차의 운휴소식이 붙었습니다. 홋카이도 지역 집중호우로 인해

오사카~삿포로 운행 침대특급 트와일라이트 익스프레스는 운휴함을 알림]

 

[사진3837: 신오사카 출발/도착 신칸센 중에 산요신칸센 구간에서 드문 히카리는 신오사카부터는 이름뿐입니다.

오카야마까지 각역정차로 고다마와 동일하죠]

**히카리481호가 도쿄에서 출발, 오카야마행 마지막 히카리입니다. 이후 도쿄에서 출발 히카리는 신오사카, 나고야까지만 갑니다.

 

이제부터 이동은 많이 보여드린 경로가 휘리릭~

 

 

[사진3838: 오사카역까지 207계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오사카역에서 승무교대를 하는 모습]

 

[사진3839: 후쿠치야마행 2236000번대는 MA편성입니다. 구글링보다 연구회가 더 빠른 결과를 알려줍니다.

검색 방법: 연구회 왼쪽 검색창에 ‘223 6110’ 치면 나옵니다. http://cafe.daum.net/jtrain/K5bC/444]

 

[사진3840: 아보시행 쾌속도 오사카역에서 교대를 합니다. 이번에는 남성운전사에서 여성운전사로]

 

[사진3841: USJ TV광고를 우리나라에서도 시작했습니다. 해리포터 영화를 봤다면 테마파크에서 실제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사진3842: 오사카칸죠선은 야마노테선같이 단순한 순환선 기능이 아닌, 타 노선과의 직통이 복잡합니다.

오사카역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USJ)까지 직통하는 열차도 운행합니다]

 

[사진3843: 직통열차 중에는 USJ 전용 랩핑차량도 있지만, 이렇게 소위 민짜 색상도 있습니다]

 

[사진3844: 오사카칸죠선을 타고 신이마미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차량들도 내년부터 신형 323계가 도입되면 볼 수 없겠죠]

 

[사진3845: 난카이전철과 가까운 개찰입니다. 신이마미야역은 난카이전철 쪽은 사진의 개찰구이며,

오사카지하철, 한카이전기궤도 쪽은 반대편입니다]

 

[사진3846: 내일 귀국일입니다. 아침에 미리 먹을 걸 여기서 사갑니다]

 

[사진3847: 그리고~오사카에서 빠질 수 없는 가게: 교자의왕장 ^^ 숙소 근처에 새로 생겼습니다]

 

[사진3848: 포장주문을 하면 문 앞 의자에서 조금 기다리면 됩니다. 이 가게들도 빨리 IC카드로 결제가 되면 좋은데……]

 

10일차의 마지막 사진은

 

[사진3849: 만두, , 사발면 3종세트입니다. 제게는 호화로운 야식입니다 ^^]

 

여행 중간에 JR Pass로 탈 수 있는 버스, 탈 수 없는 버스, JR Pass로 탈 수 없는 철도노선을 이용했습니다.

11일차에 이용한 열차와 버스를 정리했습니다. 산요. 큐슈신칸센이 없었다면 가고시마 당일치기는 없었습니다.

 

132) 신이마미야신오사카: 한와선 B쾌속(223 HE412편성, 신오사카행)

133) 신오사카하카타: 사쿠라541(N700 S8편성, 가고시마츄오행)

134) 하카타센다이(川内): 큐슈신칸센 사쿠라543(N700 R11편성, 가고시마츄오행)

135) 센다이() → 가고시마츄오: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14편성, 가고시마츄오행)

136) 가고시마츄오고쿠부: 닛포선 각역정차(817 V005편성, 고쿠부행)

137) 고쿠부가고시마츄오: 닛포선 각역정차(817 V005편성, 가고시마츄오행)

138) 가고시마츄오이주인: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02편성, 이주인행)

139) 이주인가고시마츄오: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02편성, 가고시마츄오행)

140) 가고시마츄오하카타: 큐슈신칸센 사쿠라 560(N700 R3편성, 신오사카행)

141) 하카타→ 신오사카: 산요신칸센 사쿠라 562(N700 R2편성, 신오사카행)

142) 신오사카→ 오사카: JR교토선 각정(207 S53편성, 니시아카시행)

143) 오사카→신이마미야: 오사카칸죠선(201 LB14편성)

 

내일이 귀국인데, JR Pass 14일권을 구입해서 2일은 못쓰고 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