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124편('14/6/14) - '즉석일정'을 만들게 한 '공사중 역' 하나 ㅜㅜ

CASSIOPEIA_daum 2015. 4. 7. 12:57

124 – ‘즉석일정을 만들게 한 공사중 역하나 ㅜㅜ

 

센다이역(内駅)을 출발, 가고시마선 남쪽 구간을 각역정차 중입니다.

 

*124편 이동 경로

센다이() → 가고시마츄오: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14편성, 가고시마츄오행)

히가시이치키역 출발, 이주인역 역명판 놓치고 ㅜㅜ 가고시마츄오역 도착/하차

가고시마츄오→ 고쿠부: 닛포선 각역정차(817 V005편성, 고쿠부행)

가고시마츄오역 출발, 류가미즈역 교행, 고쿠부역 도착/하차

 

가고시마선은 역명판이 확보되어 있었지만, 그래도 새로운 사진을 위해 집중을 했습니다.

..……다음 역에서 좌절을 맛봤죠.

 

 

 

 

[사진3751: 섬식 역에 도착했는데……역명판이 없었습니다. 이 역 때문에 닛포선 리벤지를 끝낸 후

다시 여기에 온 원인이 되었죠. 이주인역(伊集院)입니다]

**이 역부터 마쿠라자키역까지 연결했던 가고시마교통 마쿠라자키선(鹿児島交通枕崎線)이 있었는데요,

1983년 집중호우로 일부 구간만 운행을 재개했으나, 1984년에 전구간 폐지되었습니다.

 

 

[사진3752: 사츠마마츠모토역의 마츠모토한자는 松元입니다. 이 역은 1954년 개업]

 

[사진3753: 가미이주인역 위치는 141미터로 가고시마선에서 가장 높은 위치이며, 이 역부터 가고시마츄오 방면 9km 거리에 내리막 구간이 있습니다]

 

 

[사진3754: 가미이주인역은 업무위탁역으로 일정 시간 역무원이 근무합니다]

 

[사진3755: 히로키역은 지역 요청으로 2009년에 개업한 청원역으로, 가고시마시와 JR큐슈의 부담비율은 9:1이었죠]

 

열차는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이 역은 신칸센으로도, 재래선으로도 몇 번을 왔네요 ^^

 

 

[사진3756: 가고시마츄오역입니다. 가고시마역까지가 닛포선이나, 모든 열차는 가고시마츄오 출발/도착을 하며,

센다이, 이주인역에서 가고시마츄오 다음 역인 가고시마까지 운행하는 열차도 있습니다]

 

 

[사진3757: 가고시마츄오까지 운행한 817 V014편성과]

 

[사진3758: 닛포선 고쿠부까지 운행할 817 V005편성이 나란히 있습니다]

 

[사진3759: 가고시마츄오행 각역정차와 고쿠부행 각역정차가 연계하며, 제가 탔던 열차는 센다이행으로 되돌림운행을 합니다]

 

[사진3760: 플랫폼 의자는 옛 느낌을 주는 나무입니다]

 

[사진3761: 맨 오른쪽에는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쾌속 나노하나시각표를 따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3762: IC카드 스고카(SUGOCA) 사용구간 안내.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은 키이레역(喜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분 연계로 출발하는 고쿠부행 열차를 탔습니다.

 

 

 

[사진3763: 가고시마선과 닛포선의 분기인 가고시마역입니다. 가고시마츄오역에 신칸센이 운행 후 지역은 쇠퇴했습니다]

 

[사진3764,3765: 화물수송용 EF81계인데요, 큐슈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은색 303호가 있었습니다]

 

[사진3766: 닛포선 차창에서 볼 수 있는 사쿠라지마입니다. 차창 자외선코팅(UV)이 진하긴 진하네요]

 

[사진3767: IC카드를 써서 류가미즈역에서 내릴 승객은 주의가 필요한데요, 류가미즈역에서는 IC카드를 쓸 수 없습니다.

IC카드를 쓸 수 있는 가까운 역에서 정산을 해야 합니다]

 

 

[사진3768: 류가미즈역에서 4분 정차하는 동안 운전사도 잠시 밖에 나옵니다]

 

[사진3769: 고쿠부까지 가는 동안 교행은 류가미즈역에서만 합니다]

 

[사진3770: 교행열차의 주인공은 특급 하야토노카제 였습니다]

 

닛포선 각역정차는 7일차(610)주문을 했는데, 비로 인해 일부 역은 좌절을 맛봤죠.

http://cafe.daum.net/jtrain/N29X/78

 

오늘은 날씨도 좋아서 모든 역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3771,3772: 시게토미역에서 가고시마 방면 817계와 교행합니다]

 

[사진3773,3774: 아이라역, 쵸사역은 7일차에도 보여드렸고요]

 

[사진3775,3776: 킨코역이 7일차에 놓친 역인데, 오늘도 카메라에 담기 쉽진 않았습니다.

킨코역은 11선으로 국철분할 1년 전인 1986년에 개업했습니다]

 

 

[사진3777: 카지키역을 지나]

 

[사진3778: 열차 종점인 고쿠부역에 도착했습니다. 주말 낮 시간이라 학생들의 스쿨트레인이 되었죠]

 

[사진3779: 고쿠부역에는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가 있습니다]

 

이렇게 닛포선 각역정차는 마쳤습니다. 11일차 주문은 끝난 상태였지만……가고시마선에서 놓친역이 아쉬웠죠.

그래서~이 역을 향해 다시 움직였습니다.

 

 

[사진3780: 역무원이 표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타고 왔던 열차는 가고시마츄오행으로 되돌림운행 대기 중입니다]

 

다음 편을 끝으로 큐슈와도 작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