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편 - 아침시간 '환승 안내도 없는 신칸센'으로 LTE급 환승^^
오늘은 2014년6월14일, 토요일이며 여행 11일차입니다. 10일을 넘긴 여행기는 처음 쓰네요.
이제 남은 일정은 2일입니다. 11일차는 다른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었지만, ‘주문은 큐슈’라는
이번 여행 주제에 맞게 ‘리벤지 작전’이 포함된 새로운 일정입니다.
*121편 이동 경로
신이마미야→신오사카: 한와선 B쾌속(223계 HE412편성, 신오사카행)
신오사카→하카타: 사쿠라541호(N700계 S8편성, 가고시마츄오행)
신이마미야역 출발, 신오사카역 광속 환승 후 하카타역 도착, 하차
다시 오사카에 있는 ‘베이스캠프’에 돌아온 후 눈 잠시 감았다가~호텔을 나왔습니다. 내일까지 여기서 묵을 예정이라 홀가분하게 나왔죠.
[사진3661: 호텔 라이잔 주변에는 저비용 호텔이 많습니다. 이제는 중국관광객이 ‘몰려들어서’ 주변의 호텔 가격이 다 오를 판입니다]
[사진3662: 임시용도로 옷 종류를 산다면 ‘마루미’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진3663: 여러분은 지금 남영역을 보고 계십니다 ^^]
제목 내용을 하나하나 풀어보겠습니다. 신이마미야역 등 오사카칸죠선에서 신칸센이 정차/출발하는
신오사카역을 가려면 반드시 환승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른 아침에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열차가 딱 한편 존재하는데요, 이 열차를 타려고 05시대에 호텔을 나왔습니다.
**여행기에서 몇 번 소개한 열차입니다.
[사진3664: 신이마미야역에서 볼 수 있는 신오사카행은 하루에 딱 1편 있습니다. 06시03분]
[사진3665: 그런데~이 열차의 종별이 고장 났나 봅니다 ^^; 신오사카행은 맞는데, ‘회송’이 걸려있었죠]
[사진3666: 측면 상태는 정상이었습니다. 하루 1편 볼 수 있는 B쾌속입니다]
[사진3667: 쿠모하223-103은? 223계 HE412편성입니다. 구글링해도 우리 연구회 수준의 결과를 찾아주진 못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K5bC/435
[시진3668: ^^ 이쪽 측면은 ‘회송’으로 되어 있네요]
[사진3669: 하루에 한 번 볼 수 있는 안내입니다. B쾌속, 신오사카행]
여기부터는 글로 풀어야겠네요.
B쾌속의 신오사카역 도착은 06시21분입니다. 환승안내방송에는 06시25분 출발 사쿠라541호 안내는 ‘없습니다’
06시50분 출발 사쿠라543호 안내는 합니다.
즉, 신오사카역에서 재래선→ 신칸센 4분 환승은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환승안내를 하지 않는 내용은 예전 B쾌속 여행기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한글로 자막을 넣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Yg/932
그렇지만, 불가능한 환승은 아닙니다. 이번 이야기가 여기에 해당하니까요.
[사진3670: 재래선 신오사카역 도착하자마자 뜁니다. 유인개찰 통과 후 여기까지 도착에 1분20초 걸렸습니다. 사쿠라541호의 출발은 06시25분입니다]
[사진3671: 사쿠라541호는 21번 홈에서 출발하므로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26번 홈으로 이동하려면 시간이 걸리죠]
[사진3672: 사쿠라541호의 정차역은 한 화면에 다 나오지 않을 정도인데, 이 화면에 다 잡혔습니다. 끝의 센다이까지]
[사진3673,3674: 사쿠라541호는 JR서일본의 S8편성으로 운행했습니다]
[사진3675: 차량 소속은 각 객실 출입문 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3676,3677: 사쿠라541호, 가고시마츄오까지 갑니다. 산요. 큐슈 직통신칸센은 큐슈로 가는 교통의 흐름을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사진3678: 이제는 볼 수 없는 침대특급 트와일라이트 익스프레스를 견인했던 EF81 전기기관차]
[사진3679: 하카타까지 사쿠라로 2시간42분 걸립니다. 그래도 사쿠라541호는 노조미에 양보를 위한 대기는 없습니다]
[사진3680,3681: 아침식사는 편의점 시리즈입니다 ^^;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훌륭한 조리음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3682: 비가 많이 와서 중간에 포기해야 했던 닛포선 각역정차 ‘리벤지’의 성공 예감은 맑은 날씨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사진3683: 사쿠라541호로 히메지역 도착 때 대기하고 있는 고다마가 있습니다.
사진의 고다마는 신오사카 출발이 아닌, 히메지에서 출발하는 딱 1편의 고다마729호입니다]
[사진3684: 히메지역을 출발 후 산요신칸센의 최고속도인 300km/h에 근접하게 달립니다]
[사진3685: 일본은 소비세가 올랐을 때 500ml 음료를 550ml로 늘려서 가격 인상 느낌을 억제하는 노력을 했습니다]
[사진3686: N700계의 ‘전쟁(電爭)’은 느긋하기만 합니다]
[사진3687: 오카야마역을 출발하면 차량기지에 있는 신칸센을 볼 수 있습니다.
오카야마 출발 히카리는 대부분 700계라 대기 중인 차량이 700계가 더 많네요 ^^]
어제의 피로를 풀기 위해 잠을 청했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역은
[사진3688: 하카타역입니다. 사쿠라, 미즈호 운행 전에는 항상 ‘종점’이었지만, 지금은 중간 역이죠]
[사진3689: 오른쪽 선반 위에 있는 ‘자동심장 제세동기’입니다. 사용할 일이 없어야겠지만, 비상시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사진3690: 하카타역은 출입구가 두 군데 있는데, 뒤쪽이라 할 수 있는 치쿠시출구는 아직 ‘학교 건물’ 모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큐슈 철도노선 ‘리벤지’ 여행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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