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편 – ‘이번엔 놓치지 않는다’: 하차로 막을 내린 큐슈의 각역정차
11일차는 큐슈 남쪽의 노선을 각역정차 했을 때 놓친 역들을 ‘쓸어 담는’ 일정이었습니다.
7일차에 놓친 역들을 오늘 모두 담기로 했는데 100% 완료했습니다.
*125편 이동 경로
고쿠부→ 가고시마츄오: 닛포선 각역정차(817계 V005편성, 가고시마츄오행)
가고시마츄오→ 이주인: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계 V002편성, 이주인행)
이주인→ 가고시마츄오: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계 V002편성, 가고시마츄오행)
가고시마츄오→ 하카타: 큐슈신칸센 사쿠라 560호(N700계 R3편성, 신오사카행)
고쿠부역 출발, 이주인역 하차 후 가고시마츄오역 환승, 하카타역 도착/하차
고쿠부역에서 가고시마츄오 경유, 오사카로 돌아가면 여행일정이 끝나긴 하는데……
124편에서 ‘놓친’ 그 역이 계속 생각이 났죠. 시간도 남았겠다~여기로 다시 가기로 했습니다.
[사진3781: 13시10분 가고시마츄오행 일인승무(One-man) 열차가 곧 출발합니다]
[사진3782: 차량은 아까 타고 왔던 817계 V005편성]
[사진3783: UV96 자외선 코팅 수준은 우리나라 코레일 전동차 차창보다 덜 진합니다]
[사진3784: 가고시마츄오역에 도착했는데, 건너편에는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관광열차 ‘이부스키의 보물상자’가 대기]
[사진3785: ‘이부타마’ 약칭으로 부르는 특급열차입니다. 열차를 탄 여행기는 ‘못다한 이야기’ 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180]
[사진3786: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열차 안내입니다. 종점인 마쿠라자키까지 한번에 가는 열차는 많지 않습니다]
[사진3787: 원맨(ワンマン) 3문형(3ドア)은 817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 열차는 이주인역까지 가네요]
[사진3788: 그 열차가 가고시마츄오역 출발 전입니다. 817계 V002편성, 2량으로 운행]
이 열차는 타는 목적: 오직 하나입니다. 이주인역 역명판을 찍기 위해서죠.
[사진3789: 가미이주인역에서 많은 승객이 내렸습니다. 절반은 IC카드, 절반은 승차권]
[사진3790: 이후 열차의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구간운행이 많은 가고시마선에서 주요 중간역 중 하나인
이주인 역입니다. 마치 우리나라 사람 이름 같네요 ^^]
[사진3791: 이주인역은 플랫폼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공사 담당이 승객의 안전한 이동을 확인]
[사진3792: 공사중이라 역명판이 깨끗하진 않았습니다. 공사를 마무리하면 역명판을 새롭게 할지 예측은 ^^]
이 역명판을 끝으로~큐슈 지역 모든 JR역을 각역정차 및 역명판 촬영을 끝냈습니다]
이제는 뒤도 안보고 본토(혼슈)로 돌아갑니다.
Step1) 우선은 신칸센을 타기 위해 이동.
[사진3793: 가고시마츄오역에 도착했습니다. 가고시마 지역의 유명한 술을 진열해 놨으며, 의자는 ‘그 사람’의 느낌이……]
[사진3794: 가고시마츄오역 개찰입니다. 연구회에도 여기에 근무하시는 분이 있는데, 언젠가 연구회 회원이 가면 만날 수 있겠죠?]
[사진3795: 관광특급 ‘이부스키의 보물상자’는 매주 운행할 때마다 인기리에 ‘만석’ 행진을 이어갑니다]
[사진3796: 테러경계를 5개 국어로 안내]
Step2) 이제 줄기차게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지금은 산요. 큐슈신칸센 직통이 있어서 한번에 오사카까지 갈 수 있습니다.
[사진3797: 가고시마츄오역 신칸센은 11~14번을 사용합니다. 잠시 후 출발할 열차는 사쿠라560호입니다.
가고시마츄오역 신칸센 안내는 신오사카, 나고야역 등과 비교하면 ‘구형’ LED안내입니다]
**2015년3월 시각표개정 후 사쿠라560호의 가고시마츄오 출발은 14시40분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3798: N700계 8천번대는 JR큐슈 소속 차량(R편성)이며, 끝번호가 편성번호입니다. 따라서 이 차량은 R3편성임을 알 수 있죠]
[사진3799,3800: 사쿠라560호, 신오사카행입니다. 이 열차는 종점 신오사카까지 노조미에 추월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진3801: N700계 16량편성과의 발판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 ‘작습니다’ ^^]
[사진3802: 차내 자동판매기도 실적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16량 N700계는 자판기를 볼 수 없습니다]
[사진3803,3804: 담배를 피우는 사람과 안 피우는 사람 모두를 만족시키는 흡연룸은 8량 편성에는 한 군데, 16량 편성에는 두 군데 있습니다]
이제 내부 모습은 다 보여드렸으니, 순식간에~
[사진3805,3806: 저는 하카타역에 내렸습니다. 여기부터 신오사카역까지 사쿠라560호가 가장 빠릅니다]
[사진3807: 여기는 하카타역 JR서일본 매표소입니다. JR West Pass 등은 이곳에서 교환, 구입 가능하며,
큐슈레일패스는 JR큐슈에서 구입, 교환이 가능합니다]
[사진3808: 지금은 JR서일본과 JR큐슈 모두 신칸센을 운행하지만, 예전에는 이쪽 계단은 신칸센 전용 개찰이 있었습니다]
하카타역에서 다음 열차를 타기 전에 차내에서 먹을 음식을 가게에서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사진3809,3810: 유리 건너로 조리하는 모습에서 뭐가 나올지 아시겠죠? ^^; 차내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편이 11일차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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