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125편('14/6/14) - '이번엔 놓치지 않는다': 하차로 막을 내린 큐슈의 각역정차

CASSIOPEIA_daum 2015. 4. 8. 08:31

125– ‘이번엔 놓치지 않는다’: 하차로 막을 내린 큐슈의 각역정차

 

11일차는 큐슈 남쪽의 노선을 각역정차 했을 때 놓친 역들을 쓸어 담는일정이었습니다.

7일차에 놓친 역들을 오늘 모두 담기로 했는데 100% 완료했습니다.

 

*125편 이동 경로

고쿠부→ 가고시마츄오: 닛포선 각역정차(817 V005편성, 가고시마츄오행)

가고시마츄오→ 이주인: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02편성, 이주인행)

이주인→ 가고시마츄오: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7 V002편성, 가고시마츄오행)

가고시마츄오→ 하카타: 큐슈신칸센 사쿠라 560(N700 R3편성, 신오사카행)

고쿠부역 출발, 이주인역 하차 후 가고시마츄오역 환승, 하카타역 도착/하차

 

고쿠부역에서 가고시마츄오 경유, 오사카로 돌아가면 여행일정이 끝나긴 하는데……

124편에서 놓친그 역이 계속 생각이 났죠. 시간도 남았겠다~여기로 다시 가기로 했습니다. 

 

[사진3781: 1310분 가고시마츄오행 일인승무(One-man) 열차가 곧 출발합니다]

 

[사진3782: 차량은 아까 타고 왔던 817 V005편성]

 

 

 

[사진3783: UV96 자외선 코팅 수준은 우리나라 코레일 전동차 차창보다 덜 진합니다]

 

[사진3784: 가고시마츄오역에 도착했는데, 건너편에는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관광열차 이부스키의 보물상자가 대기]

 

[사진3785: ‘이부타마약칭으로 부르는 특급열차입니다. 열차를 탄 여행기는 못다한 이야기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180]

 

 

[사진3786: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열차 안내입니다. 종점인 마쿠라자키까지 한번에 가는 열차는 많지 않습니다]

 

[사진3787: 원맨(ワンマン) 3문형(3ドア) 817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 열차는 이주인역까지 가네요]

 

[사진3788: 그 열차가 가고시마츄오역 출발 전입니다. 817 V002편성, 2량으로 운행]

 

이 열차는 타는 목적: 오직 하나입니다. 이주인역 역명판을 찍기 위해서죠.

 

 

 

[사진3789: 가미이주인역에서 많은 승객이 내렸습니다. 절반은 IC카드, 절반은 승차권]

 

[사진3790: 이후 열차의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구간운행이 많은 가고시마선에서 주요 중간역 중 하나인

이주인 역입니다. 마치 우리나라 사람 이름 같네요 ^^]

 

 

[사진3791: 이주인역은 플랫폼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공사 담당이 승객의 안전한 이동을 확인]

 

[사진3792: 공사중이라 역명판이 깨끗하진 않았습니다. 공사를 마무리하면 역명판을 새롭게 할지 예측은 ^^]

 

이 역명판을 끝으로~큐슈 지역 모든 JR역을 각역정차 및 역명판 촬영을 끝냈습니다]

이제는 뒤도 안보고 본토(혼슈)로 돌아갑니다.

 

Step1) 우선은 신칸센을 타기 위해 이동.

 

 

 

[사진3793: 가고시마츄오역에 도착했습니다. 가고시마 지역의 유명한 술을 진열해 놨으며, 의자는 그 사람의 느낌이……]

 

[사진3794: 가고시마츄오역 개찰입니다. 연구회에도 여기에 근무하시는 분이 있는데, 언젠가 연구회 회원이 가면 만날 수 있겠죠?]

 

[사진3795: 관광특급 이부스키의 보물상자는 매주 운행할 때마다 인기리에 만석행진을 이어갑니다]

 

[사진3796: 테러경계를 5개 국어로 안내]

 

Step2) 이제 줄기차게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지금은 산요. 큐슈신칸센 직통이 있어서 한번에 오사카까지 갈 수 있습니다.

 

 

[사진3797: 가고시마츄오역 신칸센은 11~14번을 사용합니다. 잠시 후 출발할 열차는 사쿠라560호입니다.

가고시마츄오역 신칸센 안내는 신오사카, 나고야역 등과 비교하면 구형’ LED안내입니다]

**20153월 시각표개정 후 사쿠라560호의 가고시마츄오 출발은 1440분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3798: N700 8천번대는 JR큐슈 소속 차량(R편성)이며, 끝번호가 편성번호입니다. 따라서 이 차량은 R3편성임을 알 수 있죠]

 

[사진3799,3800: 사쿠라560, 신오사카행입니다. 이 열차는 종점 신오사카까지 노조미에 추월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진3801: N700 16량편성과의 발판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 작습니다’ ^^]

 

[사진3802: 차내 자동판매기도 실적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16 N700계는 자판기를 볼 수 없습니다]

 

[사진3803,3804: 담배를 피우는 사람과 안 피우는 사람 모두를 만족시키는 흡연룸은 8량 편성에는 한 군데, 16량 편성에는 두 군데 있습니다]

 

이제 내부 모습은 다 보여드렸으니, 순식간에~

 

 

[사진3805,3806: 저는 하카타역에 내렸습니다. 여기부터 신오사카역까지 사쿠라560호가 가장 빠릅니다]

 

[사진3807: 여기는 하카타역 JR서일본 매표소입니다. JR West Pass 등은 이곳에서 교환, 구입 가능하며,

큐슈레일패스는 JR큐슈에서 구입, 교환이 가능합니다]

 

 

[사진3808: 지금은 JR서일본과 JR큐슈 모두 신칸센을 운행하지만, 예전에는 이쪽 계단은 신칸센 전용 개찰이 있었습니다]

 

하카타역에서 다음 열차를 타기 전에 차내에서 먹을 음식을 가게에서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사진3809,3810: 유리 건너로 조리하는 모습에서 뭐가 나올지 아시겠죠? ^^; 차내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편이 11일차 마지막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