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작년에 좀 충격으로 다가 왔었는데요.
http://cafe.daum.net/jtrain/3G6e/3010
이 사고 후 JR홋카이도의 특급열차 선두 전망 공간은 출입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y/1366
2010년1월, 후카가와시(深川市) JR하코다테선(函館線) 건널목에서 특급열차와 덤프트럭이 충돌하여
승객 등 45명이 부상을 입은 사고에 대해 국토교통성 운수안전위원회는 3월25일, 덤프트럭
운전사가 건널목 앞 눈이 쌓인 노면에서 급 브레이크를 걸어서 미끄러진 것이 원인이라는
조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차단기와 경보기 등 건널목 설비는 정상으로 작동하고 있었으며 JR홋카이도에 안전관리상의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다.
운수안전위원회는 45명이 부상을 입은 것을 중시, 철도차량의 자세한 손상상황을 조사한 데이터도 함께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는 2010년1월29일 12:20쯤, 후카가와역에서 약 3.7km 떨어진 건널목에서 발생했다.
기록장치 등을 통해 열차는 130km/h로 주행 중에 건널목 앞 250미터 지점에서 운전사가 덤프트럭을 발견, 비상 브레이크를 걸었지만, 충돌 후 선두차량이 탈선하고 건널목에서 204미터를 진행 후 정지했다. 충돌 때 열차 속도는 94km/h 였다고 한다.
출처: 3월26일, 홋카이도신문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념이벤트] 다카마츠고토히라전기철도: 개업 100주년 기념행사 (0) | 2011.03.31 |
---|---|
[서비스 향상] 도카이도신칸센: 승차권 분실 승객의 구제책 마련 (0) | 2011.03.31 |
[철도인프라 피해] 카시마린카이철도: 일부 구간 운행재개 예정(4월 초), 나머지 구간은…… (0) | 2011.03.29 |
[철도의 해외경쟁] 브라질 고속철도: 입찰 또 연기 가능성 (2010년11월 1차 연기) (0) | 2011.03.28 |
[취약한 철도인프라의 보강] JR서일본: 재래선 최초로 토자이선 키타신치역에 가동식 홈도어 설치 (0) | 2011.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