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JR East Pass: 아오이모리철도, IGR이와테긴가철도도 이용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2010년12월4일, 도호쿠신칸센 하치노헤~신아오모리 구간이 개통 전에는
기존 병행재래선인 모리오카~메토키(이와테긴가철도), 메토키~하치노헤(아오이모리철도) 및
병행재래선이 되는 도호쿠선 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은 JR Pass, JR East Pass로 이용할 수 없었는데요,
2010년12월4일, 도호쿠신칸센 전구간이 개통되면서 모리오카~메토키~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의
IGR이와테긴가철도, 아오이모리철도 구간을 JR East Pass로 이용 가능하게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용범위와 노선도 등을 확인하세요.
http://www.jreast.co.jp/kr/eastpass/index.html
*이제 JR East Pass로는 토부철도(일부구간), 이즈큐코, 호쿠에츠큐코에츠큐코에 이어서
도쿄모노레일을 비롯, 도호쿠선 일부를 이어 받은 제3섹터 IGR이와테긴가철도, 아오이모리철도까지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의 마지막 모습] 특급 ‘카모시카’ 마지막 운행 - 신칸센 개업으로 사라진 특급 (0) | 2010.12.06 |
---|---|
[12/4] 도호쿠신칸센: 신아오모리까지 연장, 29년 만에 전구간 개업 (0) | 2010.12.04 |
[병행재래선] 모리오카~하치노헤~아오모리 재래선의 운행패턴, 운임의 변화 (0) | 2010.12.02 |
[도호쿠신칸센 개업에 따라 도호쿠 지역 철도인프라의 변화들] (0) | 2010.12.02 |
[새롭게 등장한 차량] JR서일본: 2005년 아마가사키 참사를 교훈으로 제작한 225계 운행 시작 (0) | 2010.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