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0

[병행재래선] 모리오카~하치노헤~아오모리 재래선의 운행패턴, 운임의 변화

CASSIOPEIA_daum 2010. 12. 2. 20:35

[병행재래선] 모리오카~하치노헤~아오모리 재래선의 운행패턴, 운임의 변화

 

2010124, 도호쿠신칸센 전구간 개업에 따라 병행재래선이 되는

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이어받는 아오이모리철도의 시각표를 보니까

예상대로모리오카~아오모리 구간을 하나의 열차로 운행하는 편은 없습니다.

IGR이와테긴가철도와 아오이모리철도 직통운행은 기존대로 모리오카~하치노헤 구간만 하며

 

가장 긴 운행 열차는 이와테긴가철도 니노헤~아오이모리철도 아오모리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2시간21분입니다.

 

JR오우선 신아오모리를 출발, 아오모리 경유 하치노헤까지 직통열차가 운행을 시작하며,

JR츠가루선 카니타에서 아오모리 경유, 하치노헤까지의 직통열차도 운행을 시작합니다.

또한 JR하치노헤선 사메역에서 출발, 아오모리역까지 직통하는 열차가 생기고

JR오미나토선과 아오모리 구간을 직통하는 관광열차 리조트아스나로도 운행을 시작합니다.

 

123일까지 모리오카~메토키~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편도로 이용하면

IGR이와테긴가철도(모리오카~메토키): 2,300

아오이모리철도(메토키~하치노헤): 660

JR도호쿠선(하치노헤~아오모리): 1,620

합계 운임은 4,580엔입니다.

 

124일 이후 모리오카~메토키~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편도로 이용하면

IGR이와테긴가철도 (모리오카~메토키): 2,300

아오이모리철도(메토키~아오모리): 3,030

합계 운임은 5,330엔입니다.

 

병행재래선이 됨으로써 해당 구간은 약 16%가 인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