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호쿠신칸센 개업에 따라 도호쿠 지역 철도인프라의 변화들]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하치노헤~신아오모리(八戸~新青森) 구간이 2010년12월4일에 개업합니다.
이에 따라 병행재래선이 생기고, 특급열차의 운행구간 및 이름도 변경되는 등
많은 변화가 생깁니다.
일본철도연구회에서는 사진과 함께 변화되는 모습을 미리 정리하여 회원 여러분이
추후 도호쿠지역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1: 아키타~아오모리(秋田~青森) 구간에서 운행한 특급 ‘카모시카(かもしか)’는 폐지되고,
‘츠가루(つがる)’로 통일됩니다]
[사진2,3: 789계1000번대 특급 ‘수퍼-하쿠쵸(スーパー白鳥)’와 485계3000번대 특급 ‘하쿠쵸’는
하치노헤~아오모리~하코다테(函館) 구간 운행이
신아오모리~아오모리~하코다테 구간으로 변경됩니다. (하치노헤~아오모리 운행 폐지)]
[사진4: 하치노헤~아오모리~히로사키(弘前) 구간에서 운행한 특급 ‘츠가루’는
아키타~아오모리 구간 운행으로 바뀝니다. (아오모리~하치노헤 구간 운행은 폐지)]
[사진5: 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의 JR도호쿠선은 병행재래선이 되어
아오이모리철도(青い森鉄道)가 이어받습니다. 701계도 양도되며 차례로 색상이 변경됩니다]
[사진6: 향후 운행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우에노~아오모리 구간 침대특급 ‘아케보노(あけぼの)’는
이번 시각표 개정 이후에도 계속 운행합니다]
[사진7: 485계 특급 ‘이나호’는 니이가타(新潟)~아키타 구간만 운행합니다.
아키타~아오모리 구간은 특급 ‘츠가루’가 운행]
[사진8: ‘아케보노’와 함께 주목 받았던 오사카~아오모리 간 침대특급 ‘니혼카이(日本海)’는
이번 시각표개정 이후에도 운행합니다]
[사진9: 츠가루선(津軽線)에서 아침 통근 시간대 특급형 차량으로 운행했던 보통열차는 701계로 대체됩니다]
[사진10: 침대특급 호쿠토세이(北斗星), 카시오페이아는 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이
아오이모리철도로 이관됨에 따라 운임, 요금이 1,900엔 인상됩니다. 우에노~삿포로 기준]
[사진11: 삿포로~아오모리 간 야간급행 ‘하마나스’는 계속 운행합니다]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 JR East Pass: 아오이모리철도, IGR이와테긴가철도도 이용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0) | 2010.12.04 |
---|---|
[병행재래선] 모리오카~하치노헤~아오모리 재래선의 운행패턴, 운임의 변화 (0) | 2010.12.02 |
[새롭게 등장한 차량] JR서일본: 2005년 아마가사키 참사를 교훈으로 제작한 225계 운행 시작 (0) | 2010.12.01 |
[철도이벤트] 메이테츠: ‘철도승차왕’ 콘테스트 - 하루 승차거리로 결정한다 ^^ (0) | 2010.12.01 |
[영상] JR서일본 특급용차량 287계 영상입니다. (0) | 2010.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