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행재래선] 모리오카~하치노헤~아오모리 재래선의 운행패턴, 운임의 변화
2010년12월4일, 도호쿠신칸센 전구간 개업에 따라 병행재래선이 되는
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이어받는 아오이모리철도의 시각표를 보니까
‘예상대로’ 모리오카~아오모리 구간을 하나의 열차로 운행하는 편은 없습니다.
IGR이와테긴가철도와 아오이모리철도 직통운행은 기존대로 모리오카~하치노헤 구간만 하며
가장 긴 운행 열차는 이와테긴가철도 니노헤~아오이모리철도 아오모리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2시간21분입니다.
JR오우선 신아오모리를 출발, 아오모리 경유 하치노헤까지 직통열차가 운행을 시작하며,
JR츠가루선 카니타에서 아오모리 경유, 하치노헤까지의 직통열차도 운행을 시작합니다.
또한 JR하치노헤선 사메역에서 출발, 아오모리역까지 직통하는 열차가 생기고
JR오미나토선과 아오모리 구간을 직통하는 관광열차 ‘리조트아스나로’도 운행을 시작합니다.
12월3일까지 모리오카~메토키~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편도로 이용하면
IGR이와테긴가철도(모리오카~메토키): 2,300엔
아오이모리철도(메토키~하치노헤): 660엔
JR도호쿠선(하치노헤~아오모리): 1,620엔
합계 운임은 4,580엔입니다.
12월4일 이후 모리오카~메토키~하치노헤~아오모리 구간을 편도로 이용하면
IGR이와테긴가철도 (모리오카~메토키): 2,300엔
아오이모리철도(메토키~아오모리): 3,030엔
합계 운임은 5,330엔입니다.
병행재래선이 됨으로써 해당 구간은 약 16%가 인상됩니다.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 도호쿠신칸센: 신아오모리까지 연장, 29년 만에 전구간 개업 (0) | 2010.12.04 |
---|---|
[12/4] JR East Pass: 아오이모리철도, IGR이와테긴가철도도 이용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0) | 2010.12.04 |
[도호쿠신칸센 개업에 따라 도호쿠 지역 철도인프라의 변화들] (0) | 2010.12.02 |
[새롭게 등장한 차량] JR서일본: 2005년 아마가사키 참사를 교훈으로 제작한 225계 운행 시작 (0) | 2010.12.01 |
[철도이벤트] 메이테츠: ‘철도승차왕’ 콘테스트 - 하루 승차거리로 결정한다 ^^ (0) | 2010.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