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158편(4/13, 3일차) - 한신본선의 신형 ‘2nd 제트카’ 각역마다 ‘발사’ (90km/h는 순식간에)

CASSIOPEIA_daum 2010. 10. 13. 07:56

158(4/13, 3일차) – 한신본선의 신형 ‘2nd 제트카각역마다 발사’ (90km/h는 순식간에)

 

한신전철의 단선노선인 무코가와선을 완승, 다시 무코가와역에 돌아왔습니다.

 

*158편 여행 경로:

무코가와→ 이마즈: 한신전철 본선(한신5500)

 


크게 보기

[사진3141: 한신무코가와선의 출발/종점인 무코가와역에 도착했습니다. 12.

  제가 탔던 차량은 다시 무코가와단치마에로 가기 위해 준비합니다]

 

[사진3142: 설명한 대로 개찰구를 나가기 전에 표 판매기가 있습니다.

무코가와선 무인역(스자키, 히가시나루오)에서 탄 승객은 여기에서 표를 구입해서 중간개찰구를 나가야 합니다]

 

[사진3143: 여기가 중간개찰구입니다. 서쪽출구라고 써 있는 쪽에 개찰구가 또 있죠]

 

[사진3144: 무코가와역 밖으로 나왔습니다. 본선 쪽의 역 건물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사진3145: 주변에는 약국이 몇 개 있었습니다.

가까운 곳에 효고의대병원이 있고, 우리나라와 같이 처방전을 받아서 조제를 합니다]

 

다시 본선여행을 위해 개찰구를 들어갑니다.

 

[사진3146: 본선은 상대식 플랫폼이라 이렇게 두 갈래로 나뉩니다]

 

[사진3147: 이 사진 어디에서 많이 보셨죠? ^^; 한신8000계 급행입니다]

 

[사진3148: 반대쪽 플랫폼에는 한신우메다행 각역정차(보통)’ 5001형이 발사대기 중입니다]

 

[사진3149: 무코가와역 본선 플랫폼은 강 위에 있습니다. 긴테츠 6량은 여기가 정차위치]

*한신, 산요전철 6량과 긴테츠 6량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3150,3151: 무코가와역 본선에서 찍은 바깥 모습입니다. 지금 강 위에 있습니다]

 

[사진3152: 산노미야, 히메지 방면으로 열차가 통과한다는 안내입니다.

빠른 속도로 통과하기 때문에 대기 승객들은 조심해야죠]

 

이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플랫폼에서 이러한 모습을 찍을 때에는 안전에 신경 쓰세요.

 

[사진3159: 한신 무코가와역 본선에서 통과하는 열차입니다.

  우메다행 한신8000계와 산요전철 직통특급 히메지행이 빠르게 통과]

 

[사진3153: 잠시 후 고소쿠코베행 각역정차(보통)이 도착합니다]

 

[사진3154: 각역정차 열차 정차위치는 다른 등급보다 앞에 있어서 이렇게 안내하고 있죠]

 

[사진3155: 고소쿠코베까지 모든 역에 정차하는 한신5500계가 도착했습니다. 빨리 승차 ^^]

 

[사진3156: 한신5500계 운전실입니다. ‘각정(各亭)’ 등급이 운전실에 있습니다]

 

이번에 탈 한신전철5500계는 이미 승차를 했으며, 설명도 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QJB/141

 

저는 이 열차로 이마즈까지 갑니다. 롯코라이너를 타기 위해 우오자키까지 갈 때 각역정차

승차를 통해 역 사진을 다 확보했죠. 이번 승차에는 영상에 집중을 했습니다.

한신본선 영상은 다음 편에도 이어집니다.

 

무코가와역을 출발, 나루오-고시엔-쿠스가와-이마즈 순으로 정차합니다.

 

[사진3157: 쿠스가와역에 정차한 상태입니다. 오르막 선로 끝에 역이 보이죠? 이마즈역입니다]

 

[사진3158: 이마즈역에 도착했습니다. 시계가 역명판 아래에 붙어 있어서 보기가 편하네요]

 

158편의 두 번째 영상은 한신5500계입니다.

 

[사진3160: 한신5500계 각역정차가 무코가와에 도착하는 모습과 무코가와 →나루오 주행영상.

출발 전에 운전사가 꼭 들어야 출발할 수 있는 벨소리가 있죠.

한신, 한큐는 이 벨소리가 정겹습니다. ^^

5500계의 가속능력을 확인해 보세요. 순식간에 90km/h로 올라갑니다]

 

저는 이마즈역에서 환승, 다른 회사 노선을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