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2005년6월여행

제195편(6/12, 마지막날) - 공항가는 길(3): 스카이라이너(1)

CASSIOPEIA_daum 2006. 6. 27. 08:47

195편(6/12, 마지막날) - 공항가는 길(3): 스카이라이너(1)

 

케이세이우에노 역에서 특급 스카이라이너 15호를 타고 나리타공항에 갑니다.

 


[사진3831: 개찰구 입장 후 모습입니다. 09:57 특급이 먼저 출발합니다.

그러나 도착은 스카이라이너가 먼저죠]

 


[사진3832: 09:57 특급열차 정차역 안내입니다. 아래에 ‘특급’ 불이

 들어와 있으며 우에노에서 나리타공항까지 정차역에 불이 들어와 있죠]

 


[사진3833: 케이세이우에노역에서 스카이라이너는 2번 홈에서 출발합니다]

 

케이세이우에노 역은 지하형태 입니다.

 


[사진3834: 케이세이우에노역 2번 플랫폼 열차출발 안내입니다.

제가 탈 스카이라이너 15호 출발이 약 5분 정도 남았습니다]

 


[사진3835: 케이세이우에노역 플랫폼입니다. 반대쪽에 일반열차가 정차]

 


[사진3836: 이 차량이 정차하고 있었습니다. 보통등급,

치바츄오까지 가는 3300형 전차입니다, 좀 오래되어 보이죠?]

 

3300형은 케이세이 보유차량으로써 1968년11월부터 1972년3월까지

54량이 제작된 차량입니다. 사진에 있는 차량은 그 중에서 1968년에

생산된 제1호 차량입니다. 벌써 36년이 된 차량입니다만, 아직도 쌩쌩하게

케이세이 노선을 달립니다. 3300형 차량은 2010년에 모든 편성이 폐차됩니다.

 

※차량 얘기가 나왔으니, 케이세이전철에서 운행하는 차량들을 알려드릴게요.

케이세이전철은 게임을 통해서도 잘 알려져 있듯이 4사 상호직통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세이, 도에이지하철, 케이큐, 호쿠소철도)

 

케이세이전철은 2006년5월24일 현재 영업용 차량 518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세이전철 자사차량

-여객용: AE100형(스카이라이너용), 3000형(케이세이그룹 표준차량), 3700형,

 3600형, 3500형, 3400형(AE 형을 개조), 3300형, 3200형

-전동화차: 모니(モニ)20형 사업용차

-장물차: 치()5형 사업용차

-무개차: 토키(トキ)20형 사업용차

 

▷직통운행용 차량

-호쿠소철도(北総鉄道)는 같은 그룹이라 서로 차량을 Lease 합니다.

 7500형(케이세이그룹 표준차량), 7300형(1편성은 케이세이에서 빌림),

 7250형(케이세이로부터 빌림), 7000형, 9100형(치바뉴타운철도 소유),

 9000형(치바뉴타운철도 소유, 등장 당시에는 2000형)

 

-도쿄도교통국(도에이지하철): 5300형

 

-케이힌큐코전철(케이큐): 신1000형, 600형, 1500형, 구1000형

 

-시바야마철도: 3600형(이것도 케이세이가 양도)

 

제가 탈 열차는 2번 홈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3837: 케이세이전철의 Flagship train, 스카이라이너 입니다

스카이라이너에 대한 설명은 다음 편에서…]

 


[사진3838: 케이세이그룹 소속인 케이세이전철의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이 종점입니다, AE-143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AE는? 금방 ‘삘’이 안 오나요?

바로 ‘Airport Express(공항 급행)’의 약자로 차량번호를 썼습니다.

 


[사진3839: 파란색으로 나리타공항행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사진3840: 스카이라이너 4호차 출입문입니다. 스카이라이너로 사용하는

AE100형은 각 객차마다 하나의 출입문이 있습니다]

 


[사진3841: 스카이라이너 차량 외부 패찰입니다. 정원은 46명]

 


[사진3842: 플랫폼에는 스카이라이너 승차위치가 써 있습니다]

 


[사진3843: 저 앞에 시계 보이시죠? 출발 1분 전입니다.

출발준비를 마친 스카이라이너는 케이세이우에노 역을 출발합니다]

 


[사진3844: 출입문을 닫은 후의 모습]

 


[사진3845: 객차 간에는 비상을 알리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에 나리타익스프레스, JR동일본 신칸센 등에서 설명했었죠?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모든 특급열차(N’EX, 스카이라이너)의 쓰레기통은

테러대비로 인해 막혀있습니다.

 


[사진3846: 차내에서 수상한 물건을 발견했을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

 


[사진3847: 안전수송을 위해 이 쓰레기통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3848: 스카이라이너에 있는 소화기입니다. AE143 차량에 있어야 하죠]

 

194편에 설명한 대로 저는 표 판매기에서 특급권만 구입했습니다.

승차권은 Passnet으로 개찰구를 통과했죠.

바로 이 Passnet인데요, Unbalance 하죠? ㅎㅎ

 


[사진3849: 케이세이스카이라이너를 타고 나리타공항을 갑니다.

Passnet의 사진은 하네다공항의 ‘지존’ 케이큐 입니다.]

 

지정석권에는 좌석 및 차량호수 등 모든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15호, 10:00출발, 3호차 13열D석, 금연.

라이너권은 920엔 입니다.

케이세이우에노~나리타공항 간 운임은 1,000엔 이므로 총 1,920엔 입니다.

 


[사진3850: 이제서야 객차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스카이라이너는 그린샤가 없는 전 좌석 지정석인 특급입니다]

 

두 편에 걸쳐서 나리타공항까지 같이 가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