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2005년6월여행

제95편(6/7, 4일) - ‘앙팡진’ 남쪽바람이 북쪽으로(2): 다도츠에서 레어차량을 보다

CASSIOPEIA_daum 2005. 11. 26. 08:19

95편(6/7, 4일) - ‘앙팡진’ 남쪽바람이 북쪽으로(2): 다도츠에서 레어차량을 보다

 

오보케역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계곡이 절경을 이루었습니다.

오보케(大?危) 다음역이 고보케(小?危)입니다.

경관이 아름다운 협곡을 지납니다.

 


[사진1861: 빠른 속도로 통과하는 특급 난푸안에서 찍은 토산선의 모습,

시코쿠 산속을 뚫고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사진1862: 토산선 주변노선의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농촌이 펼쳐집니다.

앞에 농작물을 손질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사진1863: 건널목을 통과하고 있는 특급 난푸24호,

이런 건널목이 가는 동안에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열차는 아와이케다 역에 도착합니다.

아와이케다는 시코쿠 역 중에서 얼마 없는 분기 역 중의 하나입니다.

 


[사진1864: 건너편에 출발중인 키하32계 ‘버스’의 모습이 보이네요 ^^]

 


[사진1865: 아와이케다 역 플랫폼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는 열차입니다]

 

아와이케다역(阿波池田?)은 토산선과 도쿠시마선이 분기되는 역입니다.

‘요시노가와 블루라인’(よしのブル?ライン) 애칭을 가지고 있는 도쿠시마선

(?島線, 아와이케다~도쿠시마)이 출발,도착합니다.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도쿠시마선은 제가 여행기에서 갔다 왔던 구간인

다카마츠~도쿠시마 구간이 있죠.

 

아와이케다 역에서는 1분 정차 후 출발…

 

제가 타고 있는 ‘앙팡맨난푸’는 외부의 페인팅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앙팡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스탬프에서~

 


[사진1866: 앙팡맨난푸 열차 안에 있는 스탬프 입니다.

역에서는 찍을 수 없는 소중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스탬프를 찍은 후 자리로 돌아 옵니다.

 


[사진1867: 앙팡맨난푸 그린샤 객실 내 온도입니다, 저 혼자 있습니다.

현재 온도는 24.9도. 약간 덥다는 느낌]

 


[사진1868: 2000계 난푸 그린샤 좌석 입니다, 앞에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발 받침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어느 열차 생각나시죠? ㅎ]

 

다도츠까지 가는 중에 정차하는 역은 게임에서 친숙한 역들이 있죠.

 


[사진1869: 고토히라역 정차입니다, 게임에서 한번쯤 역 이름은 들어보셨죠?]

 


[사진1870: 젠츠지(善通寺)역입니다,

젠츠지는 807년에 건립되었다고 하네요]

 

젠츠지의 홈페이지(영문도 있습니다)를 확인해 보세요.

http://www.zentsuji.com/

 

잠시 후 특급 난푸24호는 제가 내릴 다도츠 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871: 다도츠역 도착, 오른쪽에 보면 역이 두개가 있죠?]

 

다도츠역이 토산선의 시작.끝 역입니다.

다도츠역에서 토산선과 요산선이 분기됩니다.

 

위 사진에서 콘조우지(金?寺)가 토산선의 역이며,

카이간지(海岸寺)역이 요산선 역입니다.

 


[사진1872: 다도츠역 관광안내 입니다, 앞에 희미하게 열차가 보이시죠?]

 

다도츠역에서 잠시 정차하는 동안 앙팡맨 난푸를 카메라에 더 담았습니다.

 


[사진1873: 2호차 지정석 출입문 입니다,

앙팡맨의 캐릭터를 보면 즐거워 집니다]

 


[사진1874: 차 안쪽에 살짝~ 자판기도 보이는군요.

ㅎㅎ 앙팡맨 옆에 ‘세균맨’ 도… ^^]

 


[사진1875: 차량번호 2007호 입니다, 2007년이 되면 의미 있는 차량이…]

 

앙팡맨난푸는 오카야마를 향해 디젤엔진소리를 내면서 출발했습니다.

 

다도츠역에서는 요산선에서 운행하는 열차들도 볼 수 있죠.

 


[사진1876: 요산선 칸온지로 가는 121계 보통열차 입니다]

 

~ 이 열차는 몇 시에 출발할까요? ㅎㅎ

 


[사진1877: 다도츠를 출발하는 113계 열차입니다,

이 차량은 나중에 다시 보게 됩니다. &^^]

 

다도츠역 설명은 다음 편에서 하고요

~ 여기서 보기 어려운 차량을 만나게 됩니다.

 


[사진1878: 이 차량은 과연 무엇일까요? ㅎㅎ]

 


[사진1879: 니혼샤료에서 1996년에 만들고, JR시코쿠 소속 차량이네요]

 

바로 시코쿠에서 드문 근교형 전차인 6000계를 만납니다.

 

6000계 차량은 JR시코쿠의 직류근교형 전차입니다.

1996년4월26일에 영업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일본철도차량도감 (http://www.jtrain.wo.to)에서 6000계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 있습니다.  저는 추가정보만 올립니다.

 

6000계는 전 차량이 다카마츠운전소(高松運?所)에 배치되어 있으며,

~~ 두 편성(6량)이 있습니다.

정말 우연의 일치로~ 일본철도차량도감에는 2호차가 사진이 있으며,

제가 찍은 것은? 바로 1호차 되겠습니다.

이로써 1호차, 2호차를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1880: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1호차 시리즈’ 입니다.

6000계의 첫 차량인 6001호 입니다]

 

시코쿠의 차량번호 체계는 여러분들에게 친숙하죠?

바로 우리나라 철도차량체계와 비슷한 형태라 더욱 그렇습니다.

 

다음 편에서 다도츠역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차량을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