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2005년6월여행

제71편(6/7, 4일) - 본격 드리프트~ Initial-U, 우즈시오(2): 퀴즈도~^^

CASSIOPEIA_daum 2005. 10. 19. 08:21

71편(6/7, 4일) - 본격 드리프트~ Initial-U, 우즈시오(2)

 

특급 우즈시오3호를 타고 도쿠시마까지 가고 있습니다.

시코쿠여행의 두 번째 열차입니다.

N2000계로 틸팅의 진수를 여러분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틸팅을 사진으로 보여드린다는 것은 한계가 있죠.

직접 경험을 해 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예전 여행기에 설명되어 있으니 틸팅차량인 2000계, N2000계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세요. 제가 탄 N2000계는 130Km/h까지 가능합니다.

 


[사진1381: 고토쿠선의 직선 노선입니다만~ 저 앞에 곡선이 보이시죠?

직선에서 속도를 충분히 낸 후에~]

 


[사진1382: 곡선에서도 속도를 거의 줄이지 않고 ‘드리프트’ 합니다.]

 

이번에는 왼쪽으로 가 볼까요? ^^

 


[사진1383: 틸팅의 절정은 이런 것이죠, 시속 90Km 이상으로

곡선구간을 ‘드리프트’ 해서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1384: 이렇게 직선 노선에 있다가~]

 


[사진1385: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드리프트’ 합니다. O_O]

 


[사진1386: Initial-U의 쾌감은 직접 겪지 않으면 모르죠…^^]

 

고토쿠선 주변 풍경은 우리나라 농촌 풍경과 더욱 구분이 안됩니다.

 


[사진1387: 고토쿠선 지역 풍경입니다, 모내기를 마친 모습]

 


[사진1388: 고토쿠선 지역 풍경입니다,

맑은 날에 편안~한 모습이 너무 조아]

 

열차는 삼봉마츠역에 정차합니다.

 


[사진1389: 삼봉마츠역 정차, 아담한 대합실이 눈에 띄네요]

 


[사진1390: 삼봉마츠역에서 열차확인 거울을 통해서 본

  N2000계 우즈시오의 모습입니다]

 


[사진1391: 삼봉마츠역에 있는 보선차량과 역장 추천안내 입니다,

보선차량은 다카마츠보선구 소속입니다]

 

이곳에서 또 다른 열차와 교행을 위하여 기다리는데요,

시각표를 보면 1분 정차입니다.

단선임에도 불구하고 교행까지 1분인 ‘극단의 시각표’ 입니다.

한번 밀리면 줄줄이 밀려야 하는 단선노선의 Issue도 가지고 있지요.

 


[사진1392: 반대편에서 교행하고 있는 또 다른 우즈시오 입니다]

 

여기서 퀴즈~ 위 사진의 우즈시오는 몇 호일까요? ㅎㅎ

특급 우즈시오3호는 교행을 마치고 바로 출발합니다.

 


[사진1393: 출입문이 닫힌 후 진행신호에 따라 지적확인~

슛파츠 신코~(출발 진행)]

 


[사진1394: 특급 우즈시오 운전석에 있는 운전사분 가방입니다,

확대해서 보니까 히케다를 가는 보통열차 운행 시각표 였습니다]

 

또 하나의 퀴즈~

위 사진에서 히케다에 19:21 도착하는 열차의 번호는 무엇일까요?

 

특급 우즈시오는 바로 다음 역인 사누키시로토리 역에 정차합니다.

시코쿠지역에는 ‘사누키’라는 명칭이 워낙 많아서 역 이름을 쓸 때

‘사누키(?岐)’라는 역 명칭을 작게 쓰더군요.

 


[사진1395: 사누키시로토리역 정차, 하쿠쵸가 아닙니다.~^^]

 


[사진1396: 사누키시로토리역에 정차 중인 N2000계 우즈시오]

 


[사진1397: 고토쿠선 주변 풍경입니다, 전원일기 되겠습니다. ^^]

 


[사진1398: 히케타역 정차, 건너편에 1000형 기동차가 정차 중입니다]

 

사누키시로토리 역을 출발 후 얼마 안되어 차장님께서 운전석 앞에

오셔서 쭉~ 같이 했습니다. ^^

 


[사진1399: 특급 우즈시오 선두차에 차장님께서 앉아계신 모습]

 

열차는 이타노역에 정차 합니다.

작년 여행 때는 이타노역에서 또 다른 우즈시오로 다카마츠에 돌아갔죠.

이번에는 계속 승차, 도쿠시마까지 갑니다.

 


[사진1400: 특급 우즈시오 이타노역 정차,

반대편에 1000형 기동차가 정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서 ‘마무리 드리프트’를 함께 하시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