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2005년12월 시각표 개정 공지(신칸센, 재래선)
JR동일본에서는 2005년12월에 신칸센, 보소반도 방면 특급열차의
수송개선을 중심으로 한 시각표 개정을 실시 합니다.
▷시각표 개정 주요 내용
▣신칸센 개정사항
1.’하야테(はやて)’, ‘코마치(こまち)’, ‘츠바사(つばさ)’ 증편
◈이용이 많은 시간대에 하야테 2왕복, 코마치 1왕복, 츠바사 1왕복 증편
1)도쿄를 아침에 출발, 저녁에 도착하는 하야테를 도쿄~모리오카간 증편
2)현재 금, 일요일에 운행하는 코마치 1왕복을 매일 운행하여 증편
3)도쿄 출발 9시대 츠바사 증편
2.하야테와 야마비코(やまびこ)가 센다이역에서 환승이 쉬워집니다.
◈하행: 하야테에서 야마비코 간 최소 5분에 환승
◈상행: 야마비코에서 하야테 산 최소 7분에 환승
3.야마비코(도쿄~모리오카 간 운행) 소요시간이 단축됩니다.
후루카와(古川)~모리오카(盛岡) 간에 ATC 시스템 갱신(D-ATC화)과
열차 계열 재 검토로 인하여 도쿄~센다이, 모리오카 간 소요시간 단축
-야마비코 평균 소요시간 (개정 전 시간 비교)
|
도쿄~센다이 |
도쿄~모리오카 |
하행 |
1시간 57분(2분 단축) |
3시간17분(4분 단축) |
상행 |
2시간 8분(2분 단축) |
3시간23분(12분 단축) |
4.가장 빨리 운행하는 ‘토키’를 9시대에 Shift, 특급 이나호와 접속!
-도쿄~니이가타간 가장 빨리 가는 ‘토키(とき)’를 승객 이용이 많은
09:00대로 전환하여 특급 이나호(いなほ)와 연계하여 도쿄~사카타
간을 최단 3시간55분으로 잇습니다. (기존보다 34분 단축)
도쿄--→니이가타
09:12---10:49 (MAX토키 313호, 도쿄~니이가타 간 Non-stop)
니이가타→사카타(酒田)
10:59----13:07 (특급 이나호 3호)
5.이용이 많은 시기에 도쿄역 출발/도착열차를 늘립니다.
6.도쿄역 열차안내 표시를 보기 쉽게 합니다.
-열차 출발안내에 아날로그 시계만 표시한 것을 디지털시계와 병행표시
-내부조명식 문자, 액정표시로 가독성을 높입니다.
▣재래선 개정사항
※이제 도쿄지역에서 183계는 사라집니다!!!
1.보소방면 특급에 신형차량 투입을 늘립니다.
-2004년10월에 신형차량인 ‘E257계500번대’ 50량을 투입한데 이어서
이번에 45량을 추가로 투입합니다.
보소특급인 ‘와카시오’, ‘사자나미’, 시오사이’, ‘아야메’를 신형차량인
E257계와 255계로 통일합니다.
또한 특급열차의 증편과 아침, 저녁시간대에 10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2.츄오선(中央線) 특급열차 조정
-하행 ‘카이지(かいじ)123호 (신쥬쿠 23:00 출발 코후 행)
→도쿄 출발(22:45)으로 연장하여 심야시간대 착석 서비스를 향상합니다.
-이용이 적은 ‘수퍼-아즈사 11,28호(신쥬쿠~하쿠바)’
→마츠코모~하쿠바 간을 임시화로 전환, 승객이 많은 시기에 구간정기운행
3.통근시간대 혼잡완화를 시행
-타카사키선 아침열차 상행 카고하라 출발, 오오미야행(06:44 도착)을
우에노로 연장하여 전,후열차의 혼잡도를 완화합니다.
-도카이도본선에 차체폭을 확대한 신형열차(E231계)를 투입하여
아침, 저녁 통근시간에 혼잡도 완화 및 신형차량에 의한 쾌적함을 제공.
▣금연열차, 그린샤 요금 인하
1.승차시간이 짧은 일부열차에 전 좌석 금연실시
-금연요구가 높은 가운데 비교적 승차시간이 짧은 일부 특급열차를
시각표 개정과 함께 전 좌석 금연으로 합니다.
-전 열차 금연으로 운행
*나가노신칸센 ‘아사마’
*소부,우치보,소토보선 ‘나리타익스프레스’, ‘와카시오’, ‘사자나미’,
‘시오사이’, 아야메’
2.그린샤요금 인하로 이용이 편리해 집니다.
1)나리타익스프레스 그린샤 요금 인하
-기존: 100Km까지 2,550엔, 200Km까지 2,850엔
-변경: 거리에 관계없이 2,000엔
2)나리타익스프레스 등의 그린샤 컴파트먼트 요금 인하
-기존: 200Km까지 1인당 2,950엔 (4인 1실이면 11,800엔)
-변경: 거리, 승객 수에 관계 없이 1실에 6,000엔
출처: 9월30일, JR동일본 공지사항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30] 도쿄~오사카 간 야간버스 인하 및 보조석이 2,100엔! 11월부터 (0) | 2005.10.02 |
---|---|
[10/2] 달리는 전차에 돌을 던져! 운전사 부상 (0) | 2005.10.02 |
[9/29] JR죠반선: 2009년에 도쿄역까지 연장 신설노선 계획!!! (0) | 2005.09.30 |
[9/29] 나고야철도 그룹: 무면허, 음주체크 점호지원 시스템 개발 (0) | 2005.09.30 |
[9/28] 나가사키현 버스: 23년만에 적자로 돌아서… (0) | 2005.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