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편(9/12, 토) - 온천과 명승지 접근 노선으로
실질 일본여행의 마지막 날에 긴테츠레일패스를 사용해서 ‘버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66편 이동 경로:
오사카난바→긴테츠욧카이치: 어반라이너(긴테츠 21000계)
긴테츠욧카이치→유노야마온센: 긴테츠유노야마선(긴테츠 2430계)
오사카난바역에서 특급 어반라이너를 타고 욧카이치로 가고 있습니다.
[사진1941: 나카가와단락선을 지나고 있습니다. 오른쪽 선로는 이세나카가와역 방면입니다]
[사진1942: 긴테츠의 모든 등급의 열차가 정차하는 ‘츠’입니다. 연구회에서 츠역은 이제 신기한 존재가 아니죠]
[사진1943: 직선의 복선을 80km/h로 달리고 있는 어반라이너입니다]
[사진1944: 잠시 후 욧카이치역에 도착합니다. 긴테츠 내에서는 ‘긴테츠’ 이름을 생략합니다.
환승 안내에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라는 긴 이름이 있는데, 일본에서 딱 두 군데 있는 762mm 궤간의
우츠베. 하치오지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긴테츠 노선이라 긴테츠레일패스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이용 못합니다]
[사진1945: 긴테츠욧카이치역에서 유노야마선이 분기합니다. 나카가와라역이 유노야마선 역이죠]
[사진1946,1947: 2000계 차량에 CTY랩핑을 했네요. CTY는 미에현에 있는 케이블TV 방송국입니다]
[사진1948: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는 긴테츠 개찰구를 완전히 나간 후 환승해야 합니다. 예전 긴테츠 노선시절에도 그랬습니다]
[사진1949: 10년 전에 아이치만국박람회가 열렸던 곳에서 지브리 대박람회가 11월8일까지 열렸습니다]
[사진1950: 플랫폼을 건너서 6번 홈이 유노야마선 첫 출발(시발) 플랫폼입니다]
긴테츠유노야마선의 정규운행 열차는 긴테츠욧카이치~유노야마온센 반복운행입니다.
특별 이벤트 때만 긴테츠나고야선과 직통운행을 하는데, 최근에는 하지 않습니다.
[사진1951: 번호 가지고 계열 알기 어려운 긴테츠입니다만, 연구회 검색창에 ‘긴테츠 2545’를 치면? 이 차량이 2430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1952,1953: 2430계는 모두 롱시트로 되어 있는 통근형 차량입니다]
긴테츠유노야마선은 연구회에도 많은 회원이 다녀온 기록을 볼 수 있으니, 먼저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cafe.daum.net/jtrain/IgxJ/348 (이렇게 해 놓고~저는 짧게 쓸 수 있습니다 ^^)
역 사진도 모두 확보되어 있으니, 여유 있게 ‘서서 갑니다’
[사진1954: 나카가와라 역명판 오른쪽에 붙은 포스터 내의 현상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입니다]
[사진1955: 안내방송에서는 ‘이세마츠모토, 마츠모토데스’라고 나옵니다. 이세를 붙인 이유는? 유명한 마츠모토와 구분하기 위해서죠]
[사진1956: 유노야마선 주변의 전원지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욧카이치시만 벗어나면 조용합니다]
[사진1957: 1913년 개업 때에는 가와시마무라역(川島村駅)이었다가 1954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된 이세카와시마역입니다]
[사진1958: 유노야마선은 전구간 단선이지만 교행을 위해 2면2선의 역들이 많습니다. 다카츠노역도 그 중 하나죠]
[사진1959: 일본에 ‘사쿠라역’이 많을 거 같지만, ‘사쿠라(桜)’ 한 글자로 된 역은 긴테츠와 메이테츠에 있습니다]
[사진1960: 오른쪽 높은 산 아래 하얀색의 ‘뭔가’가 보이죠? 우선 이걸 주목하세요]
[사진1961: 욧카이치 방면으로 대합실이 있는 이 역은]
[사진1962: 코모노 역입니다. 유노야마선의 무인역은 긴테츠욧카이치가 관리합니다]
[사진1963: 긴테츠의 2016년 달력 홍보 표지의 주인공은 관광특급 시마카제입니다]
[사진1964: 섬식 플랫폼으로 교행열차가 와 있는 나카코모노역]
[사진1965: E가 연속으로 붙어 있으면 영어 발음으로는 ‘이’가 되지만, 여기는 따로 발음해야 합니다 ^^
유노야마선 대부분 역이 100년이 넘었지만, 오바네엔역은 1964년에 개업한 ‘비교적 젊은’ 역입니다]
[사진1966: 다음 역이 종점인 유노야마온센역입니다. 1913년 개업 때는 유노야마역(湯ノ山駅)이었는데,
1970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죠. 2000년 후반까지도 나고야부터 긴테츠 특급이 직통했었습니다]
[사진1967: 유노야마온센의 역 구조를 알 수 있겠죠? 상대식 2면2선입니다]
[사진1968: 유노야마온센역은 역무원이 근무합니다. 플랫폼은 1번만 쓰며, 비정기열차 운행 시 2번 홈을 씁니다]
유노야마온센역은 플랫폼부터 출구까지 계단이 없습니다.
[사진1969: 유노야마온센역을 나오면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공공교통 연계가 이렇게 되어야죠]
[사진1970: 미에교통버스 정류장인데요, 행락 시즌에는 버스 지연에 대한 양해를 알리고 있습니다]
다음 편부터 본격적으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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