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9월] 어떤여행의 멘붕목록

58편(9/11, 금) - 알펜루트로 가자(8): 안개 속 안전운행을 기원하면서 내려간 비죠다이라

CASSIOPEIA_daum 2015. 12. 3. 08:22

58(9/11, ) - 알펜루트로 가자(8): 안개 속 안전운행을 기원하면서 내려간 비죠다이라

 

무로도에서 다테야마 무로도고원까지 왔습니다. 공공교통을 이용, 알펜루트의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가는 일정입니다.

 

*58편 이동 경로:

무로도 →비죠다이라: 다테야마 고원버스

비죠다이라 →다테야마: 다테야마 케이블카


 

무로도역에서 비죠다이라행 버스를 탑니다. 날씨가 맑으면 미다가하라에서 도중하차를 예정했지만,

지금까지 보신 대로 햐얀 세상에 비까지 오고 있어서 그냥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사진1701: 무로도역에서 10kg 이상 무거운 짐을 가진 승객에 300엔을 미리 받습니다. 저 정도 배낭은 대부분 기본이 10kg 이상입니다]



[사진1702: 다테야마고원버스가 도착했습니다. 자연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하이브리드버스로 운행합니다]


[사진1703: 버스에 직행이라고 써 있죠? 이 버스는 도중에 서지 않고 비죠다이라까지 바로 갑니다]

 

다테야마고원버스는 무로도~비죠다이라 사이를 운행하는데, 알펜루트의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일반 관광객은 반드시 노선버스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운행은 4~11월 사이이며, 겨울에는 운휴.

예전에는 디젤버스를 사용했으나, 현재는 하이브리드버스로 교체를 진행 중입니다.


[사진1704: 날씨가 이 모양이라 선두 전망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내려가는 동안에는 사고만 나지 않길생각만 들 정도로 시정거리도 엉망이었죠]

[사진1705: 버스 앞에 원맨(ワンマン) 이라고 표시한 버스가 중간에 정차합니다]


[사진1706: 다테야마에 보금자리를 두고 서식하는 라이쵸(雷鳥)입니다. JR의 특급 이름으로도 사용했지만,

지금은 모두 선더버드영어 이름으로 바뀌었죠(라이쵸가 선더버드입니다)]


[사진1707: 이제 해발이 세 자릿수가 되었습니다. 2천미터 넘는 지역에서 순식간에 977미터 지역인 비죠다이라역 도착]


[사진1708: 비죠다이라 주변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코스가 있으나……오늘은 아무도 가지 않습니다]


[사진1709,1710: 비죠다이라역에 도착한 버스는 다시 무로도를 향해 갑니다. 현재는 하차중]


[사진1711: 비가 더 많이 오고 있는 비죠다이라역이었습니다]


[사진1712: 도중하차 가능하도록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중간에 미다가하라에 내릴 수 있죠]


[사진1713: 다테야마고원버스가 다니는 도로는 1964년에 무로도까지 개통했습니다. 알펜루트의 유명한 눈벽은 이때부터 있었습니다]


[사진1714: 무로도행 고원버스는 14시 정각에 출발합니다. 다테야마 방면에서는 승객이 별로 없었습니다]


[사진1715: 비죠다이라역에는 고원버스와 다테야마 방면으로 마지막 산악 공공교통인 다테야마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사진1716: 알펜루트 관광객이 당부하는 네 가지입니다. 나중에 보호된 자연을 보러 오고 싶으면 이러한 부탁은 꼭 들어주세요]


[사진1717: 이 교통기관이 다테야마케이블카입니다. 출입문을 닫고 출발]


[사진1718: 뒤에 승객이 많은 때라 1420분 후 1430분에도 출발합니다. 줄은 개인과 단체로 나눴죠]


[사진1719,1720: 4~5월에 오면 경험할 수 있는 눈의 계곡입니다. 영화에서도 많이 나온 촬영지입니다]


[사진1721: ‘없습니다아닙니다는 큰 차이가 있지만, “신기하게도 다 알아들었습니다” ^^]


[사진1722: 다테야마행 케이블카 출발시간입니다. 다테야마역에서 덴테츠토야마, 우나즈키온센 방면과 연계]


[사진1723: 쓰레기는 가지고 돌아가면 조금이라도 자연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1724: 왼쪽이 타는 곳입니다. 오른쪽은 하차 전용]


[사진1725: 쿠로베케이블카와 마찬가지로 계단식 객차입니다]

 

다테야마케이블카(立山ブルカ)는 비죠다이라~다테야마 사이를 잇는 케이블카로 알펜루트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총 길이 1.3km, 1067mm궤간, 높이 차는 487미터, 소요시간 7분으로 1954년에 개업했습니다.

다테야마케이블카는 특이한 화차가 붙어 운행하는데요,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진1726: 다테야마 방면을 보면 맨 앞에 뭔가가 있죠?]


[사진1727: 중간에는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다테야마케이블카는 승객이 가지고 있는 짐을 보내기 위해 화차를 연결합니다.

이 경우 승무원(운전사)은 케이블카 객차가 아닌, 화차 아래 별도 운전실에 승무합니다.


[사진1728: 때문에~운전실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무인운전으로 보이죠]

 

시간에 맞춰 다테야마행과 비죠다이라행이 동시에 출발합니다. 교환식 케이블은 같은 시간에 출발합니다.


[사진1729: 비죠다이라행 2호차와 교행하는 구간입니다]


[사진1730: 꽃과 라이쵸를 상징하는 그림을 옆에 배치]

 

다테야마에 도착하면 알펜루트 관광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