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9월] 어떤여행의 멘붕목록

24편(9/8, 화) - 새로운 열차, 새롭게 변신한 역을 따라

CASSIOPEIA_daum 2015. 10. 16. 09:31

24편(9/8, 화) - 새로운 열차, 새롭게 변신한 역을 따라

 

5일차 일정의 대부분은 최근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이곳으로 이동은 자가용과 단체 패키지상품 버스 등을 제외하면 철도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는데,

일본 내에서도 드물게 지방사철의 역과 가깝습니다.

 

*24편 이동 경로:

다카사키→죠슈토미오카: 죠신전철(7000)

다카사키역 출발, 니시요시이역 정차/출발


 

그 지방사철의 주인공은 죠신전철(上信電)인데요, 그 동안 세이부철도 등에서 사용하던 중고차량을 양도 받아 운행했는데,

2013년에 새롭게 차량 1편성을 도입했습니다.

**자금력이 풍부한 철도회사라면 1편성 만드는 데 부담은 없겠지만, 중소사철 입장에서 1편성 만드는 건 큰 각오가 필요합니다.


[사진681: 죠신전철의 신형차량 7000계 측면에는 세계유산 토미오카제사장의 기계시설을 이미지 했습니다]


[사진682: 차량 측면 그림 디자인은 다카사키고등학교 철도연구부 등이 맡았습니다]


[사진683: 차량 전면은 아날로그 방식이나, 측면은 디지털(LED) 방식입니다]


[사진684: 중소사철에서 수도권에서 볼 수 있는 원핸들(One-handle) 방식의 깔끔한 운전대를 보는 건 쉽지 않죠]


[사진685: 운전사 1명이 모든걸 맡는 운전방식(One-man)에서 반드시 필요한 운임안내입니다.

정리권을 뽑은 승객이 얼마를 내야 하는지 번호와 역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686: 2013년에 니이가타트랜시스(옛 니이가타철공소)에서 만들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티스토리에 http://jtinside.tistory.com/6189]


[사진687: 2량 편성의 차량에 대부분 박스시트로 구성했으며, 일부 롱시트가 있습니다]


[사진688: 7000계는 자동안내방송 및 객차 앞/뒤에서 한 줄 LED로 안내합니다]


[사진689: 우선석은 2인 롱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색깔도 구분했죠]


[사진690: 죠신전철 죠신선은 33.7km 21개역이 있습니다. 짧은 거리는 아니고요,

세계유산 지정 전에 각역정차를 했었는데, 이후 생긴 역이 하나 있습니다]


[사진691: 토미오카제사장 견학 왕복할인 승차권입니다.

매표소에서 구입하면 컬러판도 있는데, 이렇게 자동 표판매기에서 구입한 것도 의미가 있었습니다]

 

다카사키역이 있는 군마현(群馬県)도 비가 계속 내리고 있었습니다. 7000계로 종점인 죠슈토미오카역으로 출발~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692: 목적지까지 예전 사진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 각역정차를 뛰었습니다. 첫 정차인 미나미타카사키역]

 

그리고~다음 역이 예전엔 없었죠.


[사진693: 11선의 역에 그림과 글로 가득합니다]


[사진694: 20141222일에 개업한 사노노와타시역입니다. 지역 요청으로 개업한 청원역(請願)’입니다.

관련 내용은 티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948]


[사진695: 역명판에 죠신전철의 마스코트가 된 데키1형 전기기관차 그림]


[사진696: 일본은 2015년에도 가뭄 얘기는 없을 정도로 비가 너무 많이 오고 있습니다]


[사진697: 네고야역도 사노노와타시역이 생겨서 다음역 안내가 바뀌었죠]


[사진698: 히라가나로 하면 긴 이름의 다카사키상과대학앞 역입니다. 발음은 다카사키쇼카다이가쿠마에]


[사진699: 상과대학까지는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대학역 이름을 붙일만하네요]


[사진700: 야마나역 글씨는 한번쯤 다시 써야 할 듯……]


[사진701: 빠르게 달리고 있어서 비가 오는지 사진으로는 나오지 않습니다]


[사진702: 게시판으로 보이는데, 니시야마나 역명판입니다]


[사진703: 이런 날씨에 태양광 집전판들은 공치는 날입니다 ^^]


[사진704: 승객이 많이 와야 하는데…… 마니와 역입니다]


[사진705: 역에서 내린 승객은 구내 건널목을 통해서 개찰구로 이동합니다]


[사진706: 비가 많이 왔고, 지금도 오고 있었습니다. 강물이 더 불면 범람우려가 있습니다]


[사진707: 한자와 발음이 똑 같은 요시이역(吉井)은 나가사키현 마츠우라철도 니시큐슈선에도 있습니다.

개업은 죠신전철 역이 먼저 했습니다(1897). 마츠우라철도 요시이역은 1993년 개업]


[사진708: 플랫폼 벤치에도 신형과 구형이 있습니다 ^^]


[사진709: 직각으로 전기를 전달하는 송전탑을 지나면]


[사진710: 서쪽 요시이, 니시요시이역에 도착. 이 역은 1964년 회사가 현재 이름으로 바뀐 이후 첫 개업 역입니다(1971)]

 

다음 편에 문화유산 현관역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