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107편('14/6/12) - [철도인프라의 뒤늦은 개선] 신오쿠보역: 왜 이제서야!! (9일차 마무리)

CASSIOPEIA_daum 2015. 3. 14. 20:45

107 – [철도인프라의 뒤늦은 개선] 신오쿠보역: 왜 이제서야!! (9일차 마무리)

 

이번 편은 2001126, 신오쿠보역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희생을 기리고자 합니다.

신주쿠, 시부야, 에비스의 밤을 주욱 걸으면서 즐겼습니다. 눈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내일 일정도 만만치 않아서 숙소로 돌아가 쉬기로 했죠.

 

*107편 이동 경로

에비스→신주쿠: 쇼난신주쿠라인(E231)

신주쿠→ 신오쿠보→신주쿠: 야마노테선(E231500번대)

신주쿠→아카바네: 쇼난신주쿠라인(E231, 코가네이행)

에비스역 출발, 신주쿠, 신오쿠보역 하차, 아카바네역 도착, 호텔 9박째

 

 

에비스역까지 오니 발바닥이 조금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IT전시회 때 엄청나게 돌아다녔더니 방전직전 ^^ 

 

[사진3251: 야마노테선 E231계도 내년부터 E235계로 교체 진행 예정입니다. 이 차량들은 다시 재활용 되겠죠]

 

조금이라도 편하게 가기 위해 이 열차를 선택했습니다.

 

 

[사진3252: 쇼난신주쿠라인은 야마노테선 구간인 에비스~이케부쿠로 사이는 등급에 상관없이 각역정차입니다]

 

[사진3253: 이 플랫폼은 사이쿄선, 쇼난신주쿠라인(도카이도선, 요코스카선 직통) 3색입니다]

 

[사진3254: 2135분 출발 다카사키행 15량 편성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그린샤가 붙어 있음을 안내]

 

[사진3255: 신주쿠 경유, 다카사키행입니다. 첫 출발(시발)은 오다와라로 거리는 192.7km입니다.

우리로 따지면 서울~대전보다 더 먼 거리를 일반열차가 운행하고 있죠]

 

 

[사진3256: 퇴근시간 2층 그린샤의 경쟁은 엄청납니다. 신주쿠역에 도착하면 좌석 위 빨간색이 녹색으로 다 변하게 됩니다]

 

[사진3257: 특급 수퍼-뷰 오도리코 등으로 운행하는 251계인데요, 퇴근시간에는 홈라이너로 활용합니다.

라이너로 운행 시는 라이너권이 있어야 승차 가능합니다(JR Pass가 있어도 라이너권 사야 합니다)]

 

신주쿠역에서 야마노테선을 타고 다음 역에 내렸습니다.

 

 

[사진3258: 이름이 익숙한 역, 신오쿠보역입니다. 야마노테선만 정차하는 역이죠]

 

[사진3259: 섬식 플랫폼으로 끝으로 가면 매우 좁습니다. 홈도어가 이제서야 생겼습니다’]

 

신오쿠보역은 2001126…… 나머지는 연구회에서 이수현으로 검색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고, 희생자가 생겨야 조치를 하는……글을 쓰면서도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사고가 난 후 플랫폼 아래에 대피 공간을 만들었고, 지금은 야마노테선 전체 가동식 홈도어 설치 계획으로

이렇게 홈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영원히 잊지는 말아야 하겠습니다.

 

 

[사진3260: 야마노테선에 가동식 홈도어 설치 때 말들이 많았습니다. 소요시간이 기존 홈도어 없을 때보다 늘어날 거라고……

소요시간을 사람의 생명과 비교하는 건 말도 안 되는 의견입니다.

지금은 홈도어 설치 후 승/하차 매너를 개선하여 큰 차이가 없게 다니고 있습니다]

 

 

[사진3261: 신오쿠보역에서 보이는 한글 때문에 플랫폼에 서 있으면 마음이 더 무거워집니다]

 

[사진3262: 가동식 홈도어가 설치되었다고 사고가 없어지는 건 아닙니다. 승객의 매너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다시 신주쿠역에 왔습니다. 사이쿄선을 타도 되지만, 그린샤 패스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사진3263: 신주쿠역 사이쿄선, 쇼난신주쿠라인 열차 안내입니다. 오미야 기준으로 서쪽으로는 다카사키까지도 갑니다]

 

[사진3264: 밤시간이 되면 가게 판매대에는 할인 스티커가 붙습니다. 애니메이션 도시락전쟁이 생각나는 ^^]

 

[사진3265: 승차한 열차는 도호쿠선 코가네이까지 가는 열차인데요, 그린샤 2층이 꽉 차서 1층 통로 쪽에 앉았습니다]

 

 

[사진3266: 1층은 플랫폼 바닥과 거의 나란히 있을 정도의 높이입니다. 색상도 자주색으로 되어 있죠(2층은 파란색)]

 

[사진3267: 아카바네역에 도착했습니다. 역 앞 광장에 있는 버스정류장에는 버스 운행도, 승객도 많지 않은 시간대입니다]

 

[사진3268: 오늘 담았던 사진과 영상을 노트북에 저장합니다. 이렇게 해서~9일차를 마무리했습니다]

 

9일차에 이용한 열차를 정리했습니다. IT전시회 참관일이라 많진 않았죠.

109) 도쿄우에다: 호쿠리쿠신칸센 아사마505(E7 F4편성)

110) 우에다도쿄: 나가노신칸센 아사마514(E2 N9편성, 도쿄행)

111) 도쿄카이힌마쿠하리: 특급 와카시오7(E257NB-16편성, 아와카모가와행)

112) 카이힌마쿠하리도쿄: 특급 와카시오18(E257 NB-02편성, 도쿄행)

113) 도쿄 우에노: 야마노테선(E231500)

114) 우에노아카바네: 우츠노미야선 통근쾌속(E231 U586편성, 그린샤, 우츠노미야행)

115) 아카바네→신주쿠: 쇼난신주쿠라인 통근쾌속(E231 U519편성, 그린샤, 즈시행)

116) 신주쿠→ 시부야: 사이쿄선 각역정차(E2337000번대 125편성, 신키바행)

117) 시부야→ 에비스: 야마노테선(E231500번대 545편성)

118) 에비스→신주쿠: 쇼난신주쿠라인(E231)

119) 신주쿠→ 신오쿠보: 야마노테선(E231500번대)

120) 신오쿠보→신주쿠: 야마노테선(E231500번대)

121) 신주쿠→아카바네: 쇼난신주쿠라인(E231, 코가네이행)

 

9일차는 장거리라고 해봐야 아침에 승차한 신칸센 아사마가 전부였으며, 나머지는 전부 수도권 단거리 열차를 이용했습니다.

10일차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는 노선을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