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102편('14/6/12) - 전시회 관람 후 다시 도쿄로

CASSIOPEIA_daum 2015. 3. 8. 14:23

102전시회 관람 후 다시 도쿄로

 

여행 9일차는 IT전시회가 전부입니다.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102편 이동 경로

도쿄→카이힌마쿠하리: 특급 와카시오7(E257 NB-16편성, 카츠우라행)

카이힌마쿠하리역 도착/하차

마쿠하리멧세 Interop 2014 관람 후 다시 카이힌마쿠하리역으로

카이힌마쿠하리→도쿄: 특급 와카시오18(E257 NB-02편성, 도쿄행)

카이힌마쿠하리역 출발, 마이하마역 통과

 

 

전시회가 열리는 마쿠하리멧세는 우리나라의 COEX, KINTEX 개념의 전시회, 컨퍼런스가 1년 내내 열립니다.

마쿠하리멧세가 가까운 역이 치바현(千葉県)에 있는 카이힌마쿠하리 역입니다.

 

[사진3101: 카이힌마쿠하리역에 내린 많은 승객들은 저와 목적지가 같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진3102: 비는 그칠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ㅜㅜ]

 

[사진3103: 마쿠하리멧세에는 국제전시홀 11개에 이벤트홀, 국제회의장 등 전시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3104: 카이힌마쿠하리역 출구를 나오면 IT전시회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마쿠하리멧세를 찾으러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3105: 치바를 연고지로 하는 치바롯데마린즈입니다. 극성응원으로 유명하죠 ^^]

 

[사진3106: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리고 있는 전시회, 컨퍼런스는 Interop Tokyo 2014입니다]

 

[사진3107: 국제회의장에서는 기조연설 등이 열렸는데, 일부는 유료등록자만 들을 수 있습니다]

 

[사진3108: 전시회 관람을 마친 사람들을 위해 요코하마역, 도쿄역, 하네다공항으로의 버스가 운행합니다.

하네다공항으로 가는 비즈니스맨들도 많습니다.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돌아가기 위해서죠]

 

 

[사진3109: 저는 사전등록을 했는데, 해외등록자를 위한 전용부스가 있습니다]

 

[사진3110: 전시회, 컨퍼런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연설자도, 제품도 아닌~이러한 먹거리입니다 ^^]

 

[사진3111: 전시회 풍경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홀이 몇 개 더 있습니다]

 

[사진3112: 각 전시부스에서는 자사제품의 설명이 끝나면 이렇게 추첨시간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을 붙잡습니다]

 

[사진3113: 061번을 가진 관람객이 당첨되었네요. 저는 당첨된 건 없었습니다 ^^]

 

[사진3114: 전시회를 연결해주는 네트워크 시스템들입니다(제 전공인데, 여기까지만 ^^)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신규시스템들이 실제로 연결되어 운영하고 있었죠]

 

 

[사진3115: 전시회를 관람하다 보면 체력을 보강해 주는 건 먹을거리죠 ^^ 점심때가 가장 붐비지만, 그 외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사진3116: 전시부스를 돌면서 나눠주는 선물들이 있는데, 여름에 하는 전시회라 가장 많이 받는 게 음료수, 물입니다]

 

전시회 종료까지 다 본 후 마쿠하리멧세를 나왔습니다.

 

 

[사진3117: 안에 있을 때는 몰랐는데, 비가 그쳤습니다. 흐린 날씨였지만,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사진3118: 앞에 보이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쪽 업계관련자들입니다]

 

역으로 가고 있는데 여러 대 버스가 줄배차를 하고 있었는데요,

 

 

[사진3119: 이 버스는 치바롯데마린즈의 홈구장 QVC마린필드까지 직행하는 버스입니다. 오늘은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사진3120: ~보면 알 수 있겠죠? 오늘 경기는 일본프로야구 교류시합(인터리그)으로

퍼시픽리그의 치바롯데마린즈와 센트럴리그의 한신타이거즈가 대결합니다]

 

 

[사진3121: 야구경기가 있는 날이면 우리나라와 비슷한 풍경입니다. 볶음국수, 도시락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3122: 카이힌마쿠하리역은 고가화 역으로 케이요선과 무사시노선 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급이 정차합니다]

 

[사진3123: 무사시노선 직통 205계입니다. 출력을 높인 VVVF인버터를 채용한 5000번대로, M32편성에도 모터차는 5000번대입니다]

 

[사진3124: 케이요선 세대교체의 주인공 E233계입니다. E331계는 시험주행 몇 번 하다가 나가노의 이슬이 되었죠]

 

[사진3125: 케이요선 E233계도 기존 E233계와 같은 형식으로 표시를 합니다]

 

[사진3126: ‘나가노의 이슬로 사라진 E331계의 흔적을 역 플랫폼 바닥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문형(3-Doors) 14량 편성 구성은 다른 차량과 규격이 맞지 않았는데, 만약 E331계가 양산이 되었다면

오히려 E233계가 못 들어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차량을 카메라에 담은 후 조금 기다리니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사진3127: 이번에도 와카시오가 들어왔습니다. 다음 역이 종점 도쿄인 와카시오18호입니다]

 

출발 후 정차역이 종점이라 자유석에 앉았습니다.

 

 

[사진3128: 100km/h 전후로 케이요선 치바현 구간을 달리고 있는 와카시오18호입니다]

 

[사진3129: TDR(도쿄디즈니리조트)가 있는 마이하마역을 지나고 있습니다. 마이하마역에도 한때 특급이 정차한 적이 있죠]

 

[사진3130: 우리나라에서 꽤 가격이 나가는 생수도 전시회에서는 무료증정이었습니다 ^^]

 

이제 도쿄역으로 들어갑니다. 오늘 일정은 이게 끝이고요, 오랜만에 시내를 다니는 이야기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