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99편('14/6/12) - 2015년3월이면 사라질 이름, '나가노신칸센'을 달린다

CASSIOPEIA_daum 2015. 3. 5. 07:43

99 – 20153월이면 사라질 이름, ‘나가노신칸센을 달린다

 

2014612, 여행 9일차 일정은 수도권에서 열리는 IT전시회 참관이 전부입니다.

 

*99편 이동 경로

도쿄→우에다: 나가노신칸센 아사마505(E7 F4편성, 나가노행)

도쿄역 출발, 우에다역 도착, 하차

 

 

이번에 탈 차량은 2015년에 원래 노선이름으로 돌아갈 나가노신칸센입니다

원래 정비신칸센 계획에서도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이었으며, 나가노까지 개통한 시점에서는 나가노신칸센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사진3011: JR동일본 신칸센의 차내 개찰은 지정석의 경우 승무원(차장)이 휴대하는 단말을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진3012: 그린샤에 앉았으니~ 한바탕 전쟁(電爭)을 합니다. 밤새 침대열차를 타고 올라온 관계로 충전을 하지 못했으니까요]

 

[사진3013: 좌석 테이블은 15인치 노트북을 올려놓아도 충분한 크기입니다. 제가 가지고 다니는 캠코더를 여기에 소개 ^^]

 

[사진3014,3015: 도쿄역을 출발한 아사마505호는 우에노역을 통과, 오미야역으로 향합니다.

오늘은 비가 계속 내린다는 예보였는데, 오늘은 철도 관련 여행은 극히 적으니, 상관없었죠]

 

 

[사진3016: E7계도 정차역 안내에 두 줄로 표시합니다. 내리는 쪽은 진행방향 오른쪽임을 안내]

 

[사진3017: 오미야역에서 잠깐 나왔습니다. 이 승객도 E7계를 찍고 있네요^^]

 

오미야역을 출발한 아사마505호는 우에다역까지 무정차입니다. 카루이자와역도 통과하죠.

 

 

[사진3018: 조금 늦게 찍었는데, 나가노신칸센 구간 급경사를 넘고 있습니다. 어느새 854미터에 이르더니]

 

[사진3019: 해발 985미터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 나가노신칸센에 가장 높이 있는 역이 있죠]

 

[사진3020: 비로 인해 제대로 볼 수 없었던 카루이자와역이 신칸센 역 중에 가장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해발 940미터)]

 

[사진3021: 산 하나를 넘어왔는데도 날씨는 변함 없었습니다. 오늘은 일본 전국이 비…….]

 

[사진3022: 잠시 후 우에다역에 도착합니다. 내릴 문은 진행방향 왼쪽입니다]

 

[사진3023: 출입문 근처에 있는 그린샤 좌석 중 1인좌석은 옆에 휠체어를 놓기 위한 자리입니다.

휠체어를 쓰는 사람과 같이 다니는 승객을 위한 좌석이라 가장 늦게 예약 가능한 자리입니다]

 

 

[사진3024: 객실 맨 앞쪽은 앞좌석이 없으므로 테이블이 벽에 붙어있습니다]

 

[사진3025: 우에다역에 도착했습니다. 지금은 오른쪽의 나가노역이 종점이지만, 2015314일부터는 중간역이 되겠죠]

 

[사진3026: 우에다역에는 가동식 홈도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12호차 그란클래스 출입구]

 

[사진3027: 파란색인듯 파란색 아닌 파란색 같은 E7계입니다 ^^]

 

[사진3028: E7계 운행 이후 생긴 표시입니다. 8량 편성은 이 위치 앞으로는 없습니다]

 

[사진3029: 우에다역에서는 나가노, 가나자와 방면의 경우 8량 편성 8호차가 12량 편성 시 10호차가 됩니다]

 

[사진3030: 나가노신칸센 운행간격은 도카이도신칸센에 비교해 보면 로컬선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으로 압도하는 도카이도신칸센과는 차이가 있죠]

 

 

[사진3031: JR동일본 역도 한글표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점검을 하고 있었네요]

 

[사진3032: 우에다역 신칸센 개찰구 주변은 다른 역과 특이점은 없는데요]

 

[사진3033: 현재 우에다시가 사나다 유키무라의 출생지라 역에도 관련한 것들이 있습니다]

 

[사진3034: 지역 이름을 딴 우동가게입니다]

 

[사진3035: 나가노현 우에다시는 애니메이션 섬머워즈의 무대였죠.

도쿄에서 우에다를 갈 때 나가노신칸센이 나오고, 친척들이 모이는 집을 갈 때 우에다전철이 나옵니다]

 

 

[사진3036: 우에다역은 JR과 시나노철도, 우에다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3037: 신칸센 우에다역은 고가화 되어 있습니다. JR재래선과 연계하지 않는 역 중 하나입니다]

 

[사진3038: 우에다역 스탬프는 건강한 상태였습니다. 인기 있는 역들은 스탬프를 너무 많이 써서 잘 안 나올 때도 있죠]

 

[사진3039: 여기는 시나노철도 우에다역입니다. 1997년 호쿠리쿠신칸센이 나가노까지 개업하면서

카루이자와~시노노이 사이 JR병행재래선이 시나노철도로 이관되었습니다]

 

 

[사진3040: 시나노철도, JR, 우에다전철 개찰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0858분 출발 나가노행은 JR시노노이선과 직통운행 합니다]

 

우에다역에는 또 하나의 사철이 있는데요, 다음 편에 보여드리고 곧바로 도쿄로 내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