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편 – 도쿄역인듯, 도쿄역 아닌 도쿄역 같은 케이요선 장거리 ‘워킹’
2015년3월14일부터는 ‘호쿠리쿠신칸센’으로 불릴 나가노신칸센 아사마를 타고 도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E7계 그린샤를 탔다가 E2계 그린샤에 앉으니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느낌은 전기와 편의성입니다.
나가노신칸센을 운행하는 E2계 N편성에는 콘센트 등이 없습니다.
*101편 이동 경로
우에다→도쿄: 나가노신칸센 아사마514호(E2계 N9편성, 도쿄행)
사쿠다이라역 출발, 도쿄역 하차 후 케이요 지하홈 이동
도쿄→카이힌마쿠하리: 특급 와카시오7호(E257계 NB-16편성)
도쿄역 출발, 카이힌마쿠하리역 도착/하차
아사마514호와 우에다를 갔을 때 탔던 아사마505호의 정차역 차이는 두 역입니다. 사쿠다이라역과 우에노역이죠.
도쿄~우에다 사이를 505호는 1시간12분, 514호는 1시간20분에 잇습니다. 시간차이가 나죠.
[사진3071: 우에다역에서 탔던 휠체어 승객이 오미야역에 내렸습니다.
오미야역에서 내릴 위치에 역무원이 대기하고 있다가 발판을 펴서 하차 후 개찰까지 유도합니다]
수도권으로 내려오는 도중, 차내 정보안내 LED에서 뭔가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또 사고?
[사진3072,3073: 소부선 료고쿠역(両国駅)에서 누군가가 플랫폼에 물건을 떨어뜨려 일부 열차에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는 안내입니다]
**제가 이용할 노선과는 상관이 없어서 일정에는 지장이 없다 생각했습니다.
아사마514호는 오미야, 우에노를 거쳐 종점 도쿄역에 정시 도착했습니다.
[사진3074: 도쿄역에 도착한 아사마514호입니다. E2계 N9편성]
[사진3075: 도착한 아사마514호는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으로 아사마517호 나가노행이 되는데요, 정차역이 좀 많아 보이죠?
혼죠와세다역을 제외한 모든 역에 정차하는 타입입니다]
[사진3076,3077: 도호쿠신칸센 플랫폼에서 도카이도신칸센 차량을 볼 수 있는데, N700A 중에 ‘라지A’로, G편성입니다]
[사진3078: 재래선으로 갈아타기 위해 개찰구를 나옵니다]
[사진3079: 환승하기 전에~짐 부담을 없애기 위해 코인락커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지하에 새롭게 생긴 만남의 장소인 ‘긴노스즈(은종)’ 주변입니다]
[사진3080: 도쿄역 지하에 코인락커 중 재미있는 그림의 ‘고래 락커’가 있습니다]
[사진3081,3082: 여기에 짐을 맡기기 위해 스이카를 전자화폐로 사용합니다. 일반 코인락커같이 열쇠가 없으며,
가지고 있는 스이카가 열쇠 역할을 합니다. 짐을 찾을 때에도 스이카가 필요합니다]
[사진3083: 고래 락커는 야에스 지하 중앙입구 근처에 있습니다. 나중에 헤매지 않도록 미리미리 사진을 한두 장 찍어 놓으세요~]
이제부터 제목이 의미하는 이동이 시작됩니다. 도쿄역이긴 한데, ‘도쿄역 맞나?’ 싶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사진3084: 도쿄역 신칸센 개찰구 근처에서 케이요선, 무사시노선을 이용하려면 약 500미터를 이동해야 합니다.
도쿄디즈니리조트(TDR)이 있는 마이하마역도 이 노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진3085,3086: 케이요선의 ‘명물(?)’ 가변 무빙워크입니다. 우치보선, 소토보선 열차 안내에
특급열차가 11시 정각에 출발하는데, 지금은 시간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사진3087: 빠른 걸음으로 케이요선 거의 끝 지점에 왔습니다. 왼쪽에는 케이요선 구간만 운행하는 열차를 안내]
[사진3088: 케이요선 지하쪽의 안내를 보면 옛 차량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8개월이 지난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사진3089: 소토보선 특급 와카시오는 소가역에서 분기, 시계방향으로 주행하는데, 카츠우라까지만 특급으로 운행하며,
카츠우라~아와카모가와 사이는 보통열차로 등급이 바뀝니다. 이 구간에서는 특급형 열차를 승차권만으로 이용할 수 있죠]
[사진3090: 우치보선 특급 사자나미 안내입니다. 와카시오, 사자나미 모두 시간에 따라 전좌석 자유석으로 운행하는 열차가 있습니다]
[사진3091: 케이요선 도쿄역 역명판은 길쭉하고, 글씨가 다른 역보다 작은 편입니다. 다음 역은 핫쵸보리]
[사진3092: 이번 와카시오는 E257계로 운행합니다. 카츠우라부터 보통열차가 됨을 안내]
[사진3093: 아와카모가와까지는 소토보선을 경유한다는 안내입니다. 아와카모가와까지 가는 승객이면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 중간역에 내리는 승객이면 정차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사진3094,3095: E257계는 보소반도를 운행하는 ‘BOSO EXPRESS’라고 써 있습니다]
케이요/우치보/소토보선 도쿄역 출발 특급열차는 차내개찰을 출발 전부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3096: 특급 와카시오는 아직 출발하지 않은 상태인데, 승무원이 자유석, 지정석 모두를 차내개찰 하고 있습니다]
[사진3097: 3호차에는 남성승무원이 출발 전부터 차내개찰에 바빴습니다]
[사진3098: E257계 테이블에는 좌석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리클라이닝과 슬라이딩 기능이 있죠]
열차는 정시에 도쿄역을 출발했습니다. 지하구간을 달리다가 엣츄지마역(越中島駅)을 지나면 지상으로 올라옵니다.
[사진3099: 열차는 다음역 정차 때까지 최고 110km/h 정도를 기록했습니다]
[사진3100: 제가 내릴 역은 첫 정차인 카이힌마쿠하리역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COEX 같은 시설이 있죠]
늘 똑같았던 일정을 소화합니다. 9일차는 금방 지나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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