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81편('14/6/10) - 심야 맛있는 라멘을 끝으로(7일차 마무리)

CASSIOPEIA_daum 2015. 2. 9. 08:01

81심야 맛있는 라멘을 끝으로(7일차 마무리)

 

닛포선 2일차 각역정차를 목표로 했던 일정은 일부를 완성하지 못했습니다만, 잠은 자야죠^^

내일(6/11) 일정은 변경 없이 가기로 했습니다.

내일도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전국적인 비 예보라 내일 일정을 바꿔서 얻을 이득은 없었습니다.

 

*81편 이동 경로

고쿠라→ 오이타: 특급 소닉53(883 AO-4편성, 오이타행)

오이타역 도착, 하차

호텔 오이타 아리스톤 체크인, 7일차 끝

 

 

밤시간에 신나게 기울어지면서종점인 오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2461: 큐슈 동쪽 중부의 터미널, 3개 노선이 만나는 오이타역입니다마키역은 닛포선, 타키역은 호히선, 후루고역은 큐다이선입니다]

 

[사진2462: 소닉53호는 회송열차가 되어 역을 빠져나갑니다. 22시 이후 오이타역에서 출발하는 소닉은 없습니다]

 

[사진2463: 특급열차와 연계하는 일반열차들이 있습니다. 이 열차는 우스키행 815]

 

[사진2464: 벳부, 고쿠라 방면 중 마지막 특급이 니치린 102호로 나카쓰까지만 갑니다. 오이타역에서 늦게 출발하는 열차 중 가장 멀리 갑니다]

 

[사진2465: 오이타역 매표소도 22시까지로, 영업을 마쳤습니다]

 

[사진2466: 안내는 한글로도 잘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역이라 코인락커도 잘 갖춰놓고 있죠]

 

[사진2467,2468: 한참 공사중인 오이타역 모습은 전에 보여드렸습니다]

 

비가 많이 와서 호텔로 가는데 어려움을 예상했는데, 가는 길이 수월했습니다.

 

[사진2469: 오이타역을 나와서 직진하면 아케이드가 나오는데요, 지붕이 있어서 비를 맞지 않고 갈 수 있었습니다]

 

[사진2470: 건슬링거 스트라토스는 건슈팅(Gun Shooting) 액션게임으로 게임센터 버전이 있는데, PC버전도 있습니다]

 

[사진2471: 매월 셋째 주 수~토요일에는 원코인 세일(One-coin Sale)을 한다는 안내입니다. 일본에서 One-coin 500엔을 의미할 때가 많습니다]

 

[사진2472: 이거 유럽에 어딘가에 있는 그걸 응용한 겁니다]

 

역에서 거리가 떨어져 있었지만, 위 지도를 보면 숙소를 찾는 건 의외로 쉬웠습니다.

아케이드를 끝까지 걸으면 횡단보도가 나오는데, 건너서 왼쪽에 호텔이 있었죠.

 

[사진2473: 오이타 아리스톤호텔입니다. http://www.ariston.jp/]

 

[사진2474: 지금까지 숙박했던 호텔과 달리 로비가 호텔다웠습니다’ ^^]

 

[사진2475: 체크인을 하는 투숙객이 있어 잠시 기다린 후]

[사진2476: 904호 숙소를 받았습니다]

 

[사진2477,2478: 제 호텔 선택 기준은 가격 싸고 누울 수만 있으면 OK’입니다. 이 정도면 제게 사치에 가깝죠]

 

[사진2479: 카드 판매기^^; 무슨 카드인지 상상하시는 분(어이어이~)]

 

호텔에 짐을 다 던져놓고~출출한 배를 만족시키기 위해 나왔습니다. 아케이드가 가까이 있어서 많은 가게들이 영업을 하고 있었는데요,

 

[사진2480: 저는 골목에 있는 가게를 선택했습니다]

 

[사진2481,2482: 조용한 분위기의 라멘 가게였습니다]

 

[사진2483: 가격은 650엔부터 850엔까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진2484: 사진을 찍은 후 곧바로 흡입에 돌입, 국물까지 호로로~]

 

이제 호텔에 가서 샤워 후 잘 시간입니다. 내일 일정도 각역정차로 이어지니까요.

 

[사진2485: 아리스톤호텔 정문으로 들어갑니다. 주변은 한잔 즐기는 사람들로 아직 시끌시끌했죠]

 

[사진2486: 이 호텔의 프론트는 24시간 근무합니다]

 

[사진2487: 3~12층 사이 10개층이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 중규모 이상의 호텔입니다]

 

[사진2488: 9층은 24개의 객실로 구성]

 

[사진2489: 객실전원 등을 사용하려면 카드키를 꽂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2014610, 여행 7일차를 마쳤습니다. 닛포선을 2일간 각역정차로 마치려 했으나,

방해꾼인 비로 인해 여행계획을 수정하여 이번 여행 내에 각역정차를 완성하기로 했죠.

 

7일차에 이용한 열차를 정리했습니다.

 

79) 미야자키→ 휴가신토미: 닛포선 각역정차(키하40 8000번대)

80) 휴가신토미→ 미나미미야자키: 닛포선 각역정차(817 V101편성, 타노[田野])

81) 미나미미야자키→ 키요타케: 닛포선 각역정차(817 V101편성, 타노[田野])

82) 키요타케→ 미야코노죠: 닛포선 각역정차(817 V014편성, 니시미야코노죠행)

83) 미야코노죠→ 요시마츠: 킷토선(에비노코겐선) 각역정차(키하40 9000번대)

84) 요시마츠→ 하야토: 히사쓰선 각역정차(키하40 9000번대)

85) 하야토→ 미야코노죠: 닛포선 각역정차(817 V102편성, 미야코노죠행)

86) 미야코노죠→니시미야코노죠: 특급 키리시마 13(783 CM5편성)

87) 니시미야코노죠→ 가고시먀츄오: 닛포선 각역정차(817 V102편성, 가고시마츄오 경유, 센다이행)

88) 가고시마츄오→고쿠라: 사쿠라570(N700 S6편성, 신오사카행)

89) 고쿠라→ 오이타: 특급 소닉53(883 AO-4편성, 오이타행)

 

산요신칸센 하카타~고쿠라 구간을 제외하면 모두 JR큐슈 구간이라 빨갛습니다

 

611, 여행 8일차에는 어떤 노선을 이용할까요? 오이타역에 힌트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