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80편('14/6/10) - 7일차 이동 '마감', 어둠 속에 기울어지면서 다운(Down)

CASSIOPEIA_daum 2015. 2. 8. 07:24

80 – 7일차 이동 마감’, 어둠 속에 기울어지면서 다운(Down)

 

닛포선 각역정차는 10% 부족한 미완성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도 아쉽진 않았습니다.

남은 구간은 비교적 운행이 많은 편이고, 남은 일정을 조정해서라도 다시 오기로 했으니까요.

 

*80편 이동 경로

고쿠라→ 오이타: 특급 소닉53(883 AO-4편성, 오이타행)

고쿠라역 출발, 우노시마역 정차/출발

 

 

가고시마츄오에서 고쿠라역까지 신칸센으로 이동, 도착했습니다. 이미 밤시간이 된 상태였죠. 

 

[사진2431: 13, 14번선은 신오사카/도쿄 방면인데요, 왼쪽의 노조미98호가 고쿠라에서 가장 늦은 시간에 멀리 가는 신칸센입니다]

 

[사진2432,2433: 노조미43호 하카타행은 라지A’ G8편성이었습니다]

 

[사진2434: N700 16 G편성이 하카타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큐슈신칸센 구간은 8량이 한계라 16량이 들어갈 수 없죠]

 

[사진2435: 500계 중에서 아이들에 인기가 많은 간센쟈 편성 V3입니다]

 

[사진2436: 8량으로 줄어든 고다마로 운행하는 500계지만, 선두모습은 예전의 얼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진2437,2438: 가고시마츄오행 미즈호609호는 JR큐슈 소속 R3편성이었습니다.

가고시마츄오행 직통신칸센 막차는 22:09 출발 미즈호611호입니다(가고시마츄오 23:44 도착)]

 

[사진2439,2440: 고쿠라역 구내 광장에서는 전국의 명물음식을 홍보하는 행사를 했었습니다.

행사는 20시에 끝난 상태라 지금은 다 철수했죠. 내일 이 모습을 또 보게 됩니다]

 

[사진2441: AIR HIBIKI STTION 개국 5주년 기념으로 고쿠라역 구내에서 생방송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진2442: JR고쿠라역 남쪽출구의 새로운 이름이 고쿠라성 출구(고쿠라죠구치 발음)’이 되었음을 안내]

 

[사진2443: 키타큐슈모노레일은 4량임을 알 순 있는데, 패닝을 나름 해 봤지만 ^^; 실패]

 

[사진2444: 역 밖으로 나가서 1층에 있는 도떼리아에서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요즘 기간한정으로 엄청난 양의 단품을 판매하고 있죠] 

 

[사진2445: 왼쪽의 소닉56호는 하카타행입니다]

 

[사진2446: 오른쪽 소닉53호가 제가 탈 열차인데요, 7량 편성, 7번 홈에서 출발 예정입니다]

 

[사진2447,2448: 일명 마빡이로 불리는 817계 대형 행선LED입니다. 측면도 버스같이 다양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사진2449: 바닥에 승차위치가 안내되어 있으므로, 잘 따라가면 됩니다. 소닉 1호차는 그린샤입니다]

 

[사진2450: 승차할 소닉이 도착했습니다. 하카타역에서 고쿠라역 도착 후 진행방향을 바꾸죠. 이제 여기가 선두가 됩니다]

 

[사진2451: 휠체어도 이용할 수 있는 883계입니다. 승무원이 출발 전 준비를 하고 있네요]

 

[사진2452: 883계는 돌려차기를 하지 않습니다. 카모메 등으로는 운행하지 않죠]

 

[사진2453,2454: 883계 그린샤입니다. 883계는 1996년에 철도우협회의 블루리본상을 받았습니다]

**1996년 로렐상은 JR도카이의 틸팅특급 383계가 있었는데,

 또 하나의 수상은 JR화물의 자동차 수송화차인 코키71(コキ71)이 받았습니다.

 당시 차량후보 중에는 한신전철의 제트카로 불리는 5500계도 있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2455: 소닉53호 그린샤 1인석에 앉았습니다. 도떼리아 새우버거세트를 주문했는데요]

 

[사진2456: 우리나라 새우버거와는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기간한정으로 판매 중인 M사의 통새우버거 같이 되어 있죠]

 

[사진2457: 고쿠라역을 출발 후 무섭게 달립니다. 130km/h를 유지하면서 기울어지면서 내려갑니다]

 

[사진2458: 소닉53호 정차역 중 하나인 우노시마역입니다. 소닉53호는 카메가와역(亀川駅)에 정차/출발하는 마지막 특급입니다]

 

883계 그린샤에는 전쟁(電爭)’을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100V 콘센트를 사용할 때 안전을 위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100V 콘센트에 끼우는 방법은

 

[사진2459: 1) 100V 콘센트에 위치를 맞춘 후]

 

[사진2460: 2] 90도 각도로 살짝 돌려주면서 끼우면 전원이 들어옵니다. 아래에도 그림 설명이 있으니 나중에 꼭 활용하세요]

 

다음 편이 7일차 마무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