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71편('14/6/10) - 닛포선 둘째 날(2): 아랫부분 쓸어 담기 - 고객만족을 위한 조그마한 노력

CASSIOPEIA_daum 2015. 1. 16. 07:52

71닛포선 둘째 날(2): 아랫부분 쓸어 담기 고객만족을 위한 조그마한 노력

 

닛포선 각역정차 2일차는 미야자키~가고시마 사이가 대상인데요,

그 동안 이 사이는 각역정차를 한 구간도 있어서 여유 있게 일정을 잡았습니다.

난이도도 낮아서 양념을 곁들여 다른 노선을 같이 여행합니다.

 

*71편 이동 경로

미나미미야자키→ 키요타케: 닛포선 각역정차(817 V101편성, 타노[田野])

미나미미야자키역 출발, 키요타케역 도착/하차

 

 

노베오카역을 출발한 4량 편성 각역정차는 미나미미야자키역에서 2량을 분리, 2량으로만 운행합니다.

그 사이에 시간 여유가 있어서 역 개찰을 나왔습니다. 

 

[사진2161: JR큐슈 미야자키종합철도사업부는 미나미미야자키역에 있습니다]

 

[사진2162: 야자나무가 반겨주는 미나미미야자키역 주변]

 

열차 대기시간이 끝났습니다. 다시 개찰구로 올라갑니다.

 

 

[사진2163: 미나미미야자키 개찰을 들어갑니다. JR Pass를 쭈악~펼쳐서 ^^]

 

[사진2164: 운행시간을 보면 교행을 위해 상/하행 출발시간이 같습니다. 어느 한쪽이 지연되면 정상운행을 한 쪽도 지연되죠]

 

차량은 아까 그 V101편성이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2165: 카노역(加納) 이름은 나고야철도(메이테츠) 본선에도 있습니다.

닛포선 카노역은 닛포선에서 가장 늦은 19893월에 개업했습니다. JR큐슈 시대에 개업한 역]

 

 

[사진2166: 철교를 건너는 817계입니다. 아침시간은 단선에서 쥐어짜는운행시각표입니다]

 

[사진2167: 섬식 플랫폼 역에 도착했습니다. 왼쪽의 특급과 교행하는 이 역은]

 

[사진2168: 키요타케역으로, 특급 키리시마(きりしま)가 정차합니다]

 

[사진2169: 학생으로 보이는 승객들이 많이 내렸습니다. 역에서 약 2km 거리에 미야자키대학 의학부가 있어서

학생들이 근처에 많이 살고 있으며, 시가지 중심이 카노역 주변으로 옮겨져서 조용한 분위기이나,

최근 크로스몰 키요타케가 오픈 하면서 쇼핑객들도 많습니다. http://www.ore-sc.jp/crossmall-kiyotake/]

 

 

[사진2170: 학생들은 정기권을 역무원에 보여주면서 개찰을 나갑니다]

 

[사진2171: 플랫폼으로의 이동은 구름다리를 이용하는데요]

 

여기서 역무원의 융통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2172,2173: 캐리어 짐이 보이죠? 여성 승객이 미야자키 방면으로 열차를 타는데,

승객이 구름다리를 통해 짐을 이동할 필요 없이 섬식 플랫폼으로 바로 올려주는 모습입니다.

소소한 것 같지만, ‘고객만족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몸소 보여주고 있는 역무원입니다]

 

 

[사진2174: 역 개찰에는 사용한 승차권을 넣는 함이 있습니다]

 

[사진2175: 키요타케역 시각표를 보면 아침 출근과 저녁 퇴근에 운행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2176: 정기권 발매도 하고 있습니다. 이 역에서 정기권을 발매하면 업무위탁역의 실적이 됩니다]

 

[사진2177: 역 건물 안의 자판기는 IC카드 사용은 할 수 없습니다]

 

[사진2178: 키요타케역과 주변 역의 볼거리를 안내합니다]

 

[사진2179: 키요타케역 앞 버스정류장입니다. 201010월부터 전문대앞에서 역까지 1615분 버스가 있다는 안내]

 

[사진2180: 키요타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건? 버스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아침에는 통근, 통학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키요타케역을 기점으로 해서

통근버스들이 운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2181: ^^이것도 통학이라 볼 수 있겠죠? 유치원생을 위한 버스]

 

[사진2182,2183: 미야자키 보건복지전문학교 전용버스입니다. 역에서 약 2km 거리 http://www.miyazaki-minami.ac.jp/]

 

[사진2184: Park and Ride(집에서 역까지 차로 이동, 역에 주차 후 철도를 이용)를 위한 주차장이 있는데요,

이용할 때에는 역무원에 문의해 주세요]

 

 

[사진2185: 키요타케역 주차장에서 찍은 역 모습입니다. 섬식 플랫폼과 구름다리]

 

플랫폼으로 이동, 다음 열차를 탑니다.

 

 

[사진2186: 편성번호가 익숙하죠? 아까 타노행이 되돌림운행으로 미나미미야자키까지 갑니다]

 

[사진2187: 나무로 된 의자가 포근함을 줍니다(지금은 6월이라 더워요)]

 

[사진2188: 미야자키 방면으로 디젤차가 들어왔습니다]

 

[사진2189: 그리고 가고시마 방면의 817계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오른쪽 열차를 탑니다]

 

[사진2190: 키하140형은 JR큐슈에 있는 형식으로 키하40형의 속도향상을 위해 개조했습니다]

 

다음 편에도 닛포선 여행이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