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37편('14/6/7) - 신칸센 고가 아래를 따라간 후, 재래선 선로 위를 달리는 신칸센으로

CASSIOPEIA_daum 2014. 11. 7. 07:54

37신칸센 고가 아래를 따라간 후, 재래선 선로 위를 달리는 신칸센으로

 

오전, 오후에 발바닥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신야츠시로역에서 끝났습니다 ^^

히사쓰선, 구마가와철도를 연이어 타니, 디젤차량의 진동으로 발바닥에 여운이 남아있었죠 ^^

 

*37편 이동 경로

야츠시로→구마모토: 가고시마선 각역정차(815 N027편성)

야츠시로역 출발, 종점 구마모토역 도착, 신칸센 플랫폼 이동

 

 

4일차 각역 근성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큐슈 주문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지역 이동을 합니다.

우선, 야츠시로역에서 가고시마선을 탑니다. 당첨 차량은 815.

 

[사진1111: 야츠시로역을 출발하고 있습니다. 구내에서 30km/h 정도 가다가~바로 가속하죠]

 

[사진1112: 815계 등 JR큐슈의 대부분 차량에는 자외선 차단(UV코팅)을 해 놓았습니다. 맑은 날에도 차창에서 사진을 찍으면 효과가 입혀집니다 ^^]

 

 

[사진1113: 815계 롱시트입니다. 3문형(3-Doors)이라 문 사이 좌석 수가 4문형보다 많죠.

좌석 양 끝에는 머리받침도 있습니다. 롱시트에서 크로스시트 느낌을 주는 역발상입니다]

 

 

[사진1114: 고가의 살짝 유리궁전같은 역에 도착합니다. 어느 역인지 알 수 있죠? 아침에 특급열차를 탔던 신야츠시로역]

 

 

[사진1115: 2량 편성이지만, 중거리 승객에 대응, 화장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사진1116: 아리사역 국철역명판이 남아있습니다. 2014년에 새로운 역 건물을 사용하기 시작]

 

[사진1117: 구마모토현 평야지역을 달리고 있습니다. 가고시마선은 지역에 따라 보이는 풍경이 다릅니다]

 

[사진1118: 우토역 정차를 안내합니다. 우토역을 찾아보세요~]

 

[사진1119: 파란색 노선이 분기합니다. ‘아마쿠사미스미선?’ 예전 미스미선(三角線)의 애칭입니다.

현재는 관광특급 ‘A열차로 가자가 운행하고 있죠. 또한 종점 미스미역에서 아마쿠사 지역으로 가는 배가 운항합니다]

 

 

[사진1120: 우토역 주변부터 큐슈신칸센 고가 아래를 달립니다. 디젤차량 계속 탔다가 전동차를 타면 속도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죠]

 

[사진1121: 우토역 구마모토 방면 열차를 보면 06~09시 평일과 휴일 운행편수가 다름을 알 수 있죠]

 

[사진1122,1123: 이 주변이 큐슈신칸센 차량기지인 구마모토종합차량소가 있습니다. 구마모토역에서 회송, 지상으로 연결하는 고가선로를 타죠]

 

 

[사진1124: 그 중심에 재래선 토미아이역이 있습니다. 역 그림도 신칸센 차량기지임을 알 수 있죠. 무인역이라 플랫폼에 표 판매기]

 

[사진1125: 가와시리역입니다. 주변에 주택이 많으며, 버스운행도 많은 지역입니다]

 

[사진1126: 고가 아래로 국도51호가 지나갑니다]

 

[사진1127: 철교를 건너면 곧 종점에 도착하는데요]

 

[사진1128: ~우연히 잡은 프리게이지트레인(FGT) 옆쪽입니다.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나가사키신칸센)에 도입 예정으로 현재 시험주행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531 ]

 

 

[사진1129: 큐슈 중부의 중심도시, 구마모토역입니다. 역 그림은 구마모토성]

 

[사진1130: 키하47과 키하31이 병결로 운행하는 이 차량은? 아마쿠사미스미선 운행용입니다.

원래 우토역 분기지만, 모든 열차는 구마모토역에 출발/도착합니다]

 

 

[사진1131: 야츠시로행 one-man 열차가 출발을 준비합니다. JR큐슈 내에는 8계열 교류형 전동차의 천국이지만,

형식에 따라 조금씩 내, 외부가 달라서 701계 같은 '지겨운' 느낌은 없습니다]

 

 

[사진1132: 구마모토역 플랫폼에 항상 있는 ‘SL히토요시’ ^^]

 

[사진1133: 큐슈신칸센 환승은 왼쪽으로 주욱~직진입니다]

 

[사진1134: 플랫폼 번호를 알뜰하게쓰는 구마모토역인가요? ^^ 0번 플랫폼을 A, B, C로 나눴죠]

 

저녁이 다 되어가지만, 해가 지기 전에 근성여행을 한 군데 더 합니다.

 

 

[사진1135: 딱 미즈호가 안보일 시간이네요. 사쿠라, 츠바메가 운행 중인데, 사쿠라 호수 백 단위가 ‘4’로 시작하면?

사쿠라 451, 407, 458호를 제외하고 큐슈신칸센 구간만 운행합니다]

 

 

[사진1136,1137: 사쿠라562호가 출발 전입니다. 신오사카까지 가는 사쿠라는 N700 8량으로 운행]

 

[사진1138: 가동식 홈도어로 승객의 안전을 보호하는 큐슈신칸센 구마모토역]

 

[사진1139,1140: 사쿠라562, 신오사카행입니다]

 

이 차량의 편성은 다음 편에 보여 드리겠습니다. 신칸센으로 짧은 이동이지만,

재래선으로 가려면 한참을 가야 할 정도로 신칸센의 위력을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