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38편('14/6/7) - 큐슈 재래선은 '조각 내서' 주문: 나가사키선부터

CASSIOPEIA_daum 2014. 11. 10. 07:25

38큐슈 재래선은 조각 내서주문: 나가사키선부터

 

가고시마선 일부 구간을 각역정차 후 다른 노선 각역정차를 위해 빠른 이동을 선택했습니다.

 

*38편 이동 경로

구마모토→신토스: 큐슈신칸센 사쿠라562(N700 R2편성)

구마모토역 출발, 신토스역 도착

신토스→사가: 나가사키선 각역정차(817 V030편성)

신토스역 출발, 사가역 도착, 하차

 

 

신칸센 사쿠라로 다음 재래선 역까지 이동합니다. 

 

[사진1141: 구마모토~신토스 사이는 사쿠라562호를 이용했습니다. 중간중간에 터널들이 많아서 GPS가 헤메는 모습^^]

 

 

[사진1142: 다목적실은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143: N700 8량 편성 중 ‘R’ JR큐슈 소속 차량입니다. S편성이 JR서일본]

 

[사진1144,1145: 신토스역 정차 후 출발하는 사쿠라562호입니다. 출입문을 닫음과 동시에 플랫폼 홈도어도 닫힙니다]

 

[사진1146: 가동식 홈도어가 완전히 닫히고 출발 전입니다. 신토스역은 사가현의 유일한 신칸센 역입니다]

 

[사진1147: 신토스역은 신칸센과 재래선 환승개찰구가 없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승객은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일단 개찰구를 완전히 나간 후 두 노선 사이 환승이 가능합니다]

**JR노선 사이에서 개찰구를 완전히 나가서 환승하는 역들은 몇 개가 있는데, 도호쿠신칸센 신하나마키역(新花巻駅)도 그 중 하나입니다.

 

[사진1148: 신칸센 개찰구와 마주보고 있는 재래선 개찰구입니다. 신토스역은 나가사키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149: 특급은 하카타 등 가고시마선을 한번에 연결하나, 일반열차의 경우 아침 출근시간대를 빼면 모두 토스역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사진1150: 재래선 쪽에서 본 큐슈신칸센 고가선로인데요]

 

[사진1151: 재래선은 고가 아래 지상에 위치합니다]

 

[사진1152: one-man, 817계 히젠야마구치행 2량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야츠시로~구마모토 사이에서 탄 815계와는 느낌이 다르죠]

 

[사진1153: one-man 운행 구간에서 무인역에서는 진행방향 뒤쪽 칸 출입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또한 IC카드 승차권인 스고카(SUGOCA) 사용 구간도 한정되어 있으므로 주의를 안내]

 

[사진1154: 앞에서 탔던 815계와 비슷한 모습의 운전실 주변입니다. 색상은 평범한흰색]

 

[사진1155: 출입문 근처 빙글빙글손잡이는 817계에도 있습니다. 그리고 출입문 근처에 앉아있는 승객은 보조의자를 사용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1156: 신토스역을 출발했습니다. 신칸센과 재래선이 직각으로 교차하는 곳이죠]

 

[사진1157: 큐슈 이외에서 이 한자를 발음한다면? 대부분 나카하라입니다만, 큐슈에서는 나카바루로 읽습니다]

나카바루역은 817 2량이 정차하는 위치는 플랫폼 높이를 올려서 단차가 없도록 개량했습니다.

 

[사진1158: 817계는 크로스시트로 되어 있으며, 리클라이닝만 된다면 특급열차 분위기입니다]

 

[사진1159: 짐이 무거워 보이지만,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

 

[사진1160: 817계도 차창에 자외선코팅(UV)이 되어 있습니다. 맑은 날에도 눈의 부담이 없지만, 어두우면 밖이 잘 보이지 않죠]

 

[사진1161: 고가에서 내려다보는 상태입니다. 호텔에 주차장도 보이는 규모가 있는 도시에 들어왔습니다]

 

[사진1162: 사가현 행정기관이 있는 중심역인 사가역입니다. 특급을 포함한 모든 열차가 정차합니다]

 

[사진1163: ‘CT’마크가 통근열차임을 알려줍니다(Commuter Train). 아래 サキ표시가 소속을 알려주는데요,

나가사키철도사업부(長崎道事業部)’ 중에서 사세보차량센터(佐世保車センタ)입니다.

원래는 나가사키차량센터(長崎車センタ) 소속이었지만, 차량은 모두 사세보차량센터로 이관되었죠.

나가사키차량센터는 차량 유치와 청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사진1164,1165: 일본의 칠복신(七福神) 중에 바다, 장사, 사업의 신에비스(恵比寿)가 가장 많은 곳이 사가지역입니다.

이렇게 역 플랫폼에도 에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1166: 특급열차가 플랫폼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큐슈신칸센 전구간 개통 전에는 나가사키선에서 보기 힘든 차량이었죠]

 

[사진1167: 특급 카모메는 예전에 783, 885계로 운행했었는데, 787계 비중이 많아졌습니다]

 

[사진1168: 나가사키로 향하는 특급 카모메입니다. 왼쪽 열차안내를 보면 히젠야마구치행이 보이죠? 제가 탔던 열차는 특급열차가 떠난 후 출발합니다]

 

[사진1169: 전철화 구간에 디젤차? 이 열차는 비전철화 구간인 가라츠선(唐津線)을 운행합니다. 타쿠(多久)까지 가는 각역정차]

위 열차를 보여드리는 이유가 있겠죠? ^^

 

사가역에서 식사를 구입하기 위해 하차했습니다.

 

[사진1170: 17시 정각이 되었습니다. 평일이라면 통근, 통학으로 붐비겠지만, 오늘은 토요일이라 덜합니다]

 

다음 편부터 오늘의 마지막 각역정차 여행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