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주문은 큐슈입니까?

26편('14/6/7) - '사쿠라'는 맞는데......뭔가 '사쿠라' 같은^^

CASSIOPEIA_daum 2014. 10. 1. 06:50

26– ‘사쿠라는 맞는데……뭔가 사쿠라같은^^

 

이번 편은 예전에 사용했던 은어가 들어가 있는데, 먼저 양해말씀 드립니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염탐하는 사람, 저쪽 편이면서 이쪽 편 행세를 하는 사람을 은어로 '사쿠라' 표현을 씁니다

지금은 잘 쓰진 않죠.

 

*26편 이동 경로

하카타→신야츠시로: 큐슈신칸센 사쿠라405(800 U001편성)

하카타역 출발, 신야츠시로역 도착

 

 

히로시마 첫 출발 고다마821호로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큐슈에 다시 왔는데, 오늘 여행의 시작은 여기가 아닙니다.

다음 열차까지 시간 여유가 있어서 구내에서 대기. 

 

[사진781: 하카타역 13, 14번 홈에는 양방향으로 열차가 출발합니다.

산요신칸센은 신오사카/도쿄 방면으로, 큐슈신칸센은 구마모토/가고시마츄오 방면으로 가죠]

 

[사진782: 하카타역 신칸센 구내에는 무료 Wif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꽤 유용하므로 JR서일본 역에 갈 회원께서는 활용해 보세요.

사용방법은 PDF파일로 되어 있으며, 사전에 등록을 하면 현지에서 8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westjr.co.jp/global/kr/wifi/guide/guide.pdf

 

[사진783: 20144, 소비세 인상이 되었지만, 모든 시설, 가게들이 대응하진 못했습니다.

자판기 음료수도 10엔 인상하는 제품도 있고, 가격을 유지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다시 하카타역 플랫폼으로 올라가보니~ 제가 탈 열차가 출발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사진784: ? 사쿠라가 하카타역에서 출발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사쿠라는 산요. 큐슈신칸센 직통이 아니라는 의미죠]

 

[사진785: 열차번호는 ‘5405’입니다. 이 사쿠라405호는 하카타역을 첫 출발합니다]

 

[사진786: ~800계가 사쿠라? 800계에는 그린샤가 없죠. 그래서 제목을 이렇게 붙였습니다]

**정규 운행하는 사쿠라 중에서 산요. 큐슈신칸센 직통은 모두 N700계를 사용하므로 그린샤가 있는데요,

그린샤가 없는 800계 신칸센은 큐슈지역에서만 운행합니다. 사쿠라는 사쿠라인데, 직통열차는 아닌 거죠.

 

[사진787: 지금은 8량으로 단촐해진’ 500계가 정차해 있습니다]

 

[사진788: 800계 중 첫 번째 편성인 U001입니다.

큐슈신칸센에는 검측차량인 닥터옐로같은 전용차량은 없으나, 편성마다 검측기능을 다르게 붙여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기에 전해 드렸습니다(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JF/233

 

[사진789,790: 차내 정비를 위해 출입문 앞에 안내를 걸어놓았는데요, 한글로도 안내합니다]

 

[사진791: 큐슈신칸센 외관 무늬 등은 다른 차량과 느낌이 다르죠. 사쿠라405, 가고시마츄오행입니다]

 

[사진792: 800계는 원래 츠바메로 운행을 합니다. 신칸센에서의 차돌리기인 셈이죠 ^^]

 

[사진793: 신칸센의 휴지통이 고정형이 아닌 것도 800계가 유일합니다]

 

[사진794: 신칸센 내부에도 JR큐슈의 ‘D&S(Design & Story)’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차량은 이사부로. 신페이]

 

[사진795,796: 800계에 들어오면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아쉽게도, 전원은 객실 맨 앞과 뒤에만 있습니다]

 

[사진797,798: 저는 지정석인 5호차에 앉았습니다. 사쿠라405, 가고시마츄오행 인증’]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799: 일반석의 무늬는 옛 분위기와 고품격을 느낄 수 있죠]

 

[사진800,801: 800계는 등받이 쪽에 테이블이 없고 좌석 옆쪽에 있는데요,

꺼낼 때 손가락 다침을 막기 위한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테이블은 작은 편이지만, 10kg까지는 버팁니다]

 

[사진802: 800계는 그린샤가 없으므로 당연히 그린샤서비스는 없습니다. 차내판매 승무원이 이동]

 

[사진803: 햇빛을 가리는 부분도 전통(傳統)’을 반영했습니다]

 

[사진804: 왼쪽 정차한 신칸센에 구마모토라고 써 있는데, 안내는 회송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신칸센은 구마모토까지만 운행 후 회송하는데, 열차 행선이 아직 회송으로 안 바뀐 순간^^]

 

[사진805: 큐슈신칸센 중심역 중 하나인 구마모토입니다. 미즈호를 포함, 모든 큐슈신칸센이 정차하죠]

 

[사진806: 촬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5호차 앞쪽을 지정했습니다. 구마모토를 출발, 800계 최고속도로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807: 잠시 후 신야츠시로역에 도착하는데요, 다음에 탈 열차 지정권을 나란히~]

 

[사진808: 2004년에 큐슈신칸센이 부분개업 했을 때 첫 출발이었던 신야츠시로역입니다.

당시는 하카타~신야츠시로 사이를 특급 릴레이츠바메, 신야츠시로~가고시마츄오 사이를 신칸센 츠바메가 운행했죠]

 

[사진809: 사쿠라405호 승무원(차장)이 출입문을 닫기 전 플랫폼을 확인합니다.

이때 홈도어를 관리하는 역무원은 모니터를 통해 계단으로 급히 올라오는 승객을 확인합니다]

 

 

[사진810: 열차 출입문이 닫히는 동시에 플랫폼의 홈도어도 같이 닫힙니다.

우리나라도 고속열차 플랫폼 인프라에 도입을 추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사진으로 다음 열차를 보여드렸습니다. 해당지역까지는 신칸센과 특급으로 연속 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