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편 – 주문은 큐슈01: 신칸센으로 몸 풀기
여행 2일차, 2014년6월5일입니다. 오늘부터 제목에 맞게 본격 ‘큐슈 주문’을 시작합니다.
베이스캠프인 호텔은 2박만 하며, 그 외 일정은 귀국 전까지도 큐슈에서 보내는 일정입니다.
*5화 이동 경로
신이마미야→오사카: 오사카칸죠선(201계 LB9편성)
오사카→신오사카: JR교토선 쾌속(223계 V30편성)
신오사카→하카타: 신칸센 사쿠라541호(N700계 S17편성)
신이마미야역 출발, 오사카, 신오사카 경유, 하카타역 도착
기존 여행기에 비해 압축해서 쓰고 있습니다. 한 여행기에 많으면 세 번, 네 번까지 환승이 있죠.
[사진131: 지도상으로 보면 오사카의 한복판이라 할 수 있는 신이마미야 주변인데, 개발이 좀처럼 진행되진 않고 있죠]
**이곳과 비슷한 분위기였던 도쿄 미나미센주는 지금 고층빌딩 건설 등 다른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사진132: 호텔라이잔을 나옵니다. 왼쪽이 북관, 오른쪽이 남관인데, 지금은 북관이 먼저 문을 엽니다]
[사진133: 앞에 보이는 공터가 예전 페스티벌게이트가 있던 자리입니다.
원래는 저곳에 한류테마파크를 만들 계획이었지만, 백지화 되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558]
[사진134: 신이마미야역을 05시30분 전에 들어갑니다. 왼쪽 유인개찰구로 입장]
[사진135: 주황색 201계는 도쿄에서 탔던 츄오쾌속선이 생각나게 합니다]
[사진136: 오사카역에서 JR교토선으로 환승 하는데요]
[사진137: 도카이도선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223계는 차량 가운데에 ‘명찰’이 있습니다. 측면을 찍지 않아도 편성 확인이 가능]
[사진138: 가보면 항상 공사중인 신오사카역^^]
[사진139: 전날에도 보여드렸지만, 천정에 붙어있어야 할 안내가 아래로 내려와 있습니다. 도쿄 방면은 노조미 천국]
[사진140,141: 노조미 사이에 낑겨있는 히카리, 504호는 ‘라지A’ N700A로 운행했었습니다]
[사진142,143: 반대쪽 플랫폼에는 N700계 Z35편성 노조미204호가 출발을 준비, 이제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16량 편성 N700계는 ‘라지A’, ‘소심한A’로 바뀌고 있습니다. 노말N700’ 보기가 점점 힘들어집니다]
[사진144: 20~22번 홈은 산요신칸센 출발 안내입니다]
[사진145,146: 제가 타 사쿠라541호는 JR서일본 소속의 N700계 S17편성이 당첨]
날씨는 약간 흐렸지만, 큐슈 지역은 비가 오지 않는다는 예보라 안심하고 이동합니다.
[사진147: 내년(2015)이 되면 많은 더 많은 노조미가 히메지역 정차를 예상합니다.
세계문화유산 히메지성이 완전복원이 되면,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 테니까요’]
**맞은 편에 있는 700계 레일스타 차량은 히메지역을 첫 출발(시발)하는 고다마입니다.
히메지역을 첫 출발하는 이 고다마는 몇 호일까요?
[사진148: 사쿠라541호 그린샤를 지정했습니다. 아이오이~오카야마 사이에서 열차의 최고속도를 뽑아주죠]
[사진149: 그러다가~도쿠야마역에서는 160km/h로 통과합니다. 도카이도신칸센 아타미역과 함께 JR 입장에서는 ‘속 터지는’ 통과역 속도입니다]
[사진150: 이런 과정을 거쳐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지연 등은 없었죠]
[사진151: 리뉴얼을 마친 하카타역은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사진152: JR Pass 팁 – 하카타역 JR큐슈 매표소의 1, 2번 창구는 JR Pass, 큐슈레일패스 등
외국인 기획승차권 사용자 전용 지정석 예약창구입니다. 줄을 오래 설 필요가 없죠]
[사진153: 이 사진은 이미 연구회에서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하카타역을 간다면 여기서 하나쯤은 사줘야죠 ^^]
[사진154: 하카타역빌딩은 하카타시티, 한큐백화점 등이 있는 중심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진155: 하카타역 1층의 이곳에서 정신을 조금만 팔았다가~ 지갑과 영혼을 ‘털릴 수 있습니다’ ^^]
[사진156: 완전 공식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일본 3대 우동 중 나가사키현 고토(五島)우동을 역 앞에서 준비하는 모습]
이제부터~큐슈의 ‘주문’ 들어갑니다. 그 동안 연구회에 많은 여행기를 기록했지만, 상대적으로 큐슈 지역은 ‘소홀’했었죠.
이번 여행 때 풀코스로 큐슈의 노선들을 그어나갔습니다.
[사진157: 하카타역 중앙개찰구는 JR큐슈가 관할합니다]
[사진158: 신칸센부터 재래선까지 종별, 출발시간, 플랫폼을 안내. 신칸센, 특급은 해당 색으로 표시]
[사진159: JR큐슈 재래선 운행 패턴 중에서 가장 특이하다고 생각하는 사사구리선인데요,
안내에서는 애칭인 후쿠호쿠유타카선으로 안내합니다(사사구리선 안내가 안보일 정도)]
[사진160: 하카타역에서 시작하는 큐슈의 ‘노선 주문’은 다음 편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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