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편] 여행 마지막 각역정차(1): 나고야역까지 ‘양보에 양보’를 하며
긴테츠의 지선 중 하나인 유노야마선을 왕복, 각역정차를 마쳤습니다.
다시 긴테츠욧카이치역에 돌아와서 나고야로 돌아가기 위한 열차를 탑니다.
*103편 이동 경로
유노야마선 왕복, 긴테츠욧카이치역 도착
긴테츠욧카이치→ 긴테츠나고야: 긴테츠나고야선 각정(긴테츠2800계)
긴테츠욧카이치이역 출발, 쿠와나역 대기, 긴테츠야토미역 대기, 출발
긴테츠나고야선 각역정차 여행기는 연구회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기가 회원들의 눈에 들어오지 못한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W0A/174
[사진3041: 플랩식 안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순간 사진이죠 ^^ 가운데 나고야 방면 열차 선택이 ‘좌르르르~’]
저는 위 안내에서 두 번째 열차를 타고 나고야로 향했습니다.
[츠신마치역을 출발, 긴테츠나고야역까지 각역정차입니다]
[사진3042: 긴테츠와 JR서일본이 이즈모타이샤, 시마네현 미술관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옆에는 긴테츠의 2014년도 달력 안내. 50000계 시마카제가 모델입니다]
[사진3043: 위 모습을 보니 고가화 공사를 진행 중으로 보입니다]
[사진3044: 그 주인공은 가와라마치역(川原町駅)인데요, 한자는 다르지만 발음이 같은 역으로 교토의 역이 잘 알려져 있죠.
긴테츠욧카이치역부터 가와라마치역 주변을 대상으로 고가화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川原町’로 쓰는 역은 긴테츠나고야선 역이고요,
‘河原町’로 쓰는 역은 한큐교토선의 종점과 센다이시영지하철 남보쿠선, 구마모토 노면전차(시덴) A계통이 있습니다.
[사진3045: 일본의 열차 객차를 보면 우선석이 롱시트 전체를 차지하는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3046,3047: 아쿠라가와역은 각역정차만 볼 수 있고, 상대식 2면4선을 가지고 있으며, 대피 가능한 지상역입니다]
[사진3048: 가스가우라역은 1929년 개업 때 하즈역(羽津駅)으로 개업했으며, 1950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3049: 긴테츠나고야선 욧카이치시(四日市市) 지역을 달리고 있습니다. ‘시’라고는 하지만, 전원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050: 산기철도 산기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긴테츠토미다역입니다. 각역정차는 대기 없이 출발합니다]
[사진3051: 긴테츠나고야선과 고가아래에서 직각으로 교차하는 노선은 JR간사이선입니다. 멀리 보이는 역이 토미다역입니다]
[사진3052: 역 이름이 약간 긴 가와고에토미스하라역입니다.
1929년 개업 때에는 토미스하라역(富洲原駅)이였으며 현재 역 이름은 2009년3월에 바뀌었습니다.
**역 이름 변경에는 사연이 있는데요,
1929년 개업 후 1945년까지 역 위치는 현재보다 300미터 남쪽에 있었는데요,
같은 해에 근처에 있던 무인역인 ‘이세전기철도 가와고에역’이 폐지되어 토미스하라역과 통합되었고,
역이 현재 위치로 이전하였는데, 2009년에 역 이름을 바꾼 역사가 있습니다.
[사진3053: 멀리서 보면 ‘아사히역’으로 보이네요. 이세아사히역에는 준급과 각역정차가 정차합니다]
[사진3054: 지상에 역 건물과 선로가 있는 이세아사히역을 출발했습니다]
[사진3055: 광량이 적어서 해질녘 효과가 나왔네요^^ 지금은 정오가 될 시간입니다]
[사진3056: 마스오역은 섬식 1면2선이며, 하행만 대피 가능한 구조의 역입니다.
이 역은 1929년 개업 때 니시쿠와나역(西桑名駅)으로 개업했는데, 1년 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죠]
[사진3057: 미에현에서 여러 철도회사가 모여 있는 몇 안 되는 역 중 하나인 쿠와나 역에는
JR간사이선과 요로철도(養老鉄道), 산기철도 호쿠세이선이 분기합니다]
**산기철도 호쿠세이선은 개찰구를 나가서 니시쿠와나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제가 탄 각역정차는 쿠와나역에서 ‘두 번째’로 출발합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
[사진3058,3059: 이제서야 제가 탄 각역정차 앞, 뒤를 보여드리네요. 긴테츠2800계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MbDm/113]
[사진3060: JR쿠와나역 구내에 있는 DD10 기관차입니다]
[사진3061: 긴테츠욧카이치행 급행, 2000계가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행으로 통과열차를 보낸 후 긴테츠나고야를 향해 출발합니다.
[사진3062: 일상생활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에너지원입니다만, 안전을 잘 준비했을 겁니다]
[사진3063: 이 역은 긴테츠나가시마입니다. 긴테츠나고야선에서 미에현 가장 북쪽에 있으며, 근처에 있는 JR간사이선 나가시마역과 구분됩니다]
[사진3064: 긴테츠나가시마역은 1939년 개업 때 간큐나가시마역(関急長島駅)이었으며, 1940년 산큐나가시마역(参急長島駅),
1941년에 다시 간큐나가시마역, 1944년 긴키닛폰나가시마역(近畿日本長島駅)이었다가 1970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나가시마역 주변을 지도로 보면 우리나라 밤섬같이 긴~섬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진3065: 긴테츠나가시마역과 JR나가시마역은 걸어서 1~2분 정도입니다]
[사진3066: 건너고 있는 강은 키소가와(木曽川)입니다. 근처에는 JR간사이선 교량도 있죠. 이 교량을 지나면 아이치현(愛知県)입니다]
[사진3067: 긴테츠야토미역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사진3068: 야토미역 이름은 세 군데가 있습니다. 긴테츠야토미역, 메이테츠야토미역, 그리고 JR야토미역이 있죠]
**메이테츠, JR야토미역은 일본에서 가장 낮은 지역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rqZ/395
[사진3069: 긴테츠야토미역에서 제가 탄 각역정차는 세 번째로 출발합니다. 또 양보의 여유를 가집니다]
[사진3070: 첫 열차는 긴테츠나고야행 급행입니다. 나고야를 빨리 갈 승객은 이 열차를 타면 됩니다. 완급결합이 이루어지죠]
긴테츠나고야선의 마무리 각역 근성여행은 다음 편에도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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