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편] 여행 마지막 각역정차(2): 긴테츠의 차고를 지나, JR의 차고를 지나
긴테츠욧카이치역부터 긴테츠나고야역까지 긴테츠나고야선 각역정차가 귀국일 마지막 여행입니다.
현재 긴테츠야토미역에 정차, 두 대의 열차를 보내야 합니다.
*104편 이동 경로
긴테츠욧카이치→ 긴테츠나고야: 긴테츠나고야선 각정(긴테츠2800계)
긴테츠야토미역 출발, 코메노역 정차, 출발
긴테츠나고야선 각역정차 여행기는 연구회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기가 회원에 눈에 들어오지 못한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W0A/174
긴테츠야토미역에서 제가 탄 각역정차는 세 번째로 출발합니다. 두 대의 열차를 보내야 합니다.
[사진3071: 긴테츠야토미역에 대기 중인 각역정차(왼쪽)과 오른쪽에 도착한 급행으로 긴테츠욧카이치역에서 봤던 2444계입니다]
[사진3072: 두 번째 열차는 통과입니다. 아마도 특급이겠죠. 이런 식으로 완급결합이야말로
제한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철도의 예술’입니다]
[사진3073: 사코기 역입니다. 긴테츠 역 중에서는 중간 순위의 이용규모입니다.
[사진3074: 토미요시역은 1964년에 개업했는데요, 역 북쪽에 토미요시차고가 있어서 차량은 원 없이 볼 수 있죠]
[사진3075.3076: 토미요시차고의 긴테츠 차량들입니다. 어반라이너, 비스타카 특급을 비롯, 일반차량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077: 보수공사를 위한 사업용 차량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078: 건너고 있는 강은 닛코가와(日光川)입니다]
[사진3079: 제가 타고 있는 열차 안에서 봐도 총 4선을 가진 역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진3080: 긴테츠카니에역에 도착했습니다. 위 사진에서 안쪽 2선이 본선입니다]
[사진3081: 긴테츠카니에역에서도 선행열차 대기를 합니다. 3번선 나고야행 급행이 먼저 도착, 출발합니다]
[사진3082: 이 선로가 바깥선이며, 대피선입니다]
[사진3083: 역 건물을 기준으로 1, 2번 선이 긴테츠욧카이치 방면, 3,4번선이 나고야 방면입니다]
[사진3084: 지금은 긴테츠욧카이치 방면으로 건너도 됩니다. 아직 열차가 도착하진 않았죠]
[사진3085: 카시코지마행 비스타카 특급이 도착했습니다. 오른쪽으로도 살짝~열차가 보이죠?]
[사진3086: 비스타카 출발 후, 대피해 있던 열차가 출발했습니다. 긴테츠욧카이치행 준급 2430계입니다]
[사진3087: 긴테츠나고야행 급행이 빠른 속도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차단기는 내려져 있는 상태에서
역무원이 긴테츠욧카이치 방면으로 가는 승객들을 통제합니다]
[사진3088: 왼쪽의 대피선 열차(각역정차), 오른쪽에 본선 급행열차(급행)입니다]
[사진3089: 5209계 급행이 출입문을 닫고 출발합니다. 승무원이 지적확인]
[사진3090: 이제 제가 탈 열차가 12시19분에 출발합니다]
이제 각역정차는 선행열차에 양보 없이 긴테츠나고야역에 먼저 도착하게 됩니다.
[사진3091: 한자는 같지만, 발음이 다른 역이 있는 戸田駅입니다. 긴테츠나고야선과 JR사이쿄선(埼京線)에 있는 역은 ‘토다역’이고요,
야마구치현 JR산요선에 있는 역은 ‘헤타역’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IgxJ/197]
[사진3092: 고가화 공사는 아닌 것 같네요]
[사진3093: 후시야역 정차. 이 역은 교량 사이에 있는 저지대 역이라 이 역부터 다음 역인 긴테츠핫타사이 33퍼밀의 높이 차이가 있습니다]
후시야역을 출발하면 33퍼밀을 따라 고가화 선로에 들어가고요, JR간사이선과 거의 나란히 달립니다.
[사진3094: 긴테츠핫타역입니다. 고가화 되어 있으며, 긴테츠나고야~긴테츠카니에 사이에서
보통차만 정차하는 역 중에서 유일하게 대피 가능한 시설이 있습니다]
[사진3095: 긴테츠핫타역을 출발 후 긴테츠나고야 방향 오른쪽으로 합류하는 노선이 보이는데요,
이 선로는 나고야린카이고속철도 아오나미선(あおなみ線)입니다]
[사진3096: 카스모리역의 고가화는 상행과 하행의 시점이 다른데요, 하행이 2002년, 상행이 2005년입니다]
[사진3097: 중국 계열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역 이름이 아닐까 하네요. ‘황금역’ 코가네입니다.
한자, 발음까지 똑 같은 역이 홋카이도 JR무로란선(室蘭線)에 있습니다]
[사진3098: 종점 바로 앞 역인 코메노인데요, 역명판 너머로 JR차량들이 보이죠? 코메노역 근처에는 JR과 긴테츠의 차고가 있습니다]
[사진3099: JR도카이의 나고야차량구입니다. 디젤차량들이 유치되어 있는데요, 검측차량인 키야95가 앞쪽에 위치해 있네요]
[사진3100: 키하95는 검측차량으로 ‘닥터도카이’ 애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성 이름도 ‘Doctor’를 뜻하는 DR1, DR2로 붙입니다. 3량 1편성으로 구성]
이제 긴테츠나고야선 각역정차의 끝이 보입니다. 긴테츠 이용은 다음 편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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