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 내 여행과 비가 완전 수라장

[102편] 관광거점이 종점에 있는 ‘온천마을’을 찍고(긴테츠의 지선 지식)

CASSIOPEIA_daum 2014. 3. 11. 13:05

[102] 관광거점이 종점에 있는 온천마을을 찍고(긴테츠의 지선 지식)

 

긴테츠욧카이치역에서 분기하는 긴테츠의 지선인 유노야마역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지선 중에서는 역 수가 많죠.

 

*102편 이동 경로

긴테츠욧카이치→ 유노야마온센: 긴테츠유노야마선 각역정차(긴테츠 1010)

유노야마온센→ 긴테츠욧카이치: 긴테츠유노야마선 각역정차(긴테츠 1010)

유노야마온센역 도착 후 되돌아가서 긴테츠욧카이치역 도착

 

 

이세카와시마역을 출발한 보통열차는 유노야마온센을 향해 달립니다.

참고로, 긴테츠유노야마선은 이미 각역정차 여행 이야기가 있으므로 저는 부담 없이 진행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IgxJ/348 

 

[사진3011,3012: 타카츠노역입니다. 사진과 같이 자동개찰기는 201210월에 설치했으며, 이후 무인화 되었습니다]

 

이번 편을 통해 긴테츠의 지선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긴테츠의 주요 간선으로는 오사카선(大阪線), 나라선(奈良線), 교토선(京都線), 미나미오사카선(南大阪線),

나고야선(名古屋線), 케이한나선(けいはんな)이 있습니다.

이 외의 노선은 지선으로 보고 있는데요(케이블카 노선은 제외)

-긴테츠도묘지선(鉄道明寺): 도묘지~카시와라(道明寺~柏原) 2.2km

-긴테츠나가노선(近鉄長野線): 후루이치~가와치나가노(古市~内長野) 12.8km

-긴테츠고세선(近鉄御所線): 샤쿠도~긴테츠고세(尺土~近鉄御所) 5.2km

-긴테츠시기선(近鉄信貴線): 가와치야마모토~시기산구치(内山本~信貴山口) 2.8km

-긴테츠타와라모토선(鉄田原本線): 신오지~니시타와라모토(新王寺~西田原本) 10.1km

-긴테츠텐리선(鉄天理): 히라하타~텐리(平端~天理) 4.5km

-긴테츠스즈카선(近鉄鈴鹿線): 이세와카마쓰~히라타쵸(伊勢若松~平田町) 8.2km

-긴테츠우츠베선(近鉄内部線): 긴테츠욧카이치~우츠베(近鉄四日市~内部) 5.7km

-긴테츠하치오지선(近鉄八王子線): 긴테츠욧카이치~히나가(日永) 1.3km

 

그리고, 현재 여행 중인

-긴테츠유노야마선(鉄湯山線): 긴테츠욧카이치~유노야마온센(温泉) 15.4km입니다.

지선 중에서는 긴테츠유노야마선이 가장 깁니다.

 

[아래 지도가 긴테츠 노선 전체입니다. 간선 사이사이에 지선이 위치해 있으며,

유노야마선, 우츠베. 하치오지선, 스즈카선은 미에현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사진3013: 욧카이치시 우편국이 보이네요. 유노야마선 노선주변에 있습니다]

 

[사진3014: 긴테츠욧카이치행 각역정차와 교행을 하는 역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사진3015: 한자와 발음이 같은 사쿠라역(桜駅)이 메이테츠 나고야선에 있고요,

한자는 다르지만, 발음이 같은 역은 치바현 소부선. 나리타선의 사쿠라역(佐倉駅)이 있습니다]

 

[사진3016: 사쿠라역은 상대식 22선 역이며, 근처에 고등학교 통학수요가 많습니다.

이 역은 1913년 개업 때 사쿠라무라역(桜村駅)이었으나, 1954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3017: 일본 어디를 가던 건물, 간판이 화려하면? Pachinko일 가능성이 높습니다튀는 색깔로 주변을 장식]

 

[사진3018: 상대식임을 알 수 있는 코모노 역입니다. 대합실은 욧카이치 방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3019: 1952년까지 코모노역과 사쿠라역 사이에 카미모리역(神森) 슈큐노역(宿野)이 있었으나, 1969년에 정식 폐지되었습니다]

 

[사진3020: 나카코모노역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역 건물을 지나면 곧바로 구내 건널목이 나옵니다]

 

[사진3021: 섬식 플랫폼으로 12선의 나카코모노역은 201211월에 무인화 되었습니다]

 

[사진3022: 날씨가 흐린 탓에 사진을 찍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ㅜㅜ]

 

[사진3023: 영어로 제대로 읽는다면 오바닌이 될 수 있는 오바네엔역 1964년에 신설한 역입니다]

 

열차는 잠시 후 종점에 도착합니다.

 

[사진3024: one-man 운행 각정임을 알 수 있는 시각표입니다. 더 이상 선로가 없는 역에 도착]

 

[사진3025: 개업한 지 100년이 넘은 유노야마선의 종점, 유노야마온센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3026: 유노야마온센역에는 역무원이 상주합니다. 내린 승객들이 승차권 확인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긴테츠레일패스를 보여주면서 통과~~이 역은 자동개찰기가 없습니다.

 

[사진3027: 유노야마온센역 근처(?!)에 있는 유노야마온센(온천)은 자가용으로 많이 이동하며, 버스로는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

**나고야 메이테츠버스센터에서 고속버스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편하게 이동한다면 버스가 낫죠.

 

[사진3028: 지상에 있는 유노야마온센역입니다. 역부터 열차를 타는 플랫폼까지 계단이 없는 역 중 하나입니다]

 

[사진3029: 유노야마온센 방면 도로입니다. 유노야마온센 근처의 명물 로프웨이인 고자이쇼로프웨이가 있는데요,

관련 여행기는 연구회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4P0/179]

 

시간이 되었다면 고자이쇼로프웨이를 탔겠지만, 귀국일이라 다음을 기약하기로 하고, 되돌아갑니다.

열차는 계속 기다리고 있는 같은 차량에 탑니다.

 

[사진3030: 램프를 조합해서 열차를 안내합니다. 선발(先発), 1번 홈에서 보통(각역정차) 욧카이치행입니다]

 

[사진3031: 유노야마온센역 매표소에서는 특급권도 취급합니다.

자동개찰기는 없으나, IC카드 승차권 간이개찰이 마련되어 있어서 IC카드 승차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3032: 끝이 막힌 곳은 충격완화 등은 없습니다. 운전사가 신중하게 정지해야 합니다]

 

[사진3033: 유노야마온센역을 출발했습니다. 역무원이 열차 출발을 끝까지 지켜봅니다]

 

 

[사진3034: 단선으로 합쳐지는 유노야마선입니다]

 

 

[사진3035: 촬영 위치가 아쉬워서 한 번 더 찍은 나카코모노역. 승객은 많지 않습니다]

 

[사진3036: 골프연습장으로 보이네요. 아래에는 화물차들이 일렬로……]

 

[사진3037: 타카츠노역에서 열차와 교행합니다. 사진3014에서 교행한 같은 차량입니다]

 

[사진3038: 오른쪽 끝에 이세마츠모토역 건물이 보입니다. 역 개찰구를 가려면 구내 건널목을 건너야 합니다]

 

다시 긴테츠욧카이치역에 도착했습니다. 유노야마선은 휴일 09~14시 사이에는 시간 당 2편 운행합니다.

 

[사진3039: 긴테츠욧카이치역에 대기 중인 차량인데요, 번호와 같은 형식인 2444계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MbDm/109]

 

[사진3040: 우리나라에서는 ‘CU’로 바뀐 때밀이마트는 하츠네미쿠와 제휴 마케팅으로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수 차례 여행 끝에 긴테츠의 노선을 모두 각역정차 및 완승을 했습니다.

 

귀국을 위해 나고야로 돌아가는데요, 갈 때에도 각역정차마지막 근성여행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