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 내 여행과 비가 완전 수라장

[101편] 긴테츠 지선 마지막 여행: 사랑을 잇는 노선으로

CASSIOPEIA_daum 2014. 3. 11. 07:53

[101] 긴테츠 지선 마지막 여행: 사랑을 잇는 노선으로

 

귀국일인 9일차에도 각역정차 계획을 세우고 나고야에서 가까운 곳을 돕니다.

긴테츠나고야역을 출발, 긴테츠욧카이치역까지 급행을 타고 도착했습니다.

 

*101편 이동 경로

긴테츠욧카이치역 도착

긴테츠욧카이치→ 유노야마온센: 긴테츠유노야마선 각역정차(긴테츠 1010)

긴테츠욧카이치역 출발, 이세카와시마역 정차, 출발

 

 

긴테츠나고야역에서 크로스시트로 된 5200계로 편하게 왔습니다. 롱시트보다 크로스시트가 중, 장거리 이동에 편하죠.

 

[사진2981: 마츠사카행 급행열차의 진행방향 선두는 5200계입니다. 운전사가 플랫폼을 확인 중입니다]

 

[사진2982: 뒤쪽은 긴테츠1810계가 연결, 마츠사카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사진2983: 각역장차 긴테츠1233계는 급행 출발 후에도 계속 기다려야 합니다. 선행열차가 있기 때문이죠]

 

[사진2984: 상행선에 긴테츠나고야행 각역정차가 정차해 있습니다. 긴테츠1810]

 

[사진2985: 우지야마다행 특급이 도착했습니다. 선두 모습으로 긴테츠22000‘ACE’임을 알 수 있고요]

 

[사진2986: 이렇게 찍으면~220000계 편성 하나를 확보하게 됩니다]

 

[사진2987: 긴테츠2100계입니다. 긴테츠욧카이치역도 편성 모으는데 편리한 역 중 하나입니다]

 

[사진2988: 나고야행 특급이 도착했습니다. 신형차량인 22600‘ACE’인데요]

 

[사진2989: ‘22651’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성 하나를 또 확보했습니다]

 

[사진2990: 역 플랫폼 끝에 설치되어 있는 흡연공간입니다. 일본 내에서도 철도 플랫폼에서 흡연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죠]

 

[사진2991: 너도 열차를 타려면~노란선 안쪽으로 물러나야 한단다 ^^]

 

[사진2992: 유노야마온센 방면 열차는 5,6번 플랫폼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사진2993: 이 시각표에는 우츠베. 하치오지선 시각표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8일차 여행기에서 우츠베. 하치오지선 승차하는 곳이 완전히 다르다고 알려 드렸죠]

 

[사진2994: 긴테츠욧카이치역 역장실 안내 아래에는 역장의 이름이 걸려 있습니다]

 

[사진2995: 이 선로는 한쪽이 막혀 있습니다. 긴테츠유노야마선의 끝은 긴테츠욧카이치역입니다]

 

비어 있던 선로에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유노야마선은 전구간 단선으로 되어 있으며, 긴테츠욧카이치역까지 이어집니다.

 

[사진2996: 긴테츠1010계가 선로에 들어왔습니다. one-man(ワンマン) 운행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2997: 운전사가 행선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위치에서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으로 유노야마온센행이 됩니다]

 

[사진2998: ‘종이학 전설사랑을 잇는 거리, 긴테츠유노야마선 헤드마크입니다. 노선에 헤드마크가 붙는 경우는 드물죠]

 

[사진2999,3000: 긴테츠유노야마선 등을 운행하는 1010계는 3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MbDm/87]

 

[사진3001: 전형적인 통근형 차량인 1010계입니다. 롱시트에 4문형(4-Doors)으로 되어 있고, 표준궤로 되어 있어서

우리나라 전동차를 보는 느낌입니다]

 

[사진3002: 고가화 되어 있는 긴테츠욧카이치역에서 찍을 수 있는 구도입니다. 미에교통 노선버스를 보면

맨 뒤 지붕 쪽에 광고판이 따로 있는 점이 특이합니다]

 

열차는 1030분에 유노야마온센역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참고로, 긴테츠유노야마선은 이미 각역정차 여행 이야기가 있으므로 저는 부담 없이 진행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IgxJ/348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3003: 첫 정차역인 나카가와라입니다. 유노야마선은 긴테츠욧카이치부터 나카가와라역 앞까지 고가화 되어 있죠.

나카가와라역은 지상에 있습니다. 201210월에 자동개찰기 설치 후 무인화 되었습니다]

**1) 한자는 다르지만, 발음은 같은 나카가와라역(中河原)은 도쿄 케이오전철 케이오선(京王線)에 있습니다.

**2) 긴테츠욧카이치~나카가와라역 사이에 호리키역(堀木)이 있었으나, 1952년 영업폐지 후 1969년에 폐역되었습니다.

 

[사진3004: 나카가와라역을 출발하고 있습니다. 고가를 벗어나 이미 지상으로 내려왔습니다]

 

[사진3005: ‘이세만 빼면 익숙한 역 이름이죠. 이세마츠모토역은 섬식 12선의 교행 가능한 역입니다.

유노야마선은 전구간 단선이라도 많은 역이 교행이 되도록 역 구내는 복선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3006: 이세마츠모토역 플랫폼은 승/하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나카가와라~이세마츠모토역 사이에 세이쥬쇼마에역(製絨所前)이 있었으나, 1952년 영업폐지 후 1969년에 폐역되었습니다.

 

[사진3007: 긴테츠의 지선 중 비교적 긴 유노야마선은 노선도에서도 끝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긴테츠욧카이치역 분기 우츠베. 하치오지선은 단순 안내만 써 있죠]

 

[사진3008: 시내를 벗어나면 유노야마선 주변은 전원풍경입니다]

 

[사진3009: 이세카와시마역은 1913년 개업 때 가와시마무라역(川島村)’으로 개업했으며,

1954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201210월에 무인화]

 

[사진3010: 이세카와시마역은 상대식 2면입니다. 1952년까지 이 역과 이세마츠모토역 사이에 코모역(小生)이 있었는데,

1969년에 정식으로 폐지되었습니다]

 

다음 편에 유노야마선 여행을 짧게 정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