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 내 여행과 비가 완전 수라장

[84편] 닌자 마을 입구, 한가한 분기역을 출발, 이번엔 여자닌자와 함께

CASSIOPEIA_daum 2014. 2. 14. 07:56

[84] 닌자 마을 입구, 한가한 분기역을 출발, 이번엔 여자닌자와 함께

 

이가칸베역에서 옛 긴테츠였던 이가철도(伊賀鉄道) 전구간 각역정차가 8일차 첫 번째 여행 하이라이트입니다.

 

*84편 이동 경로:

우에노시→이가우에노: 이가철도 이가선(이가철도 200)

이가우에노역 출발, 니시오테역 정차, 출발

 

 

**긴테츠레일패스(이하 KTRP)로 이가철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인역의 직원들은 잘 알고 있는데,

가끔 차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몰라서 발생한 해프닝은 83편에 설명이 있습니다.

 

이가철도 여행기는 우리 연구회에 많습니다. 먼저 읽어보시면 제 여행기를 가볍게 넘겨도 됩니다 ^^

http://cafe.daum.net/jtrain/IgxJ/338

 

옛 닌자열차의 추억도 여행기에 간직되어 있습니다(ワンマン님 여행기)

http://cafe.daum.net/jtrain/4P0/188 

 

[사진2471: 이가철도의 유인역 중 하나인 우에노시역입니다. 우에노시역 설명은 위의 여행기 링크를 참고하세요]

 

[사진2472: 귀여운 이미지의 메이시 랩핑 차량이 회송을 위해 우에노시역 건널목을 건너서]

 

[사진2473: 차고로 들어갑니다. 옆에는 닌자열차가 차고에 대기 중입니다]

 

이가철도의 차량을 찍고 싶으면 우에노시역에 근무하고 있으면 거의 다 찍을 수 있습니다.

이가칸베~이가우에노 사이를 한번에 가는 열차가 드문드문 있어서, 우에노시역에서 회송을 위해

되돌림운행 및 차고 입고를 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2474: 이 차량은 이가칸베행입니다. 녹색 닌자열차]

 

[사진2475: 눈매가 매서운 닌자열차를 당겨 찍어봤습니다]

 

[사진2476: 닌자열차와 메이시 랩핑차량이 섬식 플랫폼인 우에노시역에 나란히]

 

[사진2477: 녹색 닌자열차 중앙에는 이미지와 정 반대인~고양이가 랩핑되어 있습니다]

 

[사진2478: 우에노시역 구내 건널목 앞에는 닌자가 맞이합니다. 흰색, 파란색, 빨간색]

 

[사진2479: 개찰구 앞에 역무원이 서 있습니다. 저 분께 긴테츠레일패스를 보여주면서 차내 해프닝을 얘기했더니,

웃으시면서 내부에서 공지를 하겠다라고 답해 주었습니다]

 

[사진2480: 우에노시역을 개찰구를 나오면 대합실을 겸한 철도사진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옛 긴테츠 이가선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2481: 역무원이 개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표소에는 따로 직원이 있어서 표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사진2482: 에치젠철도와 달리 유인역이지만, 표 판매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10월에 이가철도가 5년이 된 기념 포스터가 붙어 있네요]

 

[사진2483: 이가철도를 포함, 이가시 주변은 닌자(忍者)를 빼면 얘기가 되지 않는 곳입니다]

 

[사진2484: 우에노시역은 삼각형 모양의 지상 역이고요]

 

[사진2485: 역 앞 광장은 택시 대기공간이 있습니다]

 

[사진2486: 이가우에노에서 도시마라톤이 1124일 열렸는데요, 닌자 모습을 하고 달리기에는 ^^]

 

[사진2487: 이가철도의 마스코트인 후쿠닌(ふくにん)’과 닌자열차가 심볼이 된 이가철도 홍보입니다]

 

[사진2488: 이가철도에서는 사이클트레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 일요일은 하루 종일, 평일은 09~16시 사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2489: 이가철도 표 판매기입니다. 기본운임이 200엔인데, 입장권도 200엔이네요. 좀 셉니다]

 

나머지 구간을 타기 위해 다시 우에노시역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사진2490: 우에노시역에서 플랫폼으로 들어갈 때 닌자 3인이 맞이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진2491: 이가우에노 방면 선로입니다. 우에노시역에서 섬식 플랫폼을 들어올 때 분기됩니다]

 

[사진2492: 역무원이 승객을 맞이합니다. 표를 직접 끊는몇 안 되는 철도 중 하나입니다]

 

[사진2493: JR과 연계하는 이가우에노 방면은 1번 선을 이용하라는 안내입니다]

 

잠시 후 열차가 도착합니다. 제가 탈 열차는 우에노시역이 첫 출발(시발)입니다.

 

[사진2494: 닌자열차 중 분홍색은 여자닌자인 쿠노이치(くノ)’ 디자인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여행기 6편에 있는데요, 다음 편에 나올 이가우에노역은 6편과 완전히 반대 구도에 차량번호까지 똑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6편에서는 제가 JR간사이선을 이용해서 쿠노이치 닌자열차를 봤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이가철도 이가선을 이용해서 JR간사이선 열차를 보게 됩니다.

 

[사진2495: 이가200형은 안의 구성은 모두 동일합니다. ! 선두에 있는 별(*) 모양과 ‘X’모양에 주목하세요 ^^]

 

[사진2496: 도쿄 지역에서 롱시트로 운행했던 차량을 이렇게 크로스시트로 개조했습니다]

 

[사진2497: 한쪽은 롱시트, 한쪽은 크로스시트로 하여 통근 목적과 관광목적을 모두 잡는 목적의 이가200형입니다]

 

열차는 우에노시역을 출발합니다. 운행구간은 아래 시각표와 같이 짧으며, 중간에 딱 2개 역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기 구간은 이 링크가 해당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IgxJ/339

 

[사진2498: 이가시 중심에 있는 니시오오테역이나, 역 구조는 11선입니다. 개업은 1916년에 했습니다. 100년이 다 되어가죠]

 

[사진2499,2500: 이가선은 모두 미에현 이가시(三重県 伊賀市)에 있습니다. 높은 건물이 없어서 시가지라는 느낌이 없습니다]

 

다음 편에 여행기 6편의 반대 시점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다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