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9월여행[電爭]

전쟁(電爭) 107편(2012/9/9, 9일차) - 여행 마지막 버스 드림나고야(2): 달밤에 체조 ‘1회는 기본’^^

CASSIOPEIA_daum 2013. 2. 5. 08:22

전쟁(電爭) 107(2012/9/9, 9일차) – 여행 마지막 버스 드림나고야(2): 달밤에 체조 ‘1회는 기본’^^

 

도쿄역에서 8일차 숙박을 해결해 줄 드림나고야3를 타고 나고야까지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 버스는 드림나고야 이름이지만, 기후역(岐阜駅)까지 갑니다. JR Pass로는 도쿄~나고야 구간만 이용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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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편 이동 경로:

도쿄역 야에쓰출구→나고야역 신칸센출구: 드림나고야 3

아시가라휴게소(SA) 휴식, 나고야역 도착

JR나고야역 이동, 츄오선 플랫폼

 

드림나고야 차내에서 여행 9일차를 맞았습니다. 오늘은 201299, 여행 9일차입니다.

드림나고야3호는 출발 2시간 후에 아시가라SA(Service Area, 휴게소)에 도착했습니다.

휴게소에서 출발시간은 106편을 확인하세요. 이 시간까지 버스로 돌아오지 않으면 승객 놓고 출발합니다.

 

 

[사진3231: EXPASA 아시가라입니다. NEXCO나카니혼(中日本) 마크도 보입니다]

EXPASA(엑스파사)는 나카니혼고속도로주식회사가 고속도로 SA에서 전개하는 상업시설 이름입니다.

**NEXCO나카니혼이 운영하는 SA에는 EXPASA가 붙어 있죠.

 

[사진3232: 현재 있는곳은 아시카가SA입니다. 토메이고속도로(東名高速道路)에 있는데요, 이 고속도로는 우리나라의 경부고속도로 같은 존재입니다]

 

아시카가SA는 시즈오카현에 있는 토메이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나고야 방면의 하행선 휴게소는

소형차량 239, 대형차량 198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3233: 아시카가SA는 상행선과 하행선 시설이 조금 다르죠. 이곳은 나고야 방면의 하행선 SA입니다]

 

[사진3234: 아시카가SA 주변의 고속도로 상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손 안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발전했죠(스마트폰)]

 

[사진3235: 광역교통정보도 번갈아 안내합니다. 일요일이지만, 비수기인데다가 새벽시간이라 특이사항은 없네요]

 

[사진3236: 덮밥전문점 프랜차이즈 요시노야도 입점해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온 사람들이면 여기서 먹을 여유가 있지만,

노선버스를 타는 입장에서는 이 덮밥을 먹기에는 시간이 아슬아슬하죠 ^^]

 

[사진3237: 휴게소 안의 매점은 편의점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역특산(후지산) 우유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ㅎㄷㄷ]

 

[사진3238: 휴게소에 들르기 전 반드시 버스의 사진을 찍어놓으세요. 같은 형태의 버스가 많기 때문에 밤시간에 찾느라 헤멜 수도 있습니다]

 

이제 버스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는데요, 106편을 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현재 JR Pass는 제 손에 없는 상태입니다.

도쿄역에서 승차할 때 운전사가 JR Pass를 맡기라고 해서 맡겨두고 승차를 했는데요,

제가 버스에 오르려 하니까 운전사가 저를 알아보더니 JR Pass 확인이 끝났다며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Pass를 건네주었는데~ 새로운 뭔가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사진3239: ~버스에도 대용승차권이 있나봅니다. 드림나고야 도쿄~나고야역 승차권이었습니다. 가격은 6,420엔으로 써 있네요]

 

**저는 이 승차권을 내릴 때 반납하진 않았습니다. 예전같이 JR Pass 보여주고, 지정권만 제출, 나고야역에 내렸습니다.

나름 레어아이템인 승차권을 여행중에 얻을 수 있었습니다.

 

버스에 앉은 후 안전벨트를 매고 취침모드에 들어갔습니다. 중간에 밋카비()휴게소에도 들르는데, 여기는 내리지 않고 그냥 잤습니다.

……

……

……

일어나보니 05시를 넘긴 상태였습니다. 1시간 후면 나고야역에 도착하게 되죠.

 

[사진3240: 현재 99 05:11, 드림나고야3호 차내입니다. 잠에서 깬 승객들도 있었죠]

 

드림나고야3호는 0520분 전후부터 하차정류장에 도착합니다. 이제부터 도착하는 역에서는 승차할 수 없기 때문에

승객 입장에서는 조착하면 더 좋은건데요, 정말로 조착했습니다.

나고야나들목(IC), 호시가오카, 모토야마, 치쿠사역앞, 사카에(오피스21)에 정차 후 나고야역에 도착합니다.

이후 정차하는 정류장은 오와리이치노미야역, JR기후역입니다.

 

[사진3241: 사진 속성을 보면 05:24로 되어 있습니다. 치쿠사역 정규도착은 05:43인데, 20분이나 빨리온거죠. 승객 입장에선 고마운 일입니다 ^^]

 

[사진3242: 구글지도는 이럴 때 파워를 발휘하죠. 현재 위치를 GPS로 알 수 있으니 커튼을 열지 않고도 알 수 있습니다.

치쿠사역앞을 출발 후 현재 시간은 05:28입니다]

 

[사진3243: 해는 뜬 상태에 도착하고 있는 곳은 나고야역입니다. 드림나고야3호는 여기가 종점이 아닙니다]

 

버스는 약 20분 빨리 나고야역 신칸센출구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철도에서는 지연도 문제지만, 조착도 어려운데,

버스의 이러한 점은 장점 중 하나죠.

 

[사진3244: 드림나고야3호가 나고야역앞에 도착했습니다. 운전사가 승객들의 짐을 빼내고 있습니다]

 

[사진3245: 드림나고야3호가 나고야역에 정차 중입니다. 선두에 보면 기후역(岐阜駅)’이라고 써 있죠?]

 

[사진3246: 왼쪽 차량은 청춘드림나고야호입니다. 2x2열로 드림나고야에 비하면 지옥이지만,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승객 니즈가 있죠]

 

[사진3247: 나고야역 타워의 모습입니다. 그 아래에는 2층버스가 도착해 있는데요]

 

[사진3248: ? 이 차량은 드림나고야1호입니다. 도쿄역에서 제가 탔던 드림나고야3호보다 10분 먼저 출발했지만,

도착은 드림나고야3호보다 늦습니다. 드림나고야3호를 탔던 이유가 있었죠]

 

[사진3249: 나고야역 신칸센출구에 있는 뷁도날드입니다. 이른아침에 버스에서 내린 승객들은 이곳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하죠]

 

[사진3250: 아직 06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나고야역 고속버스 매표소는 06:00에 엽니다]

 

이렇게 해서~9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사실 9일차는 보여드릴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나고야를 중심으로 몇몇 노선을 공략하려 했으나, 외부요인이 왕창 겹치는 바람에 성과가 크진 않았습니다.

그 외부요인은 다른 방안으로 전환해 보려 했으나, 계속 요인이 겹쳐서 수행하질 못했습니다.

바꿔 말하면 그만큼 몸은 편했습니다 ^^;

탈도 많았던 9일차 여행을 시작합니다.

 

[사진3251: 나고야역 신칸센 개찰은 06시부터 엽니다. 06시 전에는 개찰구를 개방하지 않습니다]

 

[사진3252: 양쪽방향 첫차 모두 0620분이기 때문에 06시에 입장해도 충분히 플랫폼에서 첫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 및 오사카, 하카타 방면은 출발시간이 공통이고요, 하카타행 노조미95, 도쿄행 히카리500호차 첫차입니다]

**나고야역 첫 열차의 공통점은? 모두 나고야역이 첫 출발(시발)이며, 모두 N700계입니다.

 

[사진3253: 06시가 되어 개찰구 가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휴일(일요일)에도 많은 승객들이 첫차를 타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

 

[사진3254: 나고야역 매표소는 규모가 큽니다. 한줄서기로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 있죠]

 

[사진3255: JR매표소는 주말에 매우 혼잡합니다. 예정이 결정되었으면 미리 구입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나고야역 매표소는 주말만 되면 대기줄이 밖에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저는 일단 예정대로 재래선 개찰구로 향합니다. 오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사진3256: 도카이도선, 츄오선, 간사이선 열차 시간표입니다. 이때만 해도 아무런 문제 없이 평온했습니다]

 

[사진3257: 나고야역도 출구가 여러군데 있습니다. 아이치현의 중심인만큼 이용자수도 많죠]

 

[사진3258,3259: 열차 운전교대를 하고 있습니다. 나고야역에 도착한 운전사와 새로 승무할 운전사와 인수인계 인사를 합니다]

 

위 열차는 츄오선을 운행하는 313계입니다. 나고야역 7번 홈에서 출발하는데요, 시각표를 잘 찾아보시면

이 열차가 어디에서 출발해서 나고야에 도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분만에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을 하게 되죠.

 

[사진3260: 313계 중 B1편성입니다. 이 편성에 대한 정보는 연구회에 이미 간직되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K5bC/16]

 

다음편부터 츄오선 각역정차를 시작합니다만……불가항력의 외부요인이 여행의 장애요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