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電爭) 22편(2012/9/2, 2일차) – ‘열차백화점’ 긴테츠로 관광중심도시에
케이한우지선을 완승한 후 츄소지마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서 본선으로 환승 후 교토로 갑니다.
교토역은 케이한이 아닌 긴테츠로 이동을 해야죠. 다음 정차역에서 환승합니다.
*22편 이동 경로:
츄소지마 →탄바바시: 케이한전철 본선 특급(케이한 3000계2세대)
탄바바시→긴테츠탄바바시: 걸어서 이동
긴테츠탄바바시→교토: 긴테츠교토선 각역정차(긴테츠 8000계)
[사진641: 케이한전철의 간판으로 떠오르고 있는 3000계2세대 차량입니다. 2x1 배열의 크로스시트로 편안함을 제공]
[사진642,643: 다음 정차역은 탄바바시입니다. 긴테츠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 시치조역 사이 3개역은 통과함을 안내]
[사진644: 제가 타고 있는 5호차 근처에 탄바바시역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차내 LCD 활용도 잘 되리라 믿고 있겠습니다]
제가 탄 특급은 탄바바시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서도 완급결합이 이루어지죠.
[사진645: 앞의 보통열차(각역정차)는 이 특급이 출발해야 역을 떠날 수 있습니다]
[사진646: 특급열차를 보내고 있는 사람은? 역무원이 아닌, 보통열차 운전사입니다. 전에 설명 드렸죠]
[사진647: 탄바바시역은 긴테츠탄바바시가 따로 있습니다. 개찰 밖 환승이 이루어지죠]
[사진648: 개찰구를 나간 후 왼쪽으로 이동하면 긴테츠탄바바시역이 나옵니다]
[사진649: 탄바바시역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다리 사이로 긴테츠와 케이한 역이 있습니다. 역 건물도 따로 있죠]
[사진650: 케이한에서 긴테츠로 이동하는 구름다리에는 긴테츠의 열차출발 안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환승통로에 이렇게 열차안내가 있어서 승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죠]
[사진651: 다리를 건너면 긴테츠탄바바시역입니다]
[사진652,653: 긴테츠 역이 있는 동쪽출구입니다. 긴테츠, 케이한전철 타는 곳을 같이 안내]
[사진654: 여기는 긴테츠탄바바시역 개찰구입니다. 자동개찰기 설치시기가 달랐나 봅니다 ^^]
[사진655: 긴테츠에서는 아직도 플랩식 열차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긴테츠탄바바시역은 교토선이 지나나,
나라선 긴테츠나라 및 텐리선 텐리 방면 열차도 있습니다]
저는 2번선으로 교토를 향해 이동합니다.
[사진656: 정산기에서는 ICOCA, PiTaPa 충전도 가능합니다. Suica는 이용 불가]
[사진657: 긴테츠탄바바시역은 2면2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량은 6량까지 대응]
[사진658: 후시미가 교토 방면입니다]
[사진659: 교토시영지하철과 긴테츠는 상호직통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교토시영지하철 차량이 긴테츠나라까지도 갑니다. 사진의 차량은 교토시영 10계]
[사진660: 긴테츠나라행이 떠난 후 카시하라진구마에행 각역정차가 도착합니다.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 모습이 찍혔네요]
[사진661,662: 제가 탈 교토행 긴테츠8000계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비가 그친것으로 보이지만, 비는 계속 오고 있었습니다]
[사진663: 비가 계속 오고 있어서 이후 일정을 바꿀까 잠시 고민했었습니다. 다음 탈 열차가 비가 온다면 지장이 많으니까요]
[사진664: 다케다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역은 교토시교통국(시영지하철)이 관할하기 때문에 교토시영지하철 역명판입니다.
앞에 있는 열차는 교토시영지하철 가라스마선 곡사이카이간행(국제회관)]
[사진665: 교토시영지하철 가라스마선의 차량기지인 ‘다케다차고’입니다.
배선(配線) 관계로 다케다역과의 출입고를 하려면 쿠이나바시역(くいな橋駅) 근처 입출고선에서
스위치백을 해야 하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사진666: 왼쪽에 도카이도신칸센 고가가 보입니다. 교토역에 근접하니 비가 그쳤네요. 계획했던 일정을 진행합니다]
[사진667: 긴테츠교토선의 종점 교토역입니다. 오사카에서 사철을 이용하여 교토관광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한큐전철 가와라마치역(河原町駅)을 많이 이용하죠]
[사진668: 긴테츠에서는 유료특급을 운행합니다. 긴테츠, 난카이전철을 제외한 사철들의 특급등급은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사진669: 나라행 특급열차가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670: 긴테츠 22600계로 애칭은 ‘ACE’입니다. ‘에이스’라고 읽는데요.
ACE는 약자인데요, Advanced(진보한) Comfort(쾌적한) 또는 Common(모든 노선에 대응하는)
Easy-Operation(취급하기 쉬운) 또는 Express(특급)의 약자입니다]
교토역에서 다음 이동은? JR입니다. 잠시 간사이스루패스를 지갑에 넣어둡니다.
'2012년9월여행[電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쟁(電爭) 24편(2012/9/2, 2일차) - 구불구불 옛 산인선을 달린다: 관광, 하차 후 연계하는 자연스러운 도보코스 (0) | 2012.10.25 |
---|---|
전쟁(電爭) 23편(2012/9/2, 2일차) - 옛 ‘전차로 고’의 추억으로: 관광노선을 즐긴다 (0) | 2012.10.25 |
전쟁(電爭) 21편(2012/9/2, 2일차) - 깔끔한 차량의 연속으로 교토쪽 이동 (0) | 2012.10.24 |
전쟁(電爭) 20편(2012/9/2, 2일차) - 다리건너 우지선으로: 케이한의 신형차량과 함께 (0) | 2012.10.23 |
전쟁(電爭) 19편(2012/9/2, 2일차) - 로보트열차를 보다. 또 노면전차로, 숨겨진 산악구간, 교토를 향해~ (0) | 2012.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