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9월여행[電爭]

전쟁(電爭) 9편(2012/9/2, 2일차) - 케이한 근성각정: 1분 차 완급의 ‘예술’ (케이한 최대 차고를 지나)

CASSIOPEIA_daum 2012. 10. 10. 08:01

전쟁(電爭) 9(2012/9/2, 2일차) – 케이한 근성각정: 1분 차 완급의 예술’ (케이한 최대 차고를 지나)

 

92, 여행 2일째를 맞았습니다.

어제(91) JR Pass의 예약을 모두 완료하느라 신오사카, 오사카역을 돌아다니고,

신사이바시에서 주문받은 물품 쇼핑 등으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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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편 이동 경로:

도부츠엔마에→요도야바시: 오사카지하철 미도스지선(오사카시교통국 10)

요도야바시→히라카타시: 케이한전철 본선 각역정차(산죠행, 7000)

 

오늘부터 본격 철도여행을 시작합니다. (항상 본격 ^^)

간사이스루패스를 개시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사진241: 오늘 일정은 새벽부터 시작합니다. 호텔에서 바라본 신세카이쪽 모습입니다. 통천각(츠텐카쿠) 조명도 꺼져 있습니다]

 

[사진242: 새벽4시에 일어나서 컵라면과 유부초밥으로 아침을 해결합니다]

 

샤워를 마치고 호텔을 출발, 본격 2일차 여행을 진행합니다.

 

[사진243: 미도스지선 첫차는 에사카 방면 0507분입니다]

 

[사진244: 첫차를 탄 건 아닙니다 ^^; 30000계는 당분간 꿈속에서]

 

[사진245: 요도야바시역에서 내렸습니다. 다른 철도회사와 환승을 위해서죠]

 

[사진246: 어제 탔던 Polestar 8000계의 제대로 된 모습을 먼저 보여드립니다.

신형 30000계가 투입되었지만, 미도스지선의 패션리더는 8000계라고 생각합니다]

 

[사진247: 오사카지하철 개찰구를 나오면 케이한본선 요도야바시역 개찰구를 오른쪽으로라고 안내합니다]

 

[사진248: 케이한전철의 모델을 공개선발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4940]

 

[사진249: 0554, 각역정차가 먼저 출발합니다. 3번 플랫폼]

 

[사진250: 케이한본선 등은 보통(각역정차), 구간급행, 준급, 급행, 쾌속급행, 특급으로 구분합니다.

그렇다고 케이한본선이 6복선? 아닙니다. 완급의 예술을 통해 이러한 열차를 운행합니다]

 

[사진251: 3,4번 홈에서 히라카타시, 츄소지마, 산죠, 데마치야나기 방면이 출발합니다]

 

[사진252: 0554분 출발열차는 각역정차(보통) 산죠행인데요, 코리엔까지는 이 열차가 먼저 도착합니다]

 

, 코리엔까지 갈 승객은 굳이 다음 열차를 기다릴 필요 없이 각역정차를 타도 됩니다.

이 의미는? 코리엔역에서 완급결합이 이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여행기에서 보여 드립니다)

 

[사진253: 케이한본선은 요도야바시역까지입니다. 한쪽은 막힌 구조입니다]

 

[사진254: 산죠행 각역정차는 7000계를 이용합니다. 케이한의 새로운 색상으로 바뀐 상태]

 

[사진255: 운전실입니다. 7000계는 현재 7량 편성으로 4편 있습니다. (28) 7량 편성으로 구성]

 

[사진256: 깔끔한 연두색의 롱시트로 구성하는 7000계입니다]

 

[사진257: 케이한전철에는 모든 차량에 나리타산 부적이 달려 있습니다.

일본 내 철도에서 유일하게 차량 내 부적이 있죠. http://jtinside.tistory.com/4469]

 

[사진258: 3000계 특급열차는 현재 1편성 남아있으며, 은퇴할 예정입니다.

오랜기간 특급으로 활약했던 차량에 대한 애정은 각별합니다.

철도회사 입장에서도 행사 등을통해 승객증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사진259: 교바시역도 케이한전철의 주요 역 중 하나입니다. 본선 및 나카노시마선 열차가 바쁘게 오갑니다]

 

열차는 지상으로 나와서 각역정차로 바쁘게 정차, 출발합니다.

**여행기에서는 각역정차 사진은 올리지 않습니다.

 

[사진260,261: 케이한전철 보유 최대 차량기지인 네야가와차고(寝屋川車庫)’입니다]

 

**네야가와차고를 잠깐 설명합니다.

  네야가와차고는 카야시마~네야가와시(萱島~寝屋川市)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43개의 유치선과 최대 340량을 수용할 수 있는 케이한전철 최대 차량기지입니다.

 

 

[사진262: 네야가와차고가 근처에 있는 네야가와시 역입니다]

 

[사진263: 코리엔역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탄 열차는 여기까진 먼저 도착했습니다. 이후 추월을 당하는데요]

**코리엔역에서의 완급결합을 잘 보세요. (우리나라 서울시메트로 9호선에서는 완급결합에 의한 통과만 볼 수 있습니다)

 

[사진264: 산죠행 각역정차는 0630분에 두 번째(次発)로 역을 출발합니다]

 

[사진265: 0629분에 데마치야나기행 급행이 8량 편성으로 도착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 열차는 통과라고 되어 있죠? 세 번째 열차는 특급입니다]

 

[사진266: 산죠행 각역정차 운전실에는 운전사가 없습니다. 어디로 갔을까요?]

 

 [사진267: 코리엔 다음은 코젠지역에 정차합니다]

 

[사진268: 8000계 급행이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특급위주로 운행해서 급행으로 보기는 드문데 ^^]

 

사진에는 안나와 있지만, 이때 각역정차 운전사는 먼저 출발하는 열차의 안전을 확인한 후에 운전실로 들어갑니다.

각역정차 운전사는 모두 이렇게 선행(先行)열차를 보낼 때 안전을 확인합니다.

 

1분 차이로 완급결합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셨습니다. 다시 각역정차 모드로……

 

[사진269: 히라카타시역에 도착했습니다. 가타노선(交野線)이 분기합니다]

 

[사진270: 저는 여기에서 내립니다. 각역정차 산죠행이 먼저 출발합니다]

 

다음 편에는 케이한가타노선 여행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이번 케이한전철 여행은 가타노선 각역정차 후 데마치야나기까지 각역정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