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1

[철도용 어플] ‘駅. Locky’: 도착예정 열차를 카운트다운으로 - 뛰어들기 승차와의 ‘작별’ ^^

CASSIOPEIA_daum 2011. 6. 2. 08:06

[철도용 어플] ‘. Locky’: 도착예정 열차를 카운트다운으로 뛰어들기 승차와의 작별’ ^^

 

우리나라에도 버스 등을 대상으로 정류장 도착을 알리는 스마트폰용 어플이 많이 나와 있죠.

일본에서 아이폰용으로 전철이 오는 시간을 카운트 해주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늦잠을 자고만 아침……서둘러 집을 나와도 꼭 타야하는 열차에 탈 수 있을지 불안하죠.

죽기살기로 뛰어도 눈 앞에서 열차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통근지원 어플 에키 록키(. Locky)’를 소개합니다.

다음에 출발하는 열차의 남은 시간은 카운트다운 표시해 줍니다.

이것으로 뛰어들기 승차(乗車)와도 작별을 고할 수 있을까요? ^^

 

●보기 쉬운 카운트다운 표시

에키로키는 다음 열차가 출발하는 시간을 카운트다운 형식으로 표시해 주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사전에 받은 시각표 데이터를 참고하는 것으로 운행혼란이 없는전제하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열차에 확실히 늦는다면 그 다음 출발하는 열차에 맞춰 여유 있게 걷도록 조정하지요.

열심히 달린 결과가 눈 앞에서 출입문이 닫혀버리는 좌절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다운로드는 Wi-fi 환경에서

필요한 시간표 데이터는 이용하는 각 노선마다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어플을 기동 후 데이터관리를 선택하여 역 리스트에서 검색’, 혹은 현재위치 주변 역을 검색’,

시각표를 다운로드 합니다.

매일 이용하는 노선과 환승으로 이용하는 지하철 등 가능한 많은 시각표를 받아 둡니다.

데이터는 집이나 회사의 Wi-fi 환경에서 받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몇 시간 후 예정은 시각표메뉴를 활용

다운로드 받은 노선이 있다면 평일, , , 공휴일 모든 시간대의 시각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531, Nifty Net

 

다운로드 링크는

http://itunes.apple.com/jp/app/id335126084?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