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기기관차 부활] JR동일본: 부활시킨 증기기관차 C61-20 영업운행 시작 발표 (6월4일부터)
C61에 관련한 내용은 연구회에서 찾으면 많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C61’)
http://cafe.daum.net/jtrain/3G6y/1343
5월20일, JR동일본은 복원한 증기기관차 C61-20의 영엽운행을 6월4일부터 한다고 발표했다.
6월 중에는 ‘쾌속 SL C61부활호’로 토, 일요일에 죠에쓰선(上越線) 다카사키~미나카미(高崎~水上) 구간을 1왕복 한다.
운행시간은 다카사키(09:56) →미나카미(12:04), 미나카미(15:20) →다카사키(17:20)이다.
C61이 구형 객차 6량을 견인, 6월12일까지는 부활기념 헤드마크를 붙인다.
전좌석 지정석으로 5월19일까지의 지정석은 5월24일, 그 이후는 승차 1개월 전 10시부터 매표소에서 발매한다.
C61-20은 군마현 이세사키시 케조우지공원(群馬県 伊勢崎市 華蔵寺公園)에 전시 보존되어 있던
증치기관차를 JR동일본이 복원했다.
7월 이후는 ‘군마 Destination Campaign’ 이벤트 열차 운행 예정으로 7월2일은 C61과 C57의 중련운행을 실시.
출처: 5월21일, Tetsudo News, JR동일본 공지
운행을 시작할 C61-20 모습입니다.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이벤트] 야마구치현 히타치제작소 카사도사업소: 5년 만에 일반공개행사 (0) | 2011.05.22 |
---|---|
[안전불감증] JR호쿠리쿠선: 신호 고장 10일간 아무도 몰랐다. (0) | 2011.05.22 |
[철도피해 복구] 센다이린카이철도(화물): 전복된 기관차 철거작업 등 복구작업 착수 (0) | 2011.05.20 |
[리뉴얼 역 이야기] JR서일본: 비바람 때문에 옛 지붕을 철거하지 못하는 ‘사태’가 괴롭힌다. (0) | 2011.05.20 |
[철도인프라 복구] JR메이쇼선 불통구간: 복구협정 체결해도 운행재개는 ‘2016년’ (0) | 201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