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9편(4/15, 5일차) – 오사카 동쪽 지역의 연계역할: 읽기 어려운 ‘방출(하나텐)’
오사카히가시선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JR가와치에이와역을 하차했습니다.
2008년에 새롭게 개업한 오사카히가시선 모든 역을 하차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19편 여행 경로:
JR가와치에이와→ 하나텐: JR오사카히가시선(103계)
[사진5261: 긴테츠 가와치에이와역에서 바라본 JR가와치에이와역입니다. 긴테츠, JR 모두 고가역]
다시 JR역으로 이동합니다.
[사진5262: 긴테츠와 JR 중간지점에 서 있습니다. 긴테츠 역 입구에서 JR 표 판매기가 보일 정도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사진5263,5264: JR가와치에이와역 판매기입니다. IC카드 승차권 충전방법을 매뉴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사진5265: 2번 판매기는 중지된 상태입니다. ICOCA의 심볼이 귀엽죠?]
[사진5266: 가와치에이와역에는 판매기가 미도리노마도구치(매표소)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5267: 오사카히가시선 내에서는 직통쾌속이 통과하며, 모두 각역정차만 운행합니다]
[사진5268,5269: 큐호지 방면의 201계가 정차, 출발하고 있습니다.
행선막을 보면 역 이름 옆에 열차등급 표시가 일반적인데, 오사카히가시선 열차는
‘오사카히가시선’을 운행하고 있음을 안내합니다]
잠시 후 하나텐까지 가는 열차가 들어옵니다.
[사진5270,5271: 모리모토씨가 운전하는 103계를 타고 이동합니다. 현재시간 11:34]
영상으로 운전실과 주행모습을 담았습니다.
[사진5298: 오사카히가시선 103계 주행영상입니다. JR가와치에이와→다카이다츄오 주행]
[사진5272: 다카이다츄오역 도착, 열차는 지연 없이 하나텐을 향해 출발합니다]
[사진5273: 하나텐에는 11:36:40에 도착 예정입니다. (무섭다……)]
[사진5299: 다카이다츄오→하나텐 주행 영상입니다. 안내방송도 담았습니다]
[사진5274,5275: 그렇게 해서 도착한 하나텐 역입니다. 한자를 그대로 읽으면 ‘방출’ ^^]
하나텐역(放出駅)도 한자 읽기 어려운 역 중 하나입니다.
하나텐역은 JR의 단독 역으로 가타마치선, 오사카히가시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직통쾌속(아마가사키~나라)은 JR토자이선도 경유하여 운행합니다.
플랫폼은 섬식 2면4선의 지상역이며 8량 편성까지 정차할 수 있습니다.
[사진5276: 제가 탄 열차는 승무원을 교대합니다]
[사진5300: 하나텐역에서 볼 수 있는 차량들입니다. 오사카히가시선, 고베선 직통 가타마치선 경유 207계 등등]
[사진5277: 207계는 니시아카시까지 갑니다. 맑은 상태에서 LED 행선이 이렇게 찍힌 것도 행운]
[사진5278,5279: 오사카히가시선 구간만 운행하는 103계입니다.
오사카 지역의 JR도 ‘철도박물관’ 수준의 차량이 현역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진5280: 3,4번 홈이 JR토자이선, 가타마치선 경유 고베선 열차가 출발/도착합니다]
[사진5281: 하나텐역은 역무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도 있죠]
[사진5282: 폭력행위는 범죄입니다. 포스터 사진, 구도는 달라도 주제는 하나입니다]
[사진5283: 에너지의 바톤터치: 신형차량의 에너지절약을 강조하는 포스터입니다]
[사진5284: 하나텐역을 나왔습니다. 이 빌딩이 있는 위치가 예전 하나텐역이 있었습니다]
[사진5285: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하나텐역 주변입니다]
[사진5286: 하나텐역은 1895년에 개업했지만 현재 역 건물은 2002년7월에 완성했습니다]
[사진5287: 역 앞에 있는 Pachinko 가게는 어디에나 화려함을 자랑하죠. 그래야 손님의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사진5288,5289: 애니메이션 타이틀이 아니고요, Pachinko 게임의 주인공들입니다 ^^]
[사진5290: 상점가는 비에 맞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는 점은 일본 전국이 동일합니다]
[사진5291: 하나텐역은 츠루미구(鶴見区)에 있습니다. 가능한 쓸 일은 없어야겠죠.
츠루미구에 있는 AED(자동심실제세동기) 위치를 지도로 표시했습니다]
다시 하나텐역으로 들어가서 열차를 기다립니다.
[사진5292: 역 구내에서 하나텐역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다리 위 역임을 알 수 있죠]
[사진5293,5294: 하나텐역 매표소 영업시간은 23시까지입니다]
[사진5295: 오사카히가시선은 낮 시간에 시간 당 4편을 운행합니다]
[사진5296: 1,2번 선에는 큐호지 방면과 가타마치선 마츠이야마테 방면 열차가 출발/도착합니다]
[사진5297: 201계가 하나텐역에 도착했습니다. 오사카히가시선 각역정차는 103, 201계입니다]
**직통쾌속은 223계6000번대가 운행 중인데요, 2011년3월 시각표개정에 따라 207계와 321계로 바뀔 예정입니다.
다음 편에 오사카히가시선 각역 ‘하차’를 진행합니다. JR가와치에이와역은 ‘완료’했죠.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21편(4/15, 5일차) - 오사카히가시선 ‘각역하차’: ‘JR’ 역 이름의 연속, 슌토쿠미치, 나가세 (0) | 2011.02.28 |
---|---|
제220편(4/15, 5일차) - 오사카히가시선 ‘각역하차’: 신입 차장과 함께 ‘힘찬’ 이동 (0) | 2011.02.27 |
제218편(4/15, 5일차) - 오사카 동쪽의 철도갈증을 해소, '건설중'인 노선으로 (오사카히가시선) (0) | 2011.02.25 |
제217편(4/15, 5일차) - 없어졌다 생겼다를 반복한 역들을 지나며 (와카야마선, 야마토지쾌속) (0) | 2011.02.24 |
제216편(4/15, 5일차) – 단선에서 단선으로: 무늬만 ‘쾌속’을 타고 (와카야마선) (0) | 2011.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