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6편(4/15, 5일차) – 단선에서 단선으로: 무늬만 ‘쾌속’을 타고 (와카야마선)
나라역에서 로컬선인 사쿠라이선을 타고 종점까지 이동하고 있습니다.
**사쿠라이선은 2010년3월부터 애칭인 ‘만요마호로바선’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216편 여행 경로:
나라→타카다: 사쿠라이선(만요마호로바선) 보통(105계), 나가라역 출발
[사진5141: 역 구내만 복선으로 되어 있죠. 교행이 가능한 상대식 2면2선의 이 역은]
[사진5142: 야나기모토 역입니다. 근처에 고분이 있어서 관광객 방문이 있는 편입니다]
[사진5143: 사쿠라이선에서 저 정도의 건물이면 ‘높은 편’입니다 ^^]
[사진5144: IC카드인 ICOCA를 사용할 수 있는 범위입니다.
와카야마선의 경우 타카다~와카야마 구간에서는 ICOCA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색 표시)]
[사진5145: 잠시 후 도착할 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나라에서 탄 승객은 320엔인 이 역은]
[사진5146,5147: 마키무쿠 역입니다. IC카드 간이개찰기가 있습니다.
사쿠라이선 내에서 유일하게 쇼와(昭和)시대에 개업했습니다 (1955년8월)]
[사진5148: 사진의 건널목은 차단기가 있습니다. 일본에는 아직도 차단기가 없는 3,4종 건널목이
전국에 많아서 취약한 철도인프라 개선에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5149: 차내는 내 안방이 아닙니다. 큰 소리로 떠들지 맙시다]
[사진5150,5151: 미와역입니다. 평소에는 하루 이용객이 600명이 채 되지도 않지만,
오오미와신사(大神神社)가 있어서 연말연시에는 몇 십 배의 승객으로 큰 혼잡을 빚습니다]
[사진5152: 105계 선두차량 오른쪽은 앞에 장치들이 달려 있어서 시야는 좁습니다]
[사진5153: 사쿠라이역에 도착했습니다. 한자까지 같은 역 이름이 오사카 한큐미노선에 있죠.
http://cafe.daum.net/jtrain/QJB/193
JR은 지상역이며, 긴테츠는 고가역입니다]
[사진5154: 사쿠라이역에서 긴테츠와 JR의 승객 수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긴테츠가 압도합니다]
**JR서일본이 2천명 전후인데 비해 긴테츠는 2만명에 가까우니까요.
[사진5155: 1면1선 역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사진5156: 카구야마역입니다. 긴테츠오사카선 다이후쿠역(大福駅)과는 500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5157: 저~앞은 단선이지만, 역 구내에서 교행이 가능한 시설을 가지고 있는 상대식2면2선의 이 역은]
[사진5158: 우네비역(畝傍駅)입니다. 일본 내에서도 한자 읽기 어려운 역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는 야기니시구치, 야마토야기역 등 긴테츠의 역이 많아서 역 이용은 적습니다]
[사진5159: 사쿠라이선은 주변 긴테츠에 비해 열악한 철도인프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용 승객이 적을 수 밖에 없죠]
[사진5160: 사쿠라이선 종점 바로 전 역인 ‘금다리’ 카나하시 역입니다. ^^
걸어서 약 10분 거리에 대형 쇼핑센터 ‘이온몰 카시하라아루루(イオンモール橿原アルル)’가 있습니다]
제가 탄 열차는 잠시 후 사쿠라이선의 종점에 도착합니다. 영상으로 먼저 보세요.
[사진5180: 사쿠라이선 105계 차내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카나하시 출발, 종점 타카다 도착까지 모습을 담았습니다]
[사진5161: 사쿠라이선의 종점인 타카다 역입니다. 터미널 형태가 아닌, 노선이 계속 이어집니다]
‘高田’ 한자의 역 이름은 일본에 여섯 군데 있는데요, 이 중 한 역은 발음이 다릅니다.
-니이가타현 JR동일본 신에츠선(信越本線) 타카다역
-요코하마시 요코하마시영지하철 그린라인 타카다역
-다카마츠시 다카마츠고토히라전기철도 나가오선(高松琴平電気鉄道長尾線) 타카다역
-후쿠오카현 아마기철도 아마기선(甘木鉄道甘木線) 타카다역
-나라현 JR서일본 와카야마선, 사쿠라이선(和歌山線. 桜井線) 타카다역
그리고
-나가사키현 JR큐슈 나가사키선(長崎本線) 역은 ‘코우다역’으로 읽습니다.
나라현의 타카다역은 JR노선(와카야마선, 사쿠라이선)만 있는데요, 다른 JR과의 구분을 위해
승차권에는 ‘(和)高田’로 표시합니다.
[사진5162: 2011년2월 현재 시각표도 당시와 같은데요, 타카다역에서 5분을 정차 후 와카야마로 갑니다]
[사진5163: 3번 선에 정차 중인 221계 차량입니다]
위 열차를 타기 위해 역 구내 계단을 이동합니다.
[사진5164,5165: 타카다역은 자동개찰기로 되어 있습니다.
3번 선에서 출발 열차는 간사이선을 경유하는 JR난바행 쾌속입니다]
[사진5166: 창의 일종인 ‘나기나타’ 경기대회가 7월에 열릴 예정이네요]
[사진5167: 역 구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3종 세트’: 흡연 금지, 뛰어다니기 금지, 쓰레기 버리기 금지]
[사진5168: 3번 선에 정차 중인 221계를 계단 위에서 찍었습니다. 출입문 옆에 있는 우선석 크로스시트의 모습]
[사진5169: 1번 선에 정차 중인 와카야마행 105계입니다]
[사진5170: 3번 플랫폼 열차는 2분 후에 출발 예정입니다]
[사진5171: 행선은 LED, 열차종별은 행선막으로 되어 있습니다. JR서일본은 최근 신형차량도 이런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5172,5173: JR난바행 쾌속입니다. 운전사도 준비를 마쳤습니다]
[사진5174~5179: 크로스시트로 되어 있는 221계 JR난바행 쾌속입니다. 차내 LED를 통해 정차역 등을 안내합니다]
다음 편에는 와카야마선을 경유하여 4일차에 다른 철도회사를 이용해서 왔던 역에 도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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