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3편(4/13, 3일차) – 배꼽노선 완승 후 본선으로 (한큐6000계)
한큐전철의 지선인 코요선 종점 코요엔역에 도착했습니다.
*163편 여행 경로:
코요엔 → 슈쿠가와: 한큐전철 코요선(한큐6000계)
[사진3241: 코요엔역 앞에 있는 택시정류장입니다. 한큐도 택시회사가 있습니다]
[사진3242: 버스정류장은 ‘한신버스’네요. 지금은 한가족이죠. ^^]
[사진3243: 코요엔역 앞 주차장이 보입니다. ‘Park & Ride’를 할 수 있죠]
[사진3244: 아침 통근/통학시간에만 여는 입장전용 개찰구입니다]
[사진3245,3246: 코요엔역 표 판매기는 2대였습니다.
다기능 판매기에서는 창구에서 가능했던 업무를 대부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3247,3248: 우리나라 수도권에는 모든 개찰기가 ‘IC카드 전용’이죠. ^^]
[사진3249,3250: 슈쿠가와행 한큐6000계입니다. 3량 편성의 차량번호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진3251: 햇빛을 가리는 차양은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방식입니다. 한큐계열의 특징이죠]
[사진3252: 운전사가 one-handle 콘트롤러를 조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23km/h로 주행]
이번 편에서는 코요선 등을 운행하는 한큐6000계를 설명합니다.
한큐6000계(阪急6000系)는 한큐전철의 통근형 전동차로 1976~1980년에 126량을 제작했고
1985년에 4량을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한큐고베선, 한큐다카라즈카선에서 운행 중입니다. 한큐코요선에서도 운행하고 있죠.
[사진3253,3254: 쿠라쿠엔구치역에서 교행이 이루어집니다. 교행하는 차량도 6000계]
[사진3255: one-man 운행 시 운전사가 출입문 혼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출입문 위치를 화살표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표시는 운전사용입니다)
[사진3256,3257: 코요선 출발역인 슈쿠가와역에 돌아왔습니다]
[사진3258: 슈쿠가와역 구내에 있는 작은 연못입니다]
[사진3259: 잠시 슈쿠가와역으로 나가봅니다]
이번 영상은
[사진3260: 쿠라쿠엔구치 출발, 슈쿠가와역에 도착하고 있는 한큐6000계입니다]
다음 편에도 한큐전철 여행이 이어집니다.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65편(4/13, 3일차) - JR보다 입지가 좋은 한큐이타미선, 참사 때 대체수송으로도 (노선설명) (0) | 2010.10.28 |
---|---|
제164편(4/13, 3일차) - 고베본선을 거쳐 또 다른 지선 입구에 (한큐5000계) (0) | 2010.10.27 |
제162편(4/13, 3일차) - 역 구내에 계단이 없는 코요선의 종점역 (0) | 2010.10.22 |
제161편(4/13, 3일차) - 지금은 한가족인 ‘라이벌’을 의식해 건설한 한큐코요선 (노선설명) (0) | 2010.10.20 |
제160편(4/13, 3일차) - 이마즈선 지선을 타고(이마즈선에서의 한신, 한큐 환승할인) (0) | 2010.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