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_HHP] 제30편(2003/12/26, 4일차) – 도쿄를 향하여(7): 미야기현을 넘어 후쿠시마현으로
센다이에서 도호쿠선 보통열차로 후쿠시마까지 갑니다.
직선 경로로 쭈욱~내려오는 전형적인 HHP의 코스입니다.
*30편 여행 경로(2003년도 당시 시각표임)
센다이(15:28) → 후쿠시마(16:47): JR도호쿠선(719계)
후쿠시마(16:51) → 코오리야마(17:39): JR도호쿠선(417계)
[사진581: 오가와라역 역명판에 장난이 좀 있네요……키타시라카와는 ‘냉동?’]
[사진582: 719계는 주로 크로스시트로 구성하고 있으며, 국철의 박스시트보다는 푹신합니다]
[사진583,584: 키타시라카와, 코스고역은 시라이시자오역이 관리하고 있는 무인역입니다]
[사진585: 719계가 현재 약 78km/h로 달리고 있습니다. 병결 부분이라 승무원이 타고 있지 않은 운전석입니다]
코스고역을 지나면 미야기현(宮城県)에서 후쿠시마현(福島県)으로 넘어갑니다.
[사진586: 미야기현에서 후쿠시마현으로의 첫 번째 역이 카이다 역입니다. 후쿠시마역 관리 무인역]
[사진587: 코오리역에 도착]
[사진588: 영어 스펠링으로는 ‘데이트’ 역인 다테(DATE)역입니다. ^^]
[사진589: 열차의 종점 후쿠시마역에 도착했습니다. 신칸센의 분리/병결을 볼 수 있는 역이죠]
저는 여기에서 4분 환승으로 또 ‘내려갑니다’
[사진590: 후쿠시마역 도착 후 4분 환승으로 코오리야마행 보통열차를 탑니다]
이번 열차는 현재 탈 수 없는, 사진으로만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사진591: 직/교류 양용차량인 417계입니다. E721계로 교체되었으며 2007년7월을 끝으로 운행을 종료했습니다]
*일부 417계는 아부쿠마큐코(阿武隈急行)’로 양도되었습니다.
[사진592,593: 코오리야마까지 가는 417계 보통열차입니다]
밤 늦은 시간이라 역 사진을 찍기는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이제부터 좌석에 앉아 ‘내려갑니다’
[사진594: 니혼마츠역을 지나 도착한 역은]
[사진595: 코오리야마역입니다. 도호쿠신칸센 환승이 가능하죠. (제게는 그림의 떡……)]
코오리야마역에서 환승여유가 생겼습니다.
[사진596: 2010년 현재는 둘 다 볼 수 없는 차량입니다. 왼쪽이 417계, 오른쪽이 455계]
[사진597,598: 역 빌딩 안으로 신칸센이 출발, 도착합니다. 역 광장을 가득 메운 택시의 물결]
[사진599: JR시각표 2004년1월호의 주인공은 제가 홋카이도에서 승차했던
‘SL크리스마스in오타루’ 견인 C11-207호기였습니다]
[사진600: JR동일본그룹의 ‘하모니’를 강조한 느낌의 광고]
아오모리역에서 코오리야마역까지 약 11시간30분 걸렸습니다.
다음 편으로 갈수록 도쿄와 더욱 가까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