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_HHP] 제26편(2003/12/26, 4일차) – 도쿄를 향하여(3): JR구간을 지나 제3섹터로
도호쿠선의 보통, 쾌속을 이용하여 도쿄로 주~욱 내려가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전철화구간이었지만, 키하40 디젤차량이 당첨 하치노헤까지 내려갑니다.
*26편 여행 경로(2003년도 당시 시각표임)
아오모리(06:10) → 하치노헤(08:16): 도호쿠선 보통열차(키하40)
하치노헤(08:56) → 모리오카(10:54): 아오이모리철도, 이와테긴가철도선 (IGR7000계)
[사진501: 당시에 한참 공사 중이었던 도호쿠신칸센 하치노헤~신아오모리 고가구간입니다.
2010년12월4일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사진502: 종점인 하치노헤 전 역인 무츠이치카와역]
[사진503: 제가 탄 열차가 하치노헤역에 도착했습니다.
재래선 하치노헤역은 2010년12월4일부로 제3섹터인 아오이모리철도 역이 됩니다]
[사진504,505: EH500이 도호쿠선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화물열차에서는 객차에서 느낄 수 없는 ‘박력’을 느낄 수 있죠]
[사진506: (당시) 내년(2004)에 하는 이와테, 아오모리의 겨울축제 안내입니다]
[사진507: 하치노헤역을 출발, 오미나토선을 운행하는 ‘키라키라미치노쿠’, ‘후루사토시모키타’호의 열차안내입니다.
겨울철에 한정으로 운행하는 관광열차입니다]
[사진508: HHP와 청춘18의 차별은 아오이모리철도, 이와테긴가철도 구간에서 나타납니다.
청춘18킵푸로는 아오이모리, 이와테긴가 구간을 이용할 수 없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진509: 하치노헤역 재래선 2,3번선 안내입니다. 08:56에 이와테긴가철도선 모리오카행입니다]
삿포로를 향할 때에는 이와테긴가철도 차량을 이용했는데요, 이번엔 아오이모리철도 차량이
당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지만…… ^^;
[사진510,511: 이와테긴가철도 소속 IGR7000계가 모리오카를 향합니다. one-man 운행]
[사진512: JR도호쿠선, 이와테긴가철도선, 아오이모리철도선, JR하치노헤선, JR하나와선을 안내합니다]
[사진513: 하치노헤역을 출발, 모리오카역까지는 2,960엔입니다]
[사진514: 비교적 긴 거리를 이동하는 열차라 차내 화장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515: 역명판은 JR로 보이지만, 아오이모리철도 역인 산노헤역입니다]
[사진516,517: 잠시 정차 중에 찍은 모리오카행 one-man 보통열차]
[사진518: 메토키역이 아오이모리철도와 이와테긴가철도 경계입니다.
이와테긴가철도에서 유일하게 아오모리현에 있는 역이며, 역 관리는 아오이모리철도가 합니다]
이제부터 이와테긴가철도선 구간을 내려갑니다.
[사진519: 만화와는 관계 없는 ‘긴다이치온센역(김전일)’입니다.
국철분할 민영화 2달 전인 1987년2월에 긴다이치역→긴다이치온센역으로 바꿨습니다]
[사진520: 토마이역입니다. 1962년 신호장이었다가 1966년에 역으로 승격되었습니다]
다음 편에서 이와테긴가철도선의 끝에서 곧바로 일본철도의 ‘대동맥’을 따라 내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