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_HHP] 제16편(2003/12/25, 3일차) – 돔투어를 위한 시내 이동 (키하201, 삿포로지하철)
오늘 오전 관광코스 중 하나인 ‘삿포로돔’ 투어를 위해 이동합니다.
삿포로돔 투어 시작시간을 맞추기 위해 오타루 왕복을 잠시 ^^
*16편 여행 경로(2003년 당시 시각표)
오타루(08:20) → 삿포로(08:58): 쾌속 니세코라이너(키하201)
삿포로→ 후쿠즈미: 삿포로시영지하철 토호선, 7000형
[사진301: 오타루역 본관은 JR홋카이도가 ‘준철도기념물’로 지정했습니다. 소중한 철도유산이죠]
HHP를 개찰기에 통과시킨 후 역 플랫폼으로 올라오니
[사진302,303: 빨간색 711계와 함께 플랫폼에 열차가 들어와 있었습니다.
삿포로까지 가는 쾌속 니세코라이너인데요, 얼핏 보면 731계 전동차 같지만~]
[사진304: 디젤차량인 키하201계입니다. 전동차 201계와는 다르죠]
[사진305: 한쪽 여닫이 출입문의 키하201계입니다]
[사진306,307: 차량번호가 멋지네요. 키하201-201……화장실에도]
삿포로역에 도착 후 지하철 삿포로역으로 이동합니다. 삿포로지하철은 지하에 있죠.
[사진308,309: 지하철 삿포로역은 남보쿠선과 토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310: 표 판매기는 지하철 전용과 버스와의 연계승차권이 있습니다]
저는 토호선을 이용합니다. 삿포로돔이 있는 후쿠즈미역은 토호선 역이죠]
[사진311,312: 삿포로지하철 토호선 삿포로역입니다. 후쿠즈미는 토호선 종점입니다]
[사진313: 삿포로지하철 토호선은 철바퀴가 아닌, 고무바퀴식입니다. 안내궤조방식이죠]
[사진314: 1번 홈에서 후쿠즈미 방면 지하철이 출발합니다]
[사진315: 토호선 지하철 출입문의 디자인입니다]
[사진316: 객차 사이에는 문이 없어서 승객이 없을 때에는 차량 끝까지 볼 수 있죠]
[사진317: 이 차량이 토호선을 운행하는 7000형입니다]
[사진318: 토호선의 종점인 후쿠즈미역]
[사진319: 7000형은 1988년에 등장했습니다]
[사진320: 후쿠즈미역에서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을 준비 중인 7000형은 4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다음 편은 ‘관광모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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