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2 HHP여행]

[2003_HHP] 제10편(2003/12/24, 2일차) - 홋카이도를 향해(6): HHP의 혜택, IGR, 아오이모리

CASSIOPEIA_daum 2010. 10. 13. 08:09

[2003_HHP] 10(2003/12/24, 2일차) – 홋카이도를 향해(6): HHP의 혜택, IGR, 아오이모리

 

모리오카역에서 JR이 아닌, 3섹터를 이용해서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청춘18킵푸로는 모리오카역에서 비용을 최소화 한다면 하나와선 경유로 오우선 쪽으로

우회하는경로가 있지만, 이것도 비용을 내야 하죠.

*모리오카를 출발, 하나와선의 시작인 코마역까지는 이와테긴가철도 구간이며 630엔입니다.

 

*10편 여행 경로(2003년 당시 시각표)

모리오카(16:13) →하치노헤(17:40): 이와테긴가철도, 아오이모리철도(IGR7000: 701계열)

 

파란색으로 표시한 구간은 청춘18킵푸로 이용할 수 없는 구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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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81: 이와테긴가철도(IGR) IGR7000형입니다. JR701계와 동일합니다]

 

 

[사진182: 2002, 도호쿠신칸센 하치노해 개업 후 모리오카~메토키 구간이 IGR이 되었죠.

  2003년에 1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헤드마크를 붙이고운행했습니다]

*2010년 현재, IGR, 아오이모리철도 모두 마냥 웃을 수 없는경영상태입니다.

 

 

[사진183: 크로스시트가 있어서 장거리여행에도 롱시트에 비하면 천국이죠 ^^]

 

 

[사진184: 모리오카역에서 출발준비를 합니다.

201012월 이후에는 22번 이후에 역 이름이 더 붙어서 아오모리까지 나올 겁니다]

 

 

 

[사진185,186: ATS비상버튼이 선명한 IGR7000입니다]

 

 

[사진187: 차내에서는 당연히금연입니다. 지금은 보통열차에서 흡연은 '당연하죠']

 

 

 

[사진188,189: one-man 차량 승/하차방법 안내 다른 버전입니다. 이거 모아서 보는 것도 재미있겠는데요 ^^]

 

저녁식사는 차내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롱시트에서는 식사가 어렵지만, 지방철도의 크로스시트에서의 식사는 즐거움입니다.

 

 

 

[사진190,191: 역에서 구입한 게살도시락 카니메시입니다]

 

이미 어두운 상태라 촬영 의미는 없었죠. 쾌속이라 많은 역들을 통과합니다.

 

 

[사진192: 어느새 산노헤역 도착 안내를 하고 있네요. 산노헤역은 아오이모리철도 역입니다]

 

 

[사진193: 종점인 하치노헤역에 도착했습니다. JR Pass가 있었다면 이러한 노가다가 필요 없지만,

  보통/쾌속만 이용하는 HHP에서는 이렇게 가는 것이 매력입니다]

 

201012월에는 하치노헤역에서 신아오모리까지 도호쿠신칸센 연장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사진194,195: E751계로 운행하는 특급 츠가루입니다.

201012월 이후 츠가루는 아오모리~신아오모리~아키타 구간을 운행할 예정입니다]

 

 

 

[사진196,197: 6량 편성 3, 18량이 있는 E751. 히로사키까지 갑니다]

 

 

 

[사진198,199: 디젤차량인 키하40입니다. 1979년 생산 후 1988년에 개조를 한 이력이 있네요]

 

 

[사진200: 하치노헤를 출발, 하치노헤선 사메역까지 갑니다.

201012월 이후에는 하치노헤선도 오미나토선과 함께 고립노선이 됩니다]

*JR고립노선: 노선의 끝이 JR과 이어지지 않는 노선을 의미

 

신주쿠를 출발, 보통/쾌속으로 하치노헤까지 18시간이 걸렸습니다.

삿포로를 향한 여정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