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편(4/12, 2일차) – 3일차 출발은 난카이본선으로(신이마미야에서 본 차량들)
숙소를 출발, 3일차 열차여행의 시작은 난카이전철 신이마미야역에서 합니다.
*123편 여행 경로:
신이마미야 → 텐가차야: 난카이전철 보통(2000계)
[사진2441: 난카이전철 신이마미야역 입구입니다. JR신이마미야역과는 상당히 떨어져 있습니다]
JR이마미야역에서 난카이전철 입/출구는 JR개찰구를 들어간 후에 연계승차권 등으로 나와야
하므로 첫 승차를 난카이전철로 하려면 여기까지 걸어와야 합니다.
난카이전철 신이마미야역은 1일차 도착 때 보여드린 적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QJB/63
[사진2442: 화물수송 등 업무상 엘리베이터 사용 시 엘리베이터 벽, 문에 충돌로 인해
잦은 고장이 발생하므로 주의해 달라는 안내입니다]
[사진2443,2444: 신이마미야역 개찰구 앞입니다. 승/하차 규모에 비해 작고 좁은 느낌]
[사진2445: 난카이 신이마미야역은 4개 플랫폼이 있습니다. 고야선과 본선, 공항선]
[사진2446: 이곳은 개찰 안쪽입니다. 오른쪽으로 JR연계환승 개찰구 규모가 압도하는 분위기.
그만큼 난카이와 JR연계환승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마치 도쿄의 닛포리역을 보는 느낌입니다. (케이세이전철과 JR동일본)]
[사진2447: 2,4번은 난바방면으로 같지만, 이마미야에비스역은 고야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진2448: 신이마미야역 구내의 국수 가게는 아직 준비중입니다]
[사진2449: 녹색 바탕의 신이마미야역 표시는 ‘고야선’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왼쪽에 난카이본선 및 공항선 환승안내가 있습니다]
[사진2450,2451: 난카이전철 고야선에서 운행하는 6300계. 가와치나가노까지 가는 각역정차.
차량에 주름을 준 차량을 ‘콜게이트 차량’이라고 부릅니다]
이번 편에서는 신이마미야역에서 본 차량들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먼저, 6300계입니다.
난카이전철 6300계는 6000계에서 일부 갱신을 한 차량입니다.
다른 점은 바로 대차(台車)인데요, 기존 6000계, 6100계에서 사용한 ‘파이오니어 대차’를 바꿨습니다.
이 내용에 대한 설명은 티스토리를 보세요. 파이오니어 대차가 없어지면서 6100계도 없어졌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258
*파이오니어 대차는 고속운전 시 승차감이 나빠서 다른 대차로 바꾼 후 6300계가 되었습니다.
대차를 바꾼 후 차량 번호도 변경이 되었죠. 6100계에서 6300계로 바뀌었습니다.
위 열차의 편성은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6117 6867 6866 6116 6868 6118 → 6312 6412 6492 6392 6462 6362
사진을 보면 측면에 주름이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콜게이트(corrugate) 차량’이라고 부릅니다.
잠시 후 3번 홈으로 열차가 들어옵니다.
[사진2452: 난카이전철 1000계 2대(代) 차량, 와카야마시까지 가는 급행입니다.
랩핑이 화려하죠? 이 차량……제 여행기에서 보여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래 여행기를 보면 위 열차와 똑 같은 점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설명은 여행기를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ffg/8
[사진2453: 난카이전철 본선 노선도입니다. 맨 오른쪽 빨간색이 ‘공항특급 라피트’입니다]
[사진2454: 저는 현재 신이마미야역 3번 홈에 서 있습니다]
[사진2455: 이 플랫폼으로 잠시 후 와카야마시까지 가는 보통열차가 들어오는데요, 다양한 안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2문형(2-Doors)으로 사카이역까지는 추월이 없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2456: 위에 설명한 열차가 이 2000계입니다. 여행기에서 보셨죠?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2문차(2-Doors)라고 크게 붙여 놓았습니다]
[사진2457: 1량 당 출입문이 2개라 롱시트 길이가 ‘장난이 아니죠’^^]
[사진2458: 와카야마시까지 모든 역에 정차합니다. 중간 대피역에서 급행, 특급에 양보를 하죠]
[사진2459: 운전실 바로 뒤에 있는 좌석은 ‘로열박스?’ ^^]
이번 영상은 위 두 차량의 출발, 도착모습을 담았습니다.
[사진2460: 난카이전철 신이마미야역 본선 플랫폼
1. 와카야마시행 급행 1000계 2대(代), 5차차 ‘minapita’랩핑차량 출발
2. 와카야마시행 보통 2000계 도착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 3일차 첫 ‘로컬선’의 분기 역에 도착합니다.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25편(4/12, 2일차) - 난카이의 ‘로컬선’, ‘도심 속의 비경역’을 지나 종점에(시오미바시선/고야선) (0) | 2010.09.01 |
---|---|
제124편(4/12, 2일차) - 난카이의 ‘로컬선’, 두 역을 합병한 ‘시오미바시선’의 출발점에서 (0) | 2010.08.31 |
제122편(4/12, 2일차) – 길고도 길었던 2일차: 드디어 숙소에(2일차 열차 정리 후) 곧바로 3일차 Start~ (0) | 2010.08.28 |
제121편(4/12, 2일차) - 2일차 마지막 열차: 자사노선에서 탄 '자사차량' ^^ (0) | 2010.08.27 |
제120편(4/12, 2일차) - 오사카 시내 지름길 경로: 두 회사가 하나로 '한신난바선' (긴테츠 ‘Series21’) (0) | 2010.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