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119편(4/12, 2일차) – 액면 그대로~오사카돔 ‘바로 앞’인 돔마에역을 찍고(니시오사카고속철도에 관해)

CASSIOPEIA_daum 2010. 8. 24. 08:01

119(4/12, 2일차) – 액면 그대로~오사카돔 바로 앞인 돔마에역을 찍고(니시오사카고속철도에 관해)

 

일본에 있는 돔구장 중 하나인 오사카돔(교세라돔)과 가까운 돔마에역에 하차 후 지상으로 올라갑니다.

 

*119편 여행 경로: 한신난바선 돔마에역

 


크게 보기

 

 

 

[사진2361,2362: 돔마에역 표 판매기입니다. 예전에 보여드린 적이 있죠. 직통운행을 하는

여러 철도회사의 연계 승차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2363: 한신전철 본선, 난바선 및 고베고속철도, 산요전철 요금표와]

 

 

[사진2364: 오른쪽으로는 직통운행 하는 긴테츠의 요금표도 나와 있습니다.

  긴테츠나라까지는 740엔입니다. 빨간 글씨는 어린이 승차권 가격입니다]

 

 

[사진2365: 역 이름에 맞게 교세라돔(오사카돔)이 중앙에 있고요]

 

 

[사진2366: 한신난바선 돔마에역이 오사카돔과는 가장 가깝습니다]

 

오사카돔과 가까운 철도 역은

1. 한신난바선 돔마에역이 가장 가깝고

2. 오사카지하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돔마에치요자키역이 그 다음

3. JR오사카칸죠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다이쇼역이 있습니다. (여기는 약 15분 거리)

 

 

[사진2367: 긴테츠와 오릭스가 합병한 오릭스버팔로즈의 2010년 성적도 시원치 않습니다]

 

 

[사진2368: 교세라돔오사카에서는 야구경기뿐만 아니라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입으로만 돔구장 10개는 지었습니다. TT

 

 

[사진2369: 니시오사카고속철도 설명을 바로 이어서 하겠습니다]

 

니시오사카고속철도주식회사(西大阪高速鉄道株式会社)는 한신난바선(阪神なんば) 니시쿠죠역

(西九条駅)부터 긴테츠난바선 오사카난바역(鉄難波線 大阪難波, 예전 긴테츠난바역)까지의

연장구간 건설 및 보유를 하는 한신전기철도, 오사카시 등이 출자한 제3섹터 회사입니다.

*직통운행을 하는 긴테츠로부터도 약간의 출자를 받았습니다.

 

이 구간의 건설은 니시오사카고속철도가 시행, 완성 후는 니시오사카고속철도가 제3종철도사업자

로써 시설을 보유하고, 한신전기철도가 제2종철도사업자로써 선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2370: 긴테츠나라 방면으로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점을 부각하는 한신난바선 광고]

 

에스컬레이터를 쭈욱~타고 돔마에역 지상으로 올라왔습니다.

 

 

 

[사진2371,2372: (여행 당시) 개업한 지 1개월이 조금 지난 반짝반짝하는 돔마에역입니다]

 

 

[사진2373: 교세라돔을 역 출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매표소까지 막 뛰면 2분 정도에도 가능]

 

밤시간인데다가 경기도 없어서 스산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내린 사람이 저 밖에 없었죠 ^^)

중간하차 후 지상으로 나오는 역은 오늘 돔마에역이 마지막입니다.

이제 숙소를 향해 이동합니다.

 

 

 

[사진2374,2375: 에스컬레이터로 한참을 내려가야 하는 돔마에역입니다]

 

 

[사진2376: 위 에스컬레이터가 끝이 아니죠]

 

 

[사진2377: 플랫폼으로 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또 타야 합니다]

 

 

[사진2378: 돔마에역 플랫폼에는 모니터가 여러 군데 붙어 있습니다]

 

 

[사진2379: 이쪽 출구로 나가면 오사카지하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을 환승 할 수 있습니다]

 

 

[사진2380: 잠시 후 1번 홈에 긴테츠나라행 준급이 들어옵니다.

SEMI. EXP: Semi Express로 준급(準急, 준큐로 발음)입니다]

 

다음 편에 한신난바선을 타고 곧바로 긴테츠로 직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