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97편(4/12, 2일차) - 고베전철의 ‘신도시노선’: 코엔토시선으로(1) - 노선, 차량(1000계) 설명

CASSIOPEIA_daum 2010. 7. 23. 07:31

97(4/12, 2일차) – 고베전철의 신도시노선’: 코엔토시선으로(1) – 노선, 차량(1000) 설명

 

고베전철 산다선의 끝인 산다역에 왔습니다. 간사이스루패스의 끝점을 하나하나씩 찍고 있죠. ^^

이제 산다역을 출발하여 고베전철의 또 다른 노선을 여행합니다.

 

*97편 여행 경로: 고베전철 산다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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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921: 고베전철 산다역의 개찰입구의 모습. 역 출구 쪽에는 코인락커 등이 있습니다]

 

 

[사진1922: 고베전철만 봐도 복잡한데, 호쿠신큐코선, 고베시영지하철, 고베고속철도 등과

  연계하는 노선도와 운임은 처음 보는 분들은 눈이 어지럽죠 @.@]

 

산다역 개찰구를 통과, 다른 노선을 여행할 준비를 합니다.

 

 

[사진1923: 산다역 개찰구를 통과했습니다.

월승을 했을 경우 정산기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IC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있네요]

 

 

[사진1924: 이번에 탈 열차인데요, 고베전철 1000(1100)입니다.

지금은 산다역에 도착한 상태라 행선이 산다로 되어 있네요]

 

95편에서는 고베전철아리마선 설명을 했습니다.

96편에서는 고베전철산다선 설명을 했습니다.

97편에서는 고베전철 코엔토시선 등을 운행하는 1000계 차량 설명을 합니다.

고베전철1000계 중에서 이번 편에 나오는 파생모델인 ‘1100계열을 설명합니다.

 

고베전철1100계는 1969년에 등장한 고베전철의 통근형 전동차입니다.

1000계를 기반으로 3량 편성입니다.

이 중에 97편에 나오는 1501계열은 1991년에 제작한 1000계의 가장 마지막 차량군입니다.

코엔토시선(公園都市線)에서 운행하는 2000계가 검사를 받을 때 예비차로 제작을 했죠.

제작 때부터 one-man 운행에 대응했습니다.

3량 편성은 고베전철 전구간에서 운행하나, 4량 편성은 코엔토시선에서 운행하지 않습니다.

 

 

[사진1925: 선두 옆쪽을 보면 확실히 옛 차량 느낌을 받습니다]

 

 

[사진1926: 운전석을 보면 더욱 그렇죠. 3량 편성입니다.

  이 차량은 1502-1601-150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다 방면 선두가 1501]

 

 

[사진1927: 롱시트의 일반 통근형 차량인 1000계입니다]

 

 

 

[사진1928,1929: 각역정차, 코엔토시선의 종점인 우디타운츄오까지 갑니다]

 

 

[사진1930: 열차 선두로 간 사이에 우디타운츄오까지 가는 코엔토시선 열차로 변신했습니다 ^^]

 

 

[사진1931: 코엔토시선을 운행할 1000(왼쪽), 오른쪽은 산다. 아리마선 운행 2000계입니다]

 

2000계 출발모습을 영상으로 보세요.

 

 

[사진1940: 산다역을 출발하는 산다. 아리마선 경유 신카이치행 고베전철 2000계입니다.

저항제어 방식이라 익숙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사진1932: 상행2번 출발, 4-2 모니터]

 

이제부터 코엔토시선 여행을 합니다.

산다역은 코엔토시선 구간은 아니지만, 운행계통 상으로 모든 열차가 산다역을 출발/도착으로 합니다.

 

 

 

[사진1933,1934: 위에 설명했죠? 1501호 포함 3량은 1991년에 제작했습니다]

 

 

 

[사진1935,1936: 코엔토시선을 운행하는 1000계가 산다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제가 탄 열차가 출발합니다]

 

 

[사진1937: 코엔토시선 운행 1100계 운전실은 상당히 좁습니다. 운전사가 신중히 콘트롤러를 조작]

 

 

 

[사진1938,1939: 섬식 12선 역이 나타납니다. 아까 이 역을 경유해서 산다역에 도착했죠]

 

다음 편에 본격적으로코엔토시선 여행을 합니다. (역은 몇 개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