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1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2): 나가타역 이름의 다양함
산노미야역을 출발, 산요히메지까지 가는 각역정차 산요전철 3050계를 승차했습니다.
고베시영지하철의 나머지 구간을 완승하기 위해 중간 역까지 이동합니다.
*91편 여행 경로:
니시모토마치→ 고소쿠나가타: 고베고속철도 토자이선 - 산요전철 각역정차(3000계)
고소쿠나가타→ (고베시영)나가타: 걸어서 이동
이번에 탈 차량은 산요전철 3000계 중 파생모델인 3050계입니다.
(그냥 3000계라고 해도 상관 없죠)
3000계 설명 때 3050계 설명을 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냉방 보강 차량’입니다.
3050계에는 집약분산식 냉방장치를 각 차량에 4개를 탑재, 차내 천정을 평면으로 구성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QJB/100
[사진1801: 니시모토마치 다음 역인 고소쿠코베 역입니다. 여행기에서 한 번 보여드렸습니다]
[사진1802: 고베고속 지하상가 ‘메트로코베’가 바로 위에 있습니다]
다음 정차 역도 여러 철도 회사가 겹치는 역입니다.
[사진1803: 신카이치역 도착. 고베고속철도는 역을 보유하고 있고,
한신전철, 한큐전철, 산요전철, 고베전철 4개사가 수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베고속철도 역 중에서 4개 회사의 철도차량을 볼 수 있는 역이기도 합니다.
*고베전철은 고베시영지하철과 다른 회사입니다.
[사진1804: 4번 플랫폼에서 산요히메지행 각역정차가 출발합니다]
[사진1805: 건너편에는 한큐전철 7000계의 모습이 보이네요.
특급열차입니다만, 직통특급이 아닌, 한큐산노미야 경유, 한큐우메다까지 갑니다.
한큐전철은 한신/산요전철 직통특급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사진1806: 다이카이역도 고베고속철도가 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신, 산요전철이 운행합니다.
한큐전철의 경우 이 구간도 철도사업자입니다만,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한큐전철 차량은 서쪽으로는 신카이치까지만 운행합니다.
http://ekikara.jp 에서 다이카이역 검색 후 행선을 보면 ‘산요히메지’가 있습니다만,
전부 산요전철 차량으로 운행합니다.
[사진1807: 고소쿠나가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내립니다.
앞의 ‘고소쿠(高速)’이름만 빼면? 나가타역이 연계함을 알 수 있죠]
영상은 여기에
[사진1820: 산요전철 각역정차 산요히메지행 3050계가 고소쿠나가타역을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나가타역 설명은 86편에 했는데요, 한번 더 복습을 위해~
나가타역은 특이하게도 간사이 지역에만 있습니다.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나가타역 (부 역명은 나가타진쟈마에[長田神社前])
-오사카시영지하철 츄오선(中央線), 긴테츠케이한나선(近鉄けいはんな線) 나가타역
-고베전철 아리마선(神戸電鉄有馬線) 나가타역이 있습니다.
*고베전철과 고베시영지하철은 완전히 다른 위치입니다.
여기에 플러스~ 나가타로 끝나는 이름의 역은
-고소쿠나가타역(高速長田駅): 고베고속철도 토자이선(神戸高速鉄道 東西線)
-키이나가타역(紀伊長田駅): 와카야마현 JR서일본 와카야마선(和歌山線)
-히젠나가타역(肥前長田駅): 나가사키현 JR큐슈 나가사키선(長崎本線)
이 있습니다.
[사진1808: 고소쿠나가타역은 상대식 2면2선 구조입니다]
[사진1809: 현재 시간은 15:45입니다 ^^]
[사진1810: 정면에서 찍으면 다 반사되기 때문에 이렇게 옆에서 찍는 것이 방법입니다]
[사진1811: 고소쿠나가타역 자동개찰기입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IC카드인 PiTaPa, ICOCA 대응 개찰기는 양 끝에만 있네요]
개찰구를 나와서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으로 이동합니다.
[사진1812: 하마테(바다), 야마테(산쪽) 방면 안내가 재미있네요]
[사진1813: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은 좀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1814: 나가타센트럴빌딩 앞의 버스정류장을 가려면 사진과 같이 이동]
[사진1815~1818: 통로를 따라 쭉~이동하면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이 나옵니다]
[사진1819: 이제야 타는 곳에 거의 다 왔습니다]
다음 편부터 고베시영지하철 ‘미승차 구간’을 여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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